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더위 탈출! 여름 준비 필수품과 더위 극복 방법



지난 6월,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에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여름 필수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출퇴근 더위를 식혀줄 미니 선풍기부터 여름 별미 음식까지 다양한 선택지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한 여름 필수품은 무엇이었을까요? 이벤트 결과와 함께 더위를 극복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여름 필수품은?





가장 많은 분들이 무더운 여름철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라고 답변한 대망의 1위는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한 모금 <아이스 커피>였습니다. 다른 선택지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표를 받은 항목이었는데요. 즐거운 점심식사 후 마시는 한 잔의 아이스 커피는 직장인의 대표적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자 여름철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최상의 아이템으로 꼽혔습니다.


2위는 퇴근 후 시원하게 즐기는 <치맥 타임>이었습니다. 바삭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맥주 한 잔이면 업무 스트레스는 물론 더위까지 날릴 수 있죠. 그 뒤를 이어 이제는 여름철 외출 필수품이 된 <휴대용 미니 선풍기>가 3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미니 선풍기는 ‘손풍기’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데요. 간편한 휴대성과 크기는 작아도 만족할 만한 성능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슬기롭게 더위를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



이번 이벤트에서는 여름 필수품과 함께 ‘슬기롭게 더위를 극복하는 나만의 방법’에 대해서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위를 이겨내는 자신만의 다양한 비법을 공유했는데요. 크게 세 분류로 나누어 소개해 드립니다.





여름 대표 페스티벌, 레포츠와 함께 더위 타파!


여름철 대표 페스티벌에 놀러가거나 스노쿨링, 수상스키, 래프팅 등의 수상레포츠를 즐긴다는 분들이 가장 많았는데요. 아무리 더워도 여름이니만큼 야외에서 즐기는 휴가가 최고겠죠? 더위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시원하게 날릴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더위 극복 방법으로 꼽았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끼리 떠나기 좋은 여름 축제 정보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 신촌 물총 축제

50만 명이 다녀간 서울의 대표 여름 축제로 디제잉, 스트릿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특징

- 기간: 7월 6일~7월 7일

- 장소: 신촌 연세로


▦ 보령 머드 축제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수욕 및 머드체험을 할 수 있는 보령의 대표적인 축제

- 기간: 7월 19일~7월 28일

- 장소: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 평창 더위 사냥 축제

물총 대전, 풀장 전쟁, 송어 잡기 등의 물놀이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축제

- 기간: 7월 26일~8월 4일

- 장소: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해뜰마을길 49-8






집안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특히 휴가를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Home+Vacance)’를 즐기겠다는 답변도 많았습니다. 집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홈족(Home+族)’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폭염으로 몸도 마음도 지칠때는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고 예능 프로그램이나 공포영화 한 편을 감상하거나 시원하게 샤워를 한 후 시원한 맥주 한 잔을 마시면 더위가 싹 가시겠죠?





이열치열 vs 이열치냉? 음식으로 무더위 이겨내기


여름철 음식으로 더위를 이겨낸다는 답변도 많았습니다. 삼계탕, 장어, 오리백숙 등 열은 열로 다스린다는 ‘이열치열(以熱治熱)파’와 팥빙수, 냉면, 수박화채, 콩국수 등 한입만으로도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열치냉(以熱治冷)파’로 나누어졌는데요. 무더운 여름철은 입맛까지 떨어지기 쉬운 계절인 만큼 더위 극복에 도움이 되는 여름의 별미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랍니다! 



이어지는 신도리안 7월 이벤트





신도리코 블로그 <신도리안>의 7월 이벤트는 ‘무더운 여름나기의 시작! 나만의 여름 버킷리스트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포영화 관람, 다이어트 성공 등 여름에 이루고 싶은 여러분의 버킷리스트를 알려주세요. 아래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7월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경품으로는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파리바게트의 우유 팥빙수가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