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여행과 나들이를 통해 가을 낭만을 누리기 딱 좋은 시기인데요. 이에 지난 10월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나만의 가을 여행 스타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단풍 여행부터 식도락 여행까지 가장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가을 여행 유형은 무엇일까요? 이 달의 설문조사 결과를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가을 여행 스타일 1위는?
가을을 더욱 즐겁게 보내기 위한 가을 여행 스타일 1위는 가을 제철 음식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 여행>이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옛말부터, 맛집만을 목적으로 떠나는 요즘의 여행 트렌드까지 <식도락 여행>은 시대를 불문하고 언제나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 유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전어, 대하 등 맛있는 제철 음식이 가득한 가을은 <식도락 여행>을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2위는 오색 찬란한 가을 단풍을 찾아가는 <단풍 여행>이 선정되었습니다. 단풍은 사계절 중 오직 가을에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식도락 여행만큼이나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눈깜짝할 사이 지나가는 가을이 아쉽기만 하다면 가을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단풍 여행을 추천합니다.
3위는 혼자만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나 혼자 여행>이 차지했습니다. 가을은 외로움과 고독의 계절이기도 한데요. 누구의 방해도 없이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나 혼자 여행>에서 깨달음과 에너지를 얻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 가까운 곳으로 혼자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4위는 가을 자연 속 힐링의 시간 <캠핑 여행>, 5위는 가을날에 만나보는 문화재 탐방 <역사 여행>이 선정되었습니다.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올 가을에는 가족과 기억에 남을만한 캠핑 여행을 계획 중이다”, “역사를 다룬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역사 여행을 가기로 했다” 등의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신도리안에서 소개해 드렸던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추천할 만한 여행 코스부터 여행에 도움이 되는 깨알 같은 꿀팁까지 모두 들어 있으니 꼭 한 번 확인하길 추천합니다!
▒ 2위 <단풍 여행> 참고 포스팅
단풍과 함께하는 10월! 가을 산행 명소 추천 & 산행 안전 수칙
▒ 3위 <나 혼자 여행> 참고 포스팅
고즈넉한 분위기에 가을 감성 가득한 경주 혼자 여행 코스 추천
청명한 가을 제주 혼자 여행 2박3일 코스 & 억새 명소 추천
▒ 4위 <캠핑 여행> 참고 포스팅
낭만적인 겨울캠핑 안전하게 즐기려면? 겨울캠핑 준비물과 캠핑 명소 추천
가을 제철 음식과 대표 지역
설문조사 1위를 차지한 가을 제철 음식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 여행>은 어디로 떠나면 좋을까요?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께 가을 제철 음식과 대표 지역을 소개합니다.
전라도 벌교, 꼬막
최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꼬막은 11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인데요. 꼬막은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건강 음식으로 꼽히며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꼬막찜, 꼬막비빔밥, 꼬막무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 포인트죠.
더 쫄깃하고 맛 좋은 꼬막을 즐기기 위해 전라도 벌교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특히 예로부터 벌교 꼬막은 맛이 좋고 영양가가 풍부해 최고의 꼬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통통하게 살이 올라 식감이 좋고 단맛까지 있어 일품으로 꼽히는 만큼 이번 가을엔 꼭 한번 벌교 꼬막을 맛보세요.
▲전어구이(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충청도 서천, 전어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의 맛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전어(錢魚)는 맛이 좋아 사먹는 사람이 돈을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그만큼 예로부터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생선 중 하나입니다.
전어는 양념된 된장과 마늘을 곁들여 회로 먹어도 맛있으며 소금을 뿌려 구이로 먹어도 일품인데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골다공증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전어로 유명한 서천 홍원항에 방문해 가을 전어를 즐겨 보세요!
충청도 태안, 대하
가을을 대표하는 제철 음식인 대하는 키토산,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맛도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싱싱한 대하를 만나고 싶다면 태안에 위치한 안면도로 떠나보세요. 안면도는 국내 최대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 충남 지역 대하 어획량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싱싱한 대하를 접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가을 여행 스타일 설문 결과부터 가을 제철 음식 및 대표 지역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말 시간을 내어 가까운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청명한 날씨와 맛있는 제철 음식을 즐기며 가을을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2020년 전국 스키장 개장일 정보 한눈에 보기 (0) | 2019.11.26 |
---|---|
월세 걱정 안녕! 자취하는 대학생을 위한 정부지원 주거정책 소개 (2) | 2019.11.22 |
풍성한 연말을 만드는 색다른 즐거움! 국내 호텔 연말 패키지 추천 (0) | 2019.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