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엄마 손에 이끌려 피아노 학원을 찾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때는 부모님의 잔소리에 못이겨 어쩔 수 없이 학원에 갔지만 훗날 돌이켜 보면 ‘그때 잘 배워놓을 걸’ 아쉬운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자발적으로 악기를 배우려 학원을 찾는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스스로 연주할 수 있다는 희열과 나만을 위해 집중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달 신도리안 ‘직장인 afterwork’에서는 기존 음악 학원과는 다른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신개념 성인 전문 피아노 학원 <위드피아노>를 소개합니다.

 

 

▲ 위드피아노 (출처: 위드피아노 공식 사이트)

 

 

2007년에 만들어진 위드피아노는 건강한 취미 생활을 즐기며 바쁜 일상 속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성인,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성인 전문 피아노학원입니다. 원하는 장르와 곡을 선택하여 레슨을 받을 수 있는 1:1 단계별 맞춤형 레슨과 시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연습실 공유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피아노 연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 배웠던 경험이 있는 피아노를 정작 성인이 된 이후에는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만들어졌는데요. 성인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자체 교재를 제작하고 성인만을 위한 레슨법을 개발하여 성인들이 피아노를 부담 없이 즐기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위드피아노 운영 시간과 레슨 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국 단위로 많은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위드피아노의 오픈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밤 11시까지로, 성인과 직장인이 활동하기 편한 시간대에 맞춰져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스케줄에 따라 ‘위드피아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예약 후 수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위드피아노는 취미로 피아노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학문 개념의 피아노 수업이 아닌 즐겁게 연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레슨 등록 후에는 클래식과 재즈피아노 중 레슨을 선택할 수 있는데 즐겨 듣는 장르나 좋아하는 곡으로 개인별 맞춤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후에는 각 파트별로 전문 강사가 배치되어 체계적인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슨 교재도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 흔히 배우던 바이엘이나 체르니 등이 아닌, 성인 피아노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인기 피아노곡들로 엄선되어 난이도별로 편곡한 전문 교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초보자들은 위드피아노에서 개발한 자체 교재를 통해 연주를 원하는 곡들을 가급적 원곡 그대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영화, 드라마, 애니매이션의 OST는 물론, 최신곡들도 쉽게 배울 수 있으니 흥미롭게 수업을 받을 수 있겠죠?

 

 

 

 

위드피아노는 단순히 피아노만 배우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문화도 즐길 수 있는 아지트와 같은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학원 내 로비에는 편안한 느낌을 주는 소파와 테이블이 놓여 있고 보드게임이나 인기 도서도 마련되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는데요. 피아노라는 작은 연결고리 하나만으로 연령과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친근한 동호회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은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위드피아노에서는 피아노를 배우는 것 외에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위드피아노에서 레슨을 받고 있는 이들끼리 교류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연주회를 열고 있으며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의 주요 시즌마다 행사도 진행합니다. 그 외에도 88개의 건반과 함께 하는 날인 8.8 피아노데이, 루프탑 콘서트, 자작곡 콘테스트 등 크고 작은 파티가 열리고 있습니다.

 

 

▲ 위드피아노 인스타그램 (출처: 위드피아노 인스타그램)

 

 

이어서 위드피아노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위드피아노 수강생이라면 전 지점의 연습실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합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피아노가 제대로 조율이 되지 않았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건 아닐까 우려될 수 있는데요. 전속 조율사가 있어 항상 조율 상태를 철저하게 점검하며 피아노 컨디션에 대한 수강생들의 의견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 위드피아노 지점마다 그랜드 피아노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그랜드 피아노는 단순한 인테리어 요소가 아닌 수강생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촬영 장비와 방음 설비가 잘 갖추어진 레코딩룸은 물론 호화로운 인테리어의 로비 등은 수강생들에게 열려 있는 공간입니다. 열심히 연습한 뒤 본인의 연주를 녹음하고 싶다면 이곳을 이용해 보세요.

 

 

 

 

또한 피아노 외에도 ‘위피 살롱’을 통해 다양한 클래스도 열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어쿠스틱 기타 강습회, 시창작&낭독회 등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일일 강사로 초청해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피아노뿐 아니라 다양한 취미 활동을 원하는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할 수 있도록 ‘패브릭 포스터 만들기’를 주제로 위피 살롱이 개최되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국내 최대 피아노 커뮤니티인 위드피아노에서 수강을 원한다면 이용하고 싶은 위드피아노 지점에 직접 1:1 문의 및 상담을 받은 후 등록하면 됩니다. 문의 시에는 위드피아노 지점 안내 정보(http://with-piano.com/branch/)를 참고해 주세요. 이외에 직접 방문하거나 카카오톡 친구(아이디: 위드피아노)를 통해서도 상담 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할인 제도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지인 추천과 동반 할인은 물론 시니어 고객 할인, 생일 할인, 패키지 할인 등의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겠죠?

 

 

 

 

위드피아노의 슬로건은 ‘당신의 삶에 음악이 스며들다(Music Into Your Life)’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며 음악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음악과 함께 하길 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피아노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을 할 수도 있고 오로지 자신에게만 집중하며 피아노 연주에 몰두할 수도 있습니다. 피아노와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위드피아노와 함께 일상 속 활력을 찾아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2020.09.28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