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피스 문서 제작 전문 블로거 윤피티입니다. 여러분은 파워포인트에서 전환 탭을 얼마나 활용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전환 기능을 활용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슬라이드가 모두 연결된 것처럼 멋스러운 템플릿을 볼 수 있어서 여러 장의 슬라이드를 만들 때 더욱 유용한데요. 슬라이드를 연속성 있게 배치한 후 해당 슬라이드들에 전환효과만 설정해주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환 효과를 이용한 슬라이드 디자인 팁을 공개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킨 뒤 [삽입]-[그림]을 이용해 활용할 이미지를 삽입합니다.
슬라이드에 이미지가 가득 차도록 위 이미지처럼 늘려주세요. 이미지 사이즈를 늘릴 때는 꼭 Shift 키를 누르고 이미지 크기를 늘려주어야만 비율을 유지한 채로 사진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같은 이미지를 복사해서 한 장 더 만든 뒤 원본 사진 옆에 배치해주세요.
사진크기를 조정했으면 이미지를 복사해 한 장 더 만든 뒤 원본 사진 옆에 배치해주세요. 그런 다음 이미지를 클릭하면 활성화되는 [그림도구] 서식 탭에서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 좌측에 있는 이미지를 슬라이드 크기에 맞도록 자릅니다. 이때 우측에 있는 이미지는 상단 예시처럼 좌측 이미지 부분만 남기고 잘라주면 됩니다.
이어서 우측에 있는 이미지를 복사한 뒤 슬라이드를 새로 만들어 붙여넣기를 합니다.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는 해당 이미지를 삭제해주세요.
다시 첫 번째 슬라이드로 돌아와서 이미지를 우클릭한 후 [그림서식]을 누르고 그림수정 파트에서 밝기 -80%, 대비 -40%로 설정해주세요.
슬라이드 크기에 맞는 사각형을 삽입한 뒤 [도형 서식]에서 선은 없음, 색은 RGB 170, 146, 129의 갈색으로 설정한 뒤 투명도를 20%로 설정합니다.
도형의 좌측에는 입력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넣어주세요. 저는 ‘윤피티가 알려드리는 파워포인트 기법’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밑에 날짜를 기재해주었습니다. 폰트는 [Kopub바탕체]를 사용했으며 굵은 폰트는 [Kopub바탕체Bold], 얇은 폰트는 [Kopub바탕체Light]로 설정했습니다.
두 번째 슬라이드에서는 슬라이드보다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자르기] 기능을 이용해서 슬라이드 크기에 맞도록 이미지를 잘라줍니다.
두 번째 슬라이드 하단에 슬라이드의 가로 폭에 맞춰 사각형을 삽입한 뒤, [그리기 도구] 서식 탭에서 도형편집 – 점 편집을 선택하면 점 편집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점 편집이 활성화 되면 도형의 모서리에 있는 점이 활성화 되는데, 이 점을 드래그해서 위 이미지처럼 사다리꼴로 만들어주세요.
사다리꼴 모양이 된 도형은 흰색으로 설정해주고 선은 선 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이미지는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게 밝기 -80%, 대비 -40%로 설정합니다.
첫 번째 슬라이드에서 만들어 둔 사각형 도형을 복사해서 두 번째 슬라이드에 붙여줍니다.
이 사각형을 우클릭해서 [맨 뒤로 보내기] – [뒤로 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배치하면 슬라이드가 완성됩니다. 이때 이미지와 텍스트 높이의 수평을 맞춰주면 안정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 여백과 우측여백도 비슷하게 맞춰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면 슬라이드를 하나 더 만들어 보겠습니다. 세 번째 슬라이드를 만든 뒤 슬라이드 아래에 진회색의 사각형을 만들어 배치하고 그 위에 연회색 사각형을 2개 겹치게 해 상단 예시처럼 만듭니다.
여기에 이미지를 삽입하면 되는데요. 연회색 사각형의 우측에 배치합니다.
사진의 위치에 맞춰 텍스트를 입력하면 세 번째 슬라이드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좌측의 슬라이드창에서 2, 3번 슬라이드를 선택하고 상단의 [전환]탭에서 [이동]효과를 선택합니다. 1번 슬라이드에 전환효과를 넣으면 슬라이드쇼를 할 때 해당 페이지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1번 슬라이드는 제외하고 나머지 슬라이드에서 전환효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슬라이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연속되는 이미지 효과로 하나의 그림과 같이 표현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디자인이니 꼭 한번 활용해 보세요!
윤피티 블로그 바로 가기: https://blog.naver.com/rimiy
해당 필진 콘텐츠는 신도리코 기업블로그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프로야구 시즌 개막! 프로야구 백배 즐기기 (0) | 2019.03.19 |
---|---|
알짜배기만 모았다! 대학생 공모전&대외활동 사이트 모음 (1) | 2019.03.14 |
직장인 영어 학습에 좋은 유튜브(Youtube) 채널 (0) | 2019.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