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쿵야 캐치마인드, SODA소다, 뱅크샐러드 등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생활 필수품이 되면서 스마트폰 앱은 하루에도 수백 개의 새로운 앱이 등장할 정도로 그 숫자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든 산업권의 플랫폼이 자연스럽게 스마트폰 앱으로 이동하고 있는 가운데, 앱은 다양한 생활 정보 및 쇼핑, 배달 결제 등이 접목된 멀티 플랫폼으로 더욱 거듭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합니다. 실생활에 유익한 앱을 포함하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앱까지 다채로운 앱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쿵야 캐치마인드, SODA소다, 뱅크샐러드 등 8월 신작&인기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소개해드릴 앱들은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끈따끈 8월 신작 게임 앱


꿀잼 그림퀴즈 #쿵야 캐치마인드 



▲ 쿵야 캐치마인드(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8월 최신 기준 구글 무료 모바일 게임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 앱 ‘쿵야 캐치마인드’를 소개합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입니다. 


‘캐치마인드’ 게임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버전에서는 이용자가 그리는 그림 외에도 다양한 쿵야(NPC)를 수집하면서 귀여운 그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빵빵 터지는 꿀잼 그림퀴즈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마스코트 쿵야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쿵야 퀴즈를 맞히면 귀여운 쿵야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학교, 학원, 회사에 내 그림퀴즈를 심고 친구가 심어둔 퀴즈를 풀 수 있어 곳곳에 있는 친구 퀴즈를 풀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재미도 더할 수 있습니다. 단 1분에 한 판이 가능하여 제한된 게임 기회로 더욱 쫄깃한 게임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채소 자르는 게임 #Perfect slices(퍼펙트 슬라이스)  



▲ Perfect slices(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이어서 구글 인기 차트에 떠오르고 있는 게임 앱 ‘Perfect slices(퍼펙트 슬라이스)’도 있습니다. 단순 제어로 중독이 높은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상단에 표시된 채소들을 결승전에 가기 전에 정해진 양을 모두 썰면 되는데, 나무도마 부분을 내리치면 칼이 잠시 떨리며 사용이 멈춰집니다. 단순한 게임이지만 심심할 때 시간을 보내기 좋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색다른 재난 소설 게임 #서울 2033 : 유시진



▲ 서울 2033 : 유시진(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게임 앱 '서울 2033 : 유시진'은 '서울 2033'의 후속작 게임으로, 이보다 앞선 시점의 이야기를 다룬 새로운 방식의 독특한 게임입니다. 반지하 게임즈가 배급하는 ‘서울 2033 : 유시진’은 서울 상공에서 의문의 핵폭발이 발생한 바로 그날로 돌아가, 평범한 중학생인 ‘시진이’의 아빠로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혼란에 빠진 도시를 탈출하기 위해 남은 시간은 단 1시간뿐. 시간이 흐를수록 도시는 빠르게 어둠에 잠식되어 가고, 시진이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단서는 쉽게 드러나지 않는데요. 제한된 시간 안에 시진이를 찾아내 도시를 무사히 탈출할 방법을 찾는 짜릿한 긴장감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게임들과 비교해 신선한 재미를 주는 텍스트 게임으로, 타이핑 효과로 소설을 읽는 듯한 느낌과 조용하게 힐링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기능 진화를 거듭하는 인기 카메라 앱 


셀카계의 1인자 #SODA 소다



▲ 소다 SODA(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유명 카메라 앱인 스노우와 푸디의 인기 필터들로 채워진 뷰티 카메라 앱 ‘소다 SODA’를 소개합니다. 뷰티 카메라 앱 중에서도 현재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다양한 필터는 물론 고해상도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어 인기이며 손쉬운 촬영과 보정이 특징입니다. 


촬영 후 별도 편집이 필요 없는 간편한 셀피 기능으로 내 피부인 듯 결점 없는 피부 보정과 내추럴한 뷰티 효과가 실시간으로 적용됩니다. 내 피부에 딱 맞는 필터 사용을 통해 다양한 컨셉의 셀피 전용 필터로 원하는 분위기를 마음껏 연출할 수 있죠. 


또한 DSLR 효과도 있어 어떤 사진이든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입체감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카메라인 만큼 화질도 놓칠 수 없겠죠? 소다에서 제공하는 고해상도 모드로 또렷하고 선명한 셀피를 찍을 수 있습니다. 


