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5월 신작&인기 앱: 밀리의 서재, 패션의 완성 프로그(frog), 라스트오더 등


신도리코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앱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 개씩 쏟아지는 새로운 앱 중 이용하기 좋은 편리한 앱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믿고 쓰는 신도리안 추천 앱을 이용해 보세요. 오늘은 밀리의 서재, 프로그(frog), 라스트오더 등 5월의 신작&인기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식 충전! 업글인간으로 만들어 줄 앱 


▲밀리의 서재(출처: App Store


국내 최대 월 정액 독서앱 #밀리의 서재 


서점에 있는 책들을 스마트폰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밀리의 서재는 월 정액 9,900원만 내면 5만 종의 책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추리, 무협, 로맨스, 만화, SF, 경영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모든 책이 여기에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가 특별한 이유는 단순히 서점에서 파는 책을 온라인으로 옮긴 것이 아니라 ‘밀리의 서재’에서만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김영하의 신작 <작별인사>, SF 아이돌 배명훈 신작 <빙글빙글 우주군> 등이 바로 ‘밀리의 서재’에서 최초 공개한 책이죠. 


취향 별 큐레이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트렌드, 라이프, 힐링, 지적교양, 소설, 장르/만화 등 6가지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서재를 꾸밀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시간이 없어 책 읽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오디오북과 챗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각 분야 전문가와 셀럽이 읽어주니 몰입도가 높아지는 건 덤입니다. 평소 독서를 즐기는 분부터 한번쯤 책 읽기를 시도해보고 싶은 분까지! 독서와 친해지고 싶은 모든 분께 사랑 받을 앱 ‘밀리의 서재’를 다운받아 보세요. 


▲노션(출처: App Store


국내 이용자 400만 명에게 사랑 받은 지식공유 메모앱 #노션(notion)  


그 동안 썼던 메모앱은 친구, 직장동료 등 지인에게 바로 공유하기 힘들어 따로 작성해 보여줘야 했는데요. 지식공유 메모앱 노션(notion)은 즉각 공유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뉴스 스크랩, 지식노트, 가계부 등 다양한 용도를 위한 템플릿이 마련돼 있어 바로 정리된 형태의 메모 작성이 가능하며 PDF, 엑셀, 워드, 이미지, 영상, 코딩 등 모든 문서 유형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코딩을 하는 분들께 노션(notion)은 더욱 유용한데요. 코딩을 입력하고 정리하는 기능이 있어 평소 떠오른 코딩 아이디어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노션(notion)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만 노션(notion) 관련 책이 4권이나 출간됐고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합니다. 노션(notion)을 무료로 이용할 경우 한 달 동안 1,000개 정도의 업무를 볼 수 있으며 월 4달러(약 5,000원)을 내면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패션 고민은 이제 그만~ 이것만 있으면 패피 등극! 


▲패션의 완성 프로그(출처: App Store


스니커즈 중개 거래앱 #패션의 완성 프로그(frog) 


중고거래를 하기 전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안함을 느끼곤