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코 공식블로그 입니다.



2월은 사회로 첫걸음을 내딛는 대학생들의 졸업식이 있는 시기입니다. 축하한다는 말 한마디와 함께 건넬 센스있는 선물이 없을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기억에 남는 대학교 졸업선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전은 항상 통한다 ‘향수’와 ‘만년필’ 


향수는 ‘나를 기억해주세요’라는 로맨틱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향수를 선물하면 그 기억이 향기와 함께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을 떠올릴 수 있는 플로럴 계열의 향을 대학교 졸업선물과 입학선물로 준비하면 산뜻한 시작을 응원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선물 받는 분이 평소 좋아하는 향이나 브랜드가 있다면 그 향수를 선물을 해줘도 멋진 선물이 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 기기로 메모를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졌지만 여전히 손으로 직접 쓸 수 있는 펜은 우리에게 꼭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만년필은 20~30대 성인에게 선물하면 좋은 필기구로 꼽히는데요. 졸업을 하는 당사자가 캘리그라피 등에 관심이 많다면 만년필 선물을 더욱 기쁘게 받을 지 모릅니다. 늘 곁에 머물며 누군가의 삶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만년필을 선물해 보세요. 그리고 만년필에 받는 사람의 이름이나 졸업 년도를 각인해 보세요. 다소 흔해 보일 수 있는 만년필이 기념할만한 특별한 선물로 기억될 수 있을 것 입니다.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인간 화환, 졸업식 현수막 


일반적인 선물 말고 세상에 하나뿐인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기발한 대학교 졸업선물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먼저 인간화환인데요. 인간화환은 저렴한 가격 대비 효과가 큰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화환에 들어갈 기발한 문구만 미리 생각하면 되는데요. ‘졸업식에 꽃이 없다 길래 OO가 왔어 / OO야 졸업 축하해’, ‘앗 눈부셔! / 이것은 OO의 앞날의 밝기?!’ 등이 대표적입니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 만원 정도로 저렴합니다. 


졸업식 현수막도 인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현수막은 수상이나 합격을 하는 등의 좋은 일이 있을 때 걸리는데요. 친한 친구나 선후배가 졸업할 때에도 재미있는 문구와 함께 졸업식 현수막을 제작해 교내에 걸기도 합니다. 졸업 당사자에게는 졸업 전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하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자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죠. 졸업식 현수막은 크기나 디자인 등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보통 1~3만원대 정도면 제작 가능합니다. 



▲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캡쳐



직접 만나기 힘들다면? ‘기프티콘’에 주고 싶은 선물 다 있다 


대학교는 학생 신분으로 거의 마지막 졸업인 만큼 가족은 물론 친한 친구들도 함께 참석해 축하해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지난 1월 말부터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교 졸업식 마저 취소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만약 졸업식이 진행된다고 해도 거리가 멀거나 시간을 내기 힘들어 직접 가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학교 졸업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기프티콘입니다. 


단순히 커피쿠폰을 주고 받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기프티콘으로 다양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메신저 기프티콘을 이용하면 반지,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부터 졸업식 꽃다발, 책 등까지 다양하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택배로 배송되는 경우도 있는데 주소를 몰라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선물을 받는 당사자가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시스템으로 기프티콘이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특별한 대학교 졸업선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흔한 선물은 실패확률은 낮지만 기억에서 잊혀질 확률은 높습니다. 고가의 선물은 서로에게 부담이 될 수 있죠. 친구와 선후배만을 위한 진심이 담긴 선물을 해 보세요. 오랜 고민 끝에 준비한 선물은 서로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