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학번 주목! 시간표 어플 없이 새내기 시작한다고? 대학생 필수 어플 추천


두근대는 합격 소식과 함께 캠퍼스 낭만을 꿈꾸고 있을 예비 20학번 새내기 여러분! 본격적으로 대학 생활을 시작하기에 앞서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시간표 어플 등 대학생 필수 어플을 살펴보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들여다보겠습니다.   


▲에브리타임 (출처: 에브리타임


시간표와 각종 정보 공유에 좋은 ‘에브리타임’


시간표가 정해져 있는 고등학교 때와 달리 직접 듣고 싶은 과목을 선택하고 능동적으로 학업 관리를 해야 하는 대학생에게 시간표 어플은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에브리타임은 각 대학교 별 과목과 시간표를 반영해 학업 관리를 할 수 있고 수강 신청을 대비해 시간표를 만들어보거나 각 과목의 강의 평가와 경쟁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인기가 좋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지 않더라도 강의 계획서 등을 시간표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어 활용하는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에브리타임 (출처: 앱스토어


시간표 어플 에브리타임은 시간표와 학업 관리뿐만 아니라 학교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얻고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합격자 인증을 하면 각 학교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중 비밀 게시판에서 교류를 할 수 있고 동아리와 학회, 스터디 등의 정보 게시판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각종 전공 교재를 거래할 수 있는 책방 기능이 있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교재 금액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애드투페이퍼 (출처: 애드투페이퍼


프린트 할 일이 많은 대학생에게 좋은 ‘애드투페이퍼’


대학생이 되면 수업을 듣기 위한 자료를 출력하거나 과제 제출을 위해 프린트를 할 일이 많습니다. 한 달 프린트 비용만 해도 용돈의 꽤 많은 부분이 할애되는데요. 대학생 필수 어플 중 하나인 애드투페이퍼를 활용하면 복사실과 도서관 등에서의 출력을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애드투페이퍼 (출처: 앱스토어


애드투페이퍼는 모바일앱에서 포인트인 ‘애딧’을 충전하고 이 애딧을 사용해 프린트하고 관리하는 형태로 운영되는데요. 휴대폰 소액결제, 카드, 카카오 등 간편결제로도 이용할 수 있어 프린트 하느라 생기는 동전을 줄이거나 챙기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친구를 초대하거나 광고 시청, 이벤트 참가를 하면 무료 애딧이 적립되어 프린트를 무료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캠펑 (출처: 아이캠펑


공모전, 취업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캠펑’과 ‘캠퍼스픽’ 


대학교에 입학하면 학과 생활 외에 다양한 외부 활동을 하면서 얻는 배움도 많은데요. 각종 공모전, 대외활동, 서포터즈, 봉사활동, 장학금 등 다양한 스펙 관련 정보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어플이 바로 아이캠펑입니다. 다양한 문화 생활에 필요한 이벤트 정보도 얻을 수 있어 무료로 연극을 관람하거나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저렴하게 문화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캠퍼스픽 (출처: 구글플레이


아이캠펑과 함께 캠퍼스픽도 요즘 뜨고 있는 대학생 필수 어플 중 하나인데요. 대학 생활을 보다 다이내믹하게 만들어주는 연합 동아리를 비롯해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하는 공모전, 목표가 맞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스터디 등 각종 정보를 모아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동아리가 교내에 없어 다른 대학교 친구들과 함께 하는 연합 동아리에 가입하고 싶거나 어학이나 고시, 자격증 등을 위해 스터디를 할 친구가 필요하다면 이 어플이 제격입니다. 친목, 문화, 뷰티, 진로 등 각종 주제별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구성되어 있어 좋습니다. 



나의 첫 대학 생활을 잘 관리해줄 수 있는 시간표 어플부터 공모전과 스터디 정보, 취업 정보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까지. 다양한 대학생 필수 어플을 미리 설치하고 캠퍼스에서 적극 활용해보세요. 대학 생활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