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2019년 중국 영업점 영업전략 회의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중국의 우수 영업점을 대상으로 ‘2019년 중국영업전략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신도리코의 글로벌 생산거점인 청도공장과 쉐라톤 호텔(Sheraton Hotel)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청도공장 견학을 시작으로 영업점들에게 신도리코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2019년 영업전략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중국의 우수 영업점들과 함께 동반 성장의 길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있는 신도리코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본 회의에 앞서 영업점들은 신도리코 정광오 동사장과 임직원들의 환영 속에 청도공장 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영업점들은 직접 제조라인에서 제품의 생산과정을 살펴보며 제품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신뢰가 한층 두터워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신도리코의 2D & 3D 제품 전시장을 둘러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는데요. 영업점들은 3D 전시장에서 신도리코의 다양한 3D 프린터 라인업과 3D 프린터로 출력한 샘플들을 유심히 살펴보며 제품 상세 스펙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사진을 촬영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 2019 중국 영업점 영업전략 회의

 

 

중국 쉐라톤 호텔에서 열린 영업전략 회의는 서정규 총경리의 환영사와 함께 ‘신도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지난 한 해 신도리코의 주요 활약상을 담은 영상을 통해 신도리코의 2018년을 되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후 2018년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과 2019년 영업점 인증서 전달, 제남 영업점의 성공사례 발표도 이어졌는데요. 특히 이날 발표는 직접 경험한 사례를 위주로 준비된 만큼 회의에 참석한 영업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 신도리코가 출시한 3D프린터 '3DWOX' 시리즈

 

 

우수 영업점 시상 및 발표 후에는 신도리코 직원들의 주제별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위춘레이 선임이 발표한 ‘신도리코 3D 프린터의 미래’ 강의에서는 3D 프린터 활용 방법과 3D 산업의 미래 비전, 신도리코 제품의 특장점이 소개되었는데요. 아직 3D 프린터가 낯선 영업점들에게3D 프린터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서울 본사에 근무하고 있는 솔루션개발부 정낙준 수석이 ‘솔루션 및 운영사례’를 주제로 국내에서 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으로 활약한 성공사례를 설명하며 중국 시장에 솔루션 도입을 제안하였습니다. 현지 영업점들도 오피스솔루션에 대해서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정 수석의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조웨이웨이 영업부총경리의 ‘N610 시리즈의 확대판매 전략’, 하지군 선임의 ‘신도리코의 마케팅 정책’에 대한 강의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은 영업점들은 2D&3D 제품에 대한 소개와 판매전략은 물론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까지 구성된 충실한 커리큘럼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본 회의가 끝난 후 신도리코와 영업점들은 단합을 위해 라오산 산행을 함께 하며 특별한 시간도 가졌는데요. 신도리코에서는 전 간부가 산행에 동참해 화합에 대한 열의를 보였습니다. 업무적인 이야기 외에도 함께 땀을 흘리며 많은 대화를 통해 보다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정상에서는 다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이날 참석한 한 영업점은 소감을 통해 다른 기업들은 이 같은 자리가 형식적인 것에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을 대하는 진심이 느껴지는 가족적인 분위기의 기업을 만난 것 같다며 참가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 신도리코 중국 청도공장

 

 

회의를 마친 신도리코 정광오 동사장은 행사 소감을 통해 “청도공장과 중국판매법인이 함께 협업하여 연중 가장 의미 있는 행사를 잘 치른 만큼 2019년 한 해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영업점과는 더욱 더 깊은 신뢰를 쌓고, 직원들은 의기투합할 수 있도록 독려하여 글로벌 생산거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도리코는 다양한 글로벌 사업장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중국 영업전략 회의를 통해 신도리코의 2019년 영업전략을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으로도 현지 영업점과 함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신도리코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