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세계 최대의 덴탈 박람회 ‘국제덴탈박람회 2019’ 참가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세계 최대 규모의 덴탈박람회인 ‘국제덴탈박람회(International Dental Show, IDS) 2019’에 참가하며 적극적으로 덴탈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도리코의 SLA방식 3D 프린터 신제품과 3D 스캐너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요. 독일 쾰른에서 열린 ‘국제덴탈박람회 2019’에 참가한 신도리코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역사 깊은 덴탈 전문 박람회 '국제덴탈박람회 2019'


1923년부터 개최된 국제덴탈박람회(International Dental Show, IDS)는 CAD/CAM, 치과의료장비 및 시설, 치의학, 소독, 임플란트, 기구류 등 덴탈 산업 전반에 걸친 제품과 기술을 전시, 홍보, 판매하는 역사 깊은 박람회입니다. 


격년으로 개최되는 IDS는 올해 64개국에서 2천 3백여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16만 명이 박람회를 찾았습니다. 미래 유망 산업으로 전망되는 덴탈 산업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DS2019에서 신도리코는 3D 프린터와 함께 3D 스캐너까지 선보였습니다.





신도리코의 덴탈 시장 진출


현재 덴탈 시장에서 3D 프린터는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투명 교정 장치, 맞춤형 틀니, 임플란트 수술용 가이드 등을 3D 프린터로 제작해 개인화된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미용에 대한 관심과 인구 고령화 등이 가속화되면서 덴탈 시장과 3D 프린터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신도리코는 그 동안 치기공사들이 수작업으로 만들던 덴탈 장치를 CAD와 3D 프린터를 이용해 정교하면서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덴탈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3D 프린터와 3D 스캐너


덴탈 분야에서 한국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이미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신도리코의 부스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특히 관람객들은 신도리코가 자체 개발한 3D 프린터와 함께 스캐너까지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탄하였는데요. 한번에 10~20개의 틀니를 출력하는 기술력을 갖춘 3D 프린터와 별도의 고정장치 없이 스캔이 되는 3D 스캐너는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국제덴탈박람회 2019 참가 소감


국제적인 규모의 덴탈 박람회에서 신도리코의 3D 프린터와 스캐너의 경쟁력을 알리고 돌아온 신도리코 임직원들의 박람회 참여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전략사업부 정민아 팀장

해외 시장에서 신도리코의 3D 프린터와 스캐너를 선보이고 관람객들의 호평을 들으니 신도리코가 덴탈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갖춰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덴탈은 인체에 직접 적용되는 분야인 만큼 보다 안정성을 강화하고 세부적인 적용 분야 위주로 홍보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개발3부 박지성 책임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서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신도리코의 3D 프린터의 사용자 편의성에 대한 호평도 개발자인 저에게는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조형 정밀도를 더욱 높이고 다양한 레진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덴탈 시장에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한편 제품의 경쟁력 또한 인정받았습니다. 앞으로 덴탈 분야 3D 프린터 시장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