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영어 학습에 좋은 유튜브(Youtube) 채널



영어 학습을 위해 출근 전 새벽반 학원을 다니거나 퇴근 후 시간을 쪼개어 공부하는 직장인들이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높은 업무 강도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 영어 공부를 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런 때에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틈새 시간 영어 공부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직장인들이 보다 쉽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유튜브 채널을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버쌤 (출처: 올리버쌤 유튜브)



올리버쌤


EBS 라디오 영어 강사인 올리버쌤의 유튜브 채널은 보다 자연스러운 현지 영어 표현과 문화적인 차이를 설명하는 재미있는 구성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자의 경우 보다 쉽고 재미있게 표현법 등을 익힐 수 있어 좋습니다.


올리버쌤은 한국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15살 때부터 독학으로 한국어를 익혀 한국어 실력까지 유창한데요. 이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표현과 자주 쓰는 어색한 표현을 짚어주면서 문화적인 설명까지 더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올리버쌤

- 제작자: 올리버쌤

-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cKQUi8h4NI81wDmrDBD4A

- 구독자: 약 1백만 명




▲영어 알려주는 남자 (출처: 영어 알려주는 남자 유튜브)



영어 알려주는 남자


가볍게 영어와 친해지도록 돕는 영알남(영어 알려주는 남자) 채널입니다. 영어 콘텐츠를 문화나 여행, 요리 등의 분야와 접목해 보다 친근하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이티브 뺨치는 영어 한 마디, 헷갈리는 영어 제대로 하기, 영어 잘하는 팁 등 약 3분~10분 가량의 분량으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영알남 채널은 영단어가 가진 미묘한 차이를 설명하고 영어의 원리와 본질을 알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시험 점수를 받기 위함이 아닌 실질적인 의사 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어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영어 알려주는 남자(영알남YAN)

- 구독자: 약 52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HpIHu4LzmNuD8bsE6mZLSA/featured




▲라이브 아카데미 (출처: 라이브 아카데미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


영어를 배우고 싶은 초급~중급 단계에 해당하는 이들을 위한 영어 강의 채널입니다. 잘못된 표현에 대해 짚어주고 어려운 문구를 차근차근 정리해주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원어민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롤플레이 형식의 대화 가이드, 연습 가이드, 생활 필수 표현, 교정이 필요한 표현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강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영상이 5~15분 정도로 구성되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시청하기 알맞습니다.



▒ 라이브 아카데미

- 구독자: 약 45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GDA1e6qQSAH0R9hoip9VrA/featured




▲Michael Elliott (출처: Michael Elliott 유튜브)



Michael Elliott


2010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 영어 강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있는 Michael Elliott의 채널입니다. 마이클 엘리엇은 2003년, 한국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을 때까지 현지에서 공부할 목적으로 처음 한국에 왔다고 하는데요. 한국인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한국인이 영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어떤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는지 알게 됐고 그 이후 유튜브와 팟캐스트 등을 통해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에서 영어로 바꾸기 애매하고 어려웠던 표현을 알려주는 ‘마이클의 5분 과외’, 어렵게만 느껴졌던 문법을 원어민의 시각에서 보다 쉽게 알려주는 ‘학교에서 못 배우는 문법’ 등이 대표적인 콘텐츠입니다.



▒ Michael Elliott

- 구독자: 약 30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EnglishInKorean/featured




▲Rachel's English (출처: Rachel's English 유튜브)



Rachel's English


만약 영어 발음을 교정하고 싶다면 유튜브 ‘Rachel's English’를 추천합니다. 미국식 영어 발음을 정확하고 상세하게 알려주는 채널로 무려 185만 명의 구독자 수를 자랑합니다. 문법적인 지식은 어느 정도 갖췄지만 발음에 자신이 없거나 유창하게 말하는 것이 어려운 직장인이라면 Rachel's English 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Rachel's English

- 구독자: 약 185만 명

-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rachelsenglish






비싼 수강료를 내지 않아도,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영어 문법과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표현, 더 나아가 영어권 국가의 문화까지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드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면 3분~10분 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틈틈이 영어를 익힐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짬을 내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오늘 알려드린 채널을 통해 영어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