동아리는 대학 신입생들이 꿈꾸는 로망 중 하나입니다. 동아리를 통해 자신의 취미, 적성 등을 찾을 수 있고 나와 잘 통하는 동기와 선배를 만날 수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어떤 동아리에 들어가면 좋을지 고민인 신입생을 위해 여러 대학교의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활동하는 대학 연합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독서토론 동아리 '사암'
대학 생활을 하면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책을 가까이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외로 전공 서적 외의 다양한 책을 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대학에 들어가 다른 학생들과 책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을 공유하고 싶다면 독서토론 동아리를 추천합니다.
인문사회과학 독서토론 동아리 ‘사암’은 50년이 훌쩍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리인데요. 사암(思岩)은 글자 그대로 생각하는 돌들의 모임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철학, 역사,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해 이를 읽고 자유롭게 토론합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큼 독서 토론 외에 선후배 사이에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봉사 동아리 'PTPI'
PTPI는 People to people international의 약자로 경희대, 항공대, 아주대, 명지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대전보건대가 함께 하고 있는 대학 연합 봉사 동아리입니다. 초등학생 북클럽 활동, 정기 의료봉사활동, 노인복지센터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봉사뿐만 아니라 체육대회, 연합MT 등 다양한 대학 연합 활동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다른 학교 학생들과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표 동아리 'SPLing'
발표에 특화된 연합 동아리도 있습니다.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 ‘SPLing’은 Speech, Presentation, Link의 앞 글자를 따 만들어진 이름으로, 발표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변화를 외치는 대학생들이 모인 곳입니다.
16주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매주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프레젠테이션에 관련된 수업이 진행되는 등 발표를 위한 기본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운영진들이 멘토가 되어 새로 가입한 회원들의 발표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피드백을 진행합니다. 연말에는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을 토대로 ‘피날래(피피티에 날개를 달아볼래?)’라는 연합 발표 대회를 진행하는데요. 대학교 과제 발표뿐만 아니라 훗날 사회생활에서도 도움이 될 발표의 기술을 익히고 싶다면 발표 동아리에 지원해보세요.
▒ 발표 동아리 'SPLing'
-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splingles
- 모집기간: ~2019.3.21
- 주요 활동: 스피치 교육, 공개 수업, 게릴라 스피치, 피날래대회, 마니또 제도 등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
톡톡 튀는 광고에 매료된 대학생이라면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에 주목해보세요. 매주 토요일 정기 모임을 통해 공모전 참여 및 스터디를 진행하고 한 학기에 걸쳐 MT, 기획 스터디, 케이스 스터디, 공모전 참여, 광고제 등 혼자 하면 어렵지만 함께하면 재미있는 활동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작곡 동아리 'THUMB'
매주 토요일마다 음악과 함께 하고 싶다면 연합 자작곡 동아리 ‘THUMB’에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THUMB’은 작사, 작곡을 비롯해 편곡과 버스킹 등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추억을 쌓아나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악기세션/작곡/보컬 세 분야로 나눠 신입 회원을 모집하니 원하는 분야에 지원해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과 함께 실력을 키워보세요!
▒ 자작곡 동아리 'THUMB'
- 홈페이지: http://www.thumb.or.kr/
- 모집기간: ~2019.3.13
- 활동내용: 작곡 미션, 편곡 미션, 그룹 스터디, 정기 버스킹, 정기 공연 등
- 활동기간: 매주 토요일 낮 2시~
한중일 대학생 연합 동아리 'OVAL KOREA'
OVAL은 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의 약자로 한-중-일 대학생 사이의 활발한 국제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연합 동아리입니다. 국제창업경진대회인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와 스태프들 간의 문화교류활동인 SEP(Staff Exchange Program)가 정기적으로 개최됩니다.
매주 일요일 서울 소재 대학교에서 정기 회의가 진행되며, 3학기제로 총 1년 6개 월 간 활동하는 것이 기본이고 희망자는 2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학술 업무, 대외협력, 인사, 기획, 홍보, 디자인 등의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하고 있어 본인이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야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한중일 대학생 연합 동아리 'OVAL KOREA'
-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OVALKOREA
- 모집일정: ~2019.3.13
- 활동시간: 매주 일요일
- 주요 활동: 국제창업경진대회(여름방학 진행), 스태프 교류 프로그램(겨울방학 진행)
대학생 연합 동아리는 독서, 봉사, 스피치, 광고, 봉사활동, 국제 교류 등 전공과 관련된 혹은 전공 이외의 적성을 찾기에 좋은 활동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면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에 연합 동아리 만한 것이 없는데요. 신입 부원 모집 기간을 놓치지 말고 지원해 추억과 스펙 모두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아 보세요!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라밸을 추구하는 직장인의 新트렌드 ‘문센족’ (0) | 2019.03.11 |
---|---|
해외여행 준비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0) | 2019.03.08 |
누가 더 똑똑할까? 인공지능 스피커 전격 비교 (0) | 2019.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