옛 일회용 카메라의 감성 #구닥(Gudak Cam) 



▲ Gudak 구닥(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정성스럽게 인화된 사진을 기다리는 소중한 순간의 추억을 되살리는 카메라 앱도 인기입니다. ‘구닥(Gudak Cam)’은 다른 카메라 앱처럼 뛰어난 보정 능력, 필터, 기술력은 없지만 쉽게 사진을 찍고 소비하는 요즘 소비자들에게 오히려 낯설고 신선한 사진 촬영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닥(Gudak Cam)’은 필름 당 24장 찍을 수 있고, 필름을 다 사용하면 1시간 뒤에 충전과 재촬영이 가능합니다. 다 촬영된 필름은 3일 후에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닥 사진이 어둡다고 느껴지면 새롭게 추가된 ISO(세계 표준 필름 감도 기준) 조절 기능을 통하여 사진밝기를 조정하면 됩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구닥 3.0’은 오리지널 테마와 흑백 테마 외에 다양한 테마가 추가되어 새로운 느낌의 구닥과 다양한 감성의 사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설계와 독특한 아날로그 필름 필터가 매력적인 사진 앱이니 한번 사용해 보세요. 


다양한 구도와 포즈로 사진 찍는 재미를 주는 앱 #SOVS



▲ SOVS(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마지막으로 다양한 구도와 배경을 적용할 수 있는 포즈 카메라 앱 ‘SOVS’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포즈 가이드를 제공하는 ‘SOVS’는 다채로운 포즈에 대한 팁을 제공합니다. 포즈의 크기, 위치를 변경해 구도를 설정할 수 있어 내 마음에 쏙 드는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인물필터와 배경에 최적화된 필터와 그리드, 타이머, 손전등, 화면배율 조정 기능도 있어 SOVS와 함께라면 완벽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SOVS는 SomeOne Very Special의 약자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순간을 아름답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뜻이 담긴 카메라 앱입니다. SOVS를 통해 여행지에서, 데이트 중에, 일상 속에서 내게 소중한 사람을 아름답고 멋지게 찍어 보세요.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다 있다! 인기 금융 앱 


금융 앱 월 사용자 수 1위 #토스 



▲ 토스(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먼저 금융 앱 월 사용자 수 1위 ‘토스’ 앱을 소개합니다. 계좌 번호를 복사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입력되는 계좌간편복사와 직접 계산하지 않고 쉽게 주고받는 더치페이, 정기적으로 돈을 보내야 할 때 사용하는 자동이체, QR코드를 발급받아 1초 만에 받아보는 QR결제 기능 등으로 송금 시 간편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을 조회할 수 있고 자동차 보험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한데요. 간편 지문 입력만으로 여러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가진 모든 카드의 총 사용 금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복잡한 과정 없이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각자에게 맞는 대출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재테크부터 카드 없이 출금이 가능한 ATM 출금 기능까지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토스는 금융 앱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할 정도로 앱테크 최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400만이 선택한 내 돈 관리 앱 #뱅크샐러드



▲ 뱅크샐러드(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흩어진 금융 자산과 실물 자산을 한 번에 모아 관리해주는 앱도 있습니다. 1:1 맞춤 솔루션까지 받을 수 있어 돈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뱅크샐러드’입니다. 


뱅크샐러드는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사 ID/PW로 연동하면 앱 오픈 시 간단하게 지문 인증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산 조회가 가능한데요.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보유하고 있는 여러 금융사들의 모든 자산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스마트한 돈 관리 서비스도 누릴 수 있습니다. 


돈 관리에 꼭 필요한 편리한 자동 가계부 지원부터 금융생활을 분석해 상황에 맞는 알림을 보내는 개인 맞춤형 금융비서 알림, 개인별 맞춤 혜택으로 윤택한 금융 라이프까지 제공하니 돈 관리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내 계좌 정보를 한눈에! #어카운트인포



▲ 어카운트인포(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보유한 예금과 보험, 주식, 카드 포인트 등의 금융자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또 다른금융 조회 및 관리 앱인 금융결제원(KFTC)의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앱도 소개해 드릴게요. 과거에 사용하다가 중단한 은행 휴면 계좌들을 찾아 남은 잔액을 모두 돌려주면서 휴면계좌 해결사 앱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는 내 계좌, 카드, 자동이체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조회가 가능합니다. 잠자는 예금은 물론 진료 기록까지 찾아내 청구를 놓친 소액의 보험금까지 찾도록 돕죠. 뿐만 아니라 1년 이래 거래가 없는 잔액 50만원 이하 계좌에 대해서는 해지 신청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해지 신청을 하면서 계좌 잔액을 타 계좌로 넘기거나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 소소한 재미를 주는 게임부터 카메라, 금융 및 제테크까지 다양한 분야의 신작 및 인기 앱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앱부터 최근 유저들이 선호하는 취향에 맞춰 선보인 앱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익한 최신 앱 트렌드 정보를 다양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