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직장인 워라밸 찾기! 2020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취미 추천


누군가 ‘당신의 취미는 무엇인가요?’라고 물었을 때 바로 생각나는 게 있으신가요?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새로운 취미를 만들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지난 달 신도리코 블로그에서는 ‘올해 꼭 도전해보고 싶은 취미생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가장 많은 분께서 뽑은 취미생활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여러분을 업글인간으로 만들어 줄 취미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0년 꼭 도전해보고 싶은 취미생활 1위는? 



2020년 꼭 도전해보고 싶은 취미생활 1위는 활력과 건강을 동시에! <좋아하는 스포츠 마스터>였습니다. 운동은 매해 빠지지 않는 단골 신년 계획이죠.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어느새 운동을 소홀히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더욱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올해에는 꾸준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현대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2위는 내 입맛대로 음식 만들기 <내 취미는 요리왕>입니다. 많은 분들이 요즘 잦은 외식과 배달음식 등으로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져 건강이 걱정된다는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올해는 신선한 재료로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요리 초보인 분들도 원데이 쿠킹클래스 또는 유튜브와 같은 영상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직접 만든 요리를 주변 사람들과 나눠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3위는 나도 이제 마에스트로! <완벽한 악기 연주>입니다.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악기 하나씩 있지 않으신가요? 직접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심신안정과 두뇌 회전에도 좋다고 합니다. 올해는 피아노, 기타, 드럼 등 좋아하는 악기를 마스터해서 멋지게 연주해보세요! 


이밖에 4위와 5위에는 스스로 만드는 나만의 작품 세계 <취미 미술 배우기>,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공예품 <유리&가죽 공예>가 각각 선정되었습니다. 두 문항을 선택한 이유로 “마음속에 있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선물하고 싶습니다” 등의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여러분의 다짐이 꼭 이뤄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날려줄 나만의 취미생활 


위 보기 외에도 다양한 취미 생활들을 많이 남겨주셨는데요. 가장 많이 언급된 내용을 선정해 정리해봤습니다. 


나도 1인 크리에이터! #영상 편집 배우기 



카메라만 있으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브, 틱톡과 같은 영상 기반 콘텐츠가 매우 빠르게 확산되면서 전문 영상 제작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직접 찍은 사진 및 영상을 편집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최근엔 편집 앱도 많이 출시되어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범한 일상부터 여행, 가족 행사 등 특별한 날까지 아름다운 추억을 나만의 콘텐츠로 남겨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도리코가 이전에 다뤘던 영상 편집 앱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음의 양식 채우기 #독서 습관 기르기 



영국의 소설가 존 버거는 “이야기 한 편을 읽을 때 우리는 그것을 살아보게 된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책을 통해 처음 만나는 세상을 경험해보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들어가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 등의 이유로 매 달 1권의 책을 읽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엔 e-book 으로 이동 중에도 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는데요. 올해에는 꾸준한 독서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한층 더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현재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 셀러도 함께 추천 드립니다. 



▦ 베스트셀러 추천 


Best 1.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출처: 교보문고


- 지은이: 정주영/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 책 소개: 이 책에는 세상의 수많은 블랙 다이아몬드들이 새로운 성공을 밝히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독자들은 사회가 평가한 성적을 자신의 한계로 생각해왔던 것을 버리고 신호를 차단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의 전문 분야에 깊어질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Best 2.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출처: 교보문고


- 지은이: 전승환/ 출판사: 다산초당 

- 책 소개: 이 책은 많은 이에게 진솔한 공감과 위로를 주었던 문장들을 저자의 다양한 경험담과 함께 녹여낸 인문 에세이다. 책에 담긴 문장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마지막 책장을 덮을 쯤엔 잃어버렸던 온기를 되찾게 될 것이다. 


Best 3. 아몬드 


▲ 아몬드 (출처: 교보문고


- 지은이: 손원평/ 출판사: 창비 

- 책 소개: 영화와도 같은 강렬한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로 시선을 사로잡는 한국형 영 어덜트 소설 『아몬드』. 타인의 감정에 무감각해진 공감 불능인 이 시대에 큰 울림을 주는 이 작품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한 소년의 특별한 성장을 그리고 있다. 



내 스펙은 내가 높인다! #각종 자격증 취득 



취미활동을 통해 자기계발을 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운전 면허, 외국어, 직무 관련 등 자격증 종류가 다양한데요. 올해는 내가 좋아하는 분야 또는 배우고 싶은 분야의 자격증 취득으로 능력도 인정받고 스펙도 높여보세요! 


현재 신도리코에서 매 달 연재되고 있는 <직장인의 자격>에서는 유용한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020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도와줄 여러 취미 생활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나만의 취미생활을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곧 다가올 신도리코 블로그 3월 이벤트도 기대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