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신작&인기 앱: 당근마켓, 키네마스터, 야나두 틈새단어 등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통해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과 인기 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고거래, 동영상 편집 등 실생활에 기반하여 주제별로 유용한 앱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오늘은 당근마켓, 키네마스터, 야나두 틈새단어 등 최근 신작&인기 앱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소개해드릴 앱은 모두 애플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과 판매의 기쁨이 있는 중고물품 거래 앱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벼룩장터 #당근마켓


▲ 당근마켓(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다운로드 수 800만 건과 월 방문자 수 300만 명을 기록한 10월의 인기 앱 당근마켓입니다. 지역 내 생활 관련 분야(중고거래, 부동산, 구인구직, 지역업체 등)의 정보들을 한데 모아 누구나 앱을 통해 세상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015년 도입된 당근마켓은 ‘수수료 없는’ 개인 간의 중고 직거래를 추구하고 있는데요. 동네마다 일정한 주기로 열리는 벼룩시장을 스마트폰 속에 구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션, 디지털 가전, 유아용품, 가구, 티켓, 도서, 주방용품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동네 인증을 통해 해당 지역 주민만 거래할 수 있어 신뢰성이 부족한 중고 직거래의 단점이 보완되었는데요. 특히 사용자들의 ‘거래 매너 온도’를 측정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신용도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거래가 가능합니다. 여기에 관심 있는 물건 리스트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과 가격이 떨어졌을 경우 추가 알림도 제공하여 실용적인 소비 생활을 도와주는 생활 필수 앱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최대 중고마켓 앱 #번개장터


▲ 번개장터(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1,4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한 중고거래 인기 앱 번개장터는 국내 최다 거래 물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뚜렷한 강점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 보유 물품이 아무리 많아도 번개장터만의 검색 최적화 필터를 통해 원하는 물건만 편리하게 쏙쏙 찾아낼 수 있죠. 


중고 거래의 핵심은 원하는 제품을 신속하게 사고 파는 것인데요. 이 같은 소비자의 심리를 제대로 공략한 번개장터는 휴대폰 번호 또는 SNS 계정을 이용한 3초 간편 로그인, 빠르고 안전한 번개페이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방문택배 또는 편의점 택배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어 앱 이름과 같이 ‘번개’ 같은 중고거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영상으로 남기는 시대! 동영상 편집 인기 앱


동영상 편집기 #키네마스터(Kinemaster)


▲ 키네마스터(Kinemaster)(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이번엔 스마트폰을 통해 동영상 편집을 하려는 이용자들의 고민을 단박에 해결해준 동영상 편집 인기 앱 키네마스터(Kinemaster)를 소개합니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만능 동영상 편집기로 불리는 이 앱은 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멀티레이어, 혼합 모드, 보이스 오버, 크로마 키, 속도 조정, 장면전화 효과, 자막 입력, 특수 효과 등의 기능을 모두 갖췄습니다. 


키네마스터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크리에이터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동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다른 동영상 업로드 앱들과 연동되어 동영상 공유에도 최적화되어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나만의 멋진 동영상을 제작하고 소개하고 싶다면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를 이용해 보세요! 



동영상 편집 앱&무비메이커 #비바비디오(VivaVideo)


▲ 비바비디오(VivaVideo)(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다음은 키네마스터와 함께 동영상 편집 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비바비디오(VivaVideo)입니다. 음악, 텍스트, 스티커, 효과, 이모티콘, 브이로그, 짧은 클립, 슬라이드 쇼 등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비디오 편집 애플리케이션인데요. 동영상 편집, 자르기, 병합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비바비디오에서 주목할만한 기능은 바로 테마 기능인데요. 기념일, 사랑, 코믹 등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테마 중 각자의 취향에 맞는 주제를 고르면 3초 만에 편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이니 비바비디오의 각양각색의 기능을 확인하면서 즐거운 동영상 편집을 경험해보세요! 



지금 가장 주목 받는 신규 앱은?


모의면접 AI 분석 서비스 #아이엠그라운드


▲ 아이엠그라운드(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나만을 위한 맞춤 면접 솔루션 신규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소개합니다. 모바일 환경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면접 연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모의 면접 서비스인데요. 구직자가 직접 휴대폰으로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아이엠그라운드의 AI가 표정, 감정, 목소리, 발음, 시선, 언어적 분석 등 9가지 요소를 정확하게 분석해 레포트 형태로 보여줍니다. 레포트는 구직자와 면접 스타일에 대한 평가와 개선 방향, 실제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팁까지 자세한 면접 코칭 제공합니다. “즐거운 표정이 자주 인식됩니다”, “긍정적인 인재로 어필하기에 적합합니다” 등의 코멘트도 제공되어 긴장되는 면접 준비에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구직자들의 체계적인 면접 준비를 돕는 인적성 검사도 경험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에최적화된 문답형 인성검사와 패턴 기억하기, 같은 그림 찾기 등 쉽고 재미있는 게임형 적성검사 형태로 제시됩니다. 이 또한 결과 레포트를 제공해 자신의 성향 및 장단점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저절로 외워지는 영단어 앱 #야나두 틈새단어


▲ 야나두 틈새단어(출처: 구글플레이 페이지)



다음은 국내 유명 동영상 클래스 플랫폼으로 꼽히는 야나두에서 최근 출시한 공식 영어 단어 앱 틈새단어입니다. 하루 10분 영어 회화로 화제를 모은 야나두가 과학적으로 개발한 영어 단어 앱으로, 이미지 연상 학습과 음성인식을 이용해 지루한 영어 단어 암기에서 벗어나 틈날 때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챕터 별 영어 단어 암기의 정도, 암기율, 암기 정도를 사용자 맞춤으로 분석하여 나의 암기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또한 북마크 기능을 활용하여 미흡한 영어 단어를 모아 반복적으로 암기할 수 있어 나만의 영어단어장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 암기가 아닌 이미지 연상 학습과 녹음 기능으로 보고, 듣고, 말하는 기법을 활용한 야나두 틈새단어는 가장 성공적인 학습법 중의 하나인 라이트너 암기법이 적용되었는데요. 다차원적인 영어 단어 암기 방법을 적용한 틈새단어로 즐거운 영어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규, 인기 모바일 앱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앱을 잘 활용하면 더욱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겠죠? 오늘 알려드린 실생활에 유용한 앱들로 보다 스마트한 생활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