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켜줄 3D 프린터 기증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는 3D 프린팅 산업의 성장과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ECO’를 경일관광고를 포함하여 전국 50여 개 학교에 기증하게 되었는데요. 신도리코가 3D 프린팅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일선 교육현장에 3D 프린터를 지원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 경기 판교고에 지원된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ECO’



3D 프린팅을 통한 창의적 교육 경험 증진 기대


교육기자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3D 프린터 기증은 가헌신도재단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가헌신도재단은 신도리코가 1973년 설립한 신도리코장학회와 1984년 설립한 가헌과학기술재단이 2004년에 통합된 재단으로, 교육문화진흥 및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의 의지 아래 장학금 지원, 과학기술 육성과 사회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 경기 분당영덕여고에 지원된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ECO’



초중고교 및 대학교 등 총 50여 개 교육기관에 지원


신도리코는 지난 7월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전라 등 전국 각지에 위치한 초중고교 및 대학교 등 총 50여 개 교육기관에 신도리코의 3D 프린터 ‘3DWOX ECO’를 기증했습니다. 



▲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ECO’



‘3DWOX ECO’는 학생들과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교육현장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3D 프린터인데요. 최대 가로 150mm, 세로 150mm, 높이 180mm의 조형물 출력이 가능합니다. 


베드의 수평 상태를 점검하는 프린터 베드 자동 레벨링 기능, 필라멘트가 카트리지부터 노즐까지 자동 연결되는 필라멘트 자동 공급 기능, 필라멘트 끊김과 노즐 막힘을 버튼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노즐 클리닝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춘 제품입니다. 



▲ 경기 포천일고에 지원된 신도리코 3D 프린터 ‘3DWOX ECO’



신도리코는 다년간 여러 학교에 3D 프린터를 지원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한봄고등학교, 인천미래생활고등학교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3D 프린터 공급, 3D 프린팅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컨설팅,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지원 등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3D 프린터는 창의적인 생각을 현실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육기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향후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3D 프린터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3D 프린팅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교육과 인재 육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