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제품력과 탄탄한 고객 서비스로 2D & 3D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하노이공장 3기 연수생들이 장기연수에 돌입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지난 2015년 제1기 하노이공장에 이어 2017년에는 제2기 공장을 증설하여 아세안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지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하노이공장 3기 연수생들이 신도리코와 한국의 문화를 배우며 생산 기초 및 공정의 이해, 한국어 학습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고 있는 소식을 전합니다. 





신도리코 하노이공장 연수생들은 서울본사와 아산사업장에서 대표이사 및 임원 특강, 팔로우 리더십 등의 커리큘럼에 따라 기본 교육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수생들은 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확인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기본 교육 후 본격적인 연수를 앞둔 연수생들은 창덕궁, 북촌마을, 청와대 등을 방문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도 했는데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연수생들은 연수기간 내내 밝은 표정과 성실하고 진지한 태도로 교육에 임했습니다. 2주간의 기본 교육이 끝난 후에는 신도리코 아산사업장에서 생산기초교육을 받았습니다. 해당 교육에서는 생산 과정 및 지표를 비롯해 제조·THP·TOP·물류·제품기술·부품기술 등의 이론교육을 이수하며 업무 수행에 필요한 교육 과정을 충실하게 이행하였습니다.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연수생들은 직접 제품을 생산해보며 실제 제품의 생산 과정을 익힐 수 있었는데요. 아산사업장뿐만 아니라 중국 청도공장에서도 1개월간 연수를 진행해 제품 생산 공정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연수생들은 청도공장 연수를 마치고 오는 4월부터는 서울본사에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향상과정에 나서게 되는데요. 각각의 부서에서 OJT 교육을 통해 세부적인 실무를 파악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연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연수생들은 교육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멘토와의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한국어 공부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3기 연수생들은 한국어능력시험(TOPIK) 1차 모의고사에서 기존 연수생들보다 좋은 결과를 거두기도 했는데요. 이에 한 단계 높은 수준인 한국어능력시험 4급 취득을 목표로 한국어 학습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세안 시장 판로 개척의 주요 무대가 될 신도리코 하노이공장 3기 연수생들의 장기연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생산, 서비스, 영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신도리코와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신도리코 하노이공장 제3기 연수생들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