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화질의 출력물이 눈에 쏙~ 들어오는 이 복합기는! 신도리코의 신제품인 D410 입니다. 분당 22매~36매까지 복사/출력할수 있고, 풀컬러 스캔이 분당 최대 80매까지 가능한 초고속 제품이며, 내장 메모리 2GB, 250GB의 HDD를 갖춘 현존하는 복합기 중에서 가장 좋은 인쇄 품질과 생산성을 자랑하는 제품이기도 하지요.

D410시리즈는 여러분이 깜~짝 놀라실 만한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름하야 ‘D410시리즈 컨텐츠의 첫번째 포스팅으로, D410시리즈의 스마트한 기능들에 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복합기에 이런 기능도 있다구?” 하면서 놀라실 겁니다. ^^ 기대하세요~

 

 

현대적이면서도 안전성을 높인 세련된 디자인

블랙&화이트 모노톤의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입니다. 모서리가 곡선처리되어서 부드러운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뛰어나게 설계된 제품입니다.

또, 피니셔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기존 제품들에 비해 공간을 덜 차지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져도 속도는 그대로!

 

D410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해상도를 올려도 변함없이 빠른 출력속도를 낸다는 것입니다. 대개 복합기의 해상도를 올리면 속도가 줄어드는데, D410은 속도가 유지되는 스마트한 제품입니다.

 

 

, 저해상 이미지를 고해상으로 출력해도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 퀄리티가 보장됩니다.

위의 우리나라 지도 사진을 보시면, 우측 D410시리즈 제품이더 선명하게 출력됩니다. 컬러로 된 그림을 출력하면 그 변화를 더욱 확연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더욱 스피드한 출력의 비밀은 고속 Dual Scan

 

D41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3step 스캔 시스템을 1step으로 해결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갖췄다는 사실입니다. 내장된 Single pass duplex scanning양면 원고도 위, 아래에서 한번에 스캔가능한 똑똑한 장치입니다. 그림으로 한번 보여드릴게요.

 

기존에는 위의 그림처럼 윗면 스캔, 페이지 전환, 아랫면 스캔 후 출력의 과장을 거치느라 시간이 걸렸다면 새로운 기능은 아래 그림처럼 위쪽과 아래에서 한번에 스캔합니다.

 

 

 

 

예열시간 18초

이 기능 만큼은 따로 부연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올 겨울같이 아무리 추운 겨울이라도 예열에 필요한 시간은 딱 18 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예약할 수 있는지 기술에 대해서는 다음 시리즈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살짝 팁을 드리자면 일명 Warp 기술을 채택했답니다.

 

 

 

더 큰 용지도 출력할 수 있어요!

 

사무실에서 A4용지만 필요한 것은 아니죠. A3, 혹은 그보다 더 큰 인쇄용지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D410시리즈는 지금까지 제품 중 가장 큰 용지인 SRA3, 일명 슈퍼A3용지까지 출력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름종이처럼 아주 얇은 용지까지도 문제 없답니다 

 

 

 

회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SRA3해당영역입니다. 하늘색인 기존 A4에 비하여 확연하게 크지요? ^^

 

이런 기능까지?! 똑똑해진 D410의 소소한 기능들

 1)     모바일 프린팅

UBS를 복합기에 직접 연결해서 출력하기,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출력하기, PageScope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클라이드 서비스와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근처의 복합기로 출력하기 -> 마치 영화속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능들이 직접 구현이 되네요.

2)     Carbon Printing

특정 업무를 위해서는 같은 데이터라도 용지 색깔이나 종류를 다르게 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요? 그런 편의를 위해서 같은 데이터를 용지별, 트레이별로 따로 설정하여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     Tab Paper Printing

요건 간지 삽입 기능입니다. 색깔 간지 넣는 법, 어렵지 않아요~~

 

사무실 막내를 위한 획기적인 '스테이플링' 기능

저도 압니다. 회의를 준비하는 사무실 막내들의 말못할 고충을요. 시간은 다가 오는데 회의 자료를 출력하고 일일이 스테이플러로 묶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지요. 자료가 많아서 쉽게 스테이플이 안찍히는 경우도 왕왕 발생하구요. 만약 사무실에 D410 시리즈가 있다면 이런 고민을 덜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테이플러, 중앙 스테이플러, 펀칭 등 다양한 피니셔를 제공합니다. 출력부터 제첵까지 그야말로 원스톱~ 으로 이뤄지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스피트 대량 문서 출력을 돕는 대용량 급지대

 

 

이 복합기에 저장 가능한 총 용지 수는 무려 3650 입니다. 출력 도중 용지가 필요한 경우에도 자동 트레이 전환이 되어 대량 출력물도 멈춤 없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급한 대량 출력에도 든든하겠죠? ^^

 

D410 시리즈의 자세한 스펙이 궁금하다면?

이외에도 다재다능한 D410 시리즈는 타사 기종을 압도하는 훌륭한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내장 메모리 2GB, 250GB HDD, 600 X 600dpi를 갖추는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답니다. D410 시리즈에 대해 더욱 자세한 스펙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D410시리즈의 기능을 살짝 맛뵈기로 보여드렸습니다. 두번째 포스팅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D410시리즈의  스마트 UI환경에 관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신대리를 기다려주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크슌 2013.01.24 09: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우리 회사도 복사기쫌 바꿔주지...맨날 고장..

  2. 울랄라 2013.07.12 14: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복합기에는 어떤 방식의 메모리가 들어가나요?

    • 신도리안 2013.07.15 1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반 노트북에 들어가는 메모리와 형태가 비슷하지만, 복합기 특성에 맞게 제작되어 있어서 아쉽게도 시중에서는 구할 수 없습니다. 구매를 원하신다면 신도리코 제품 판매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3. 신도쌤 2014.03.24 0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답글

    SINDOH D411 냉정하게 평가한다면 D400모델 보다 내구성은 한수 아래인듯 합니다.
    외관적으로 심플해진 맛은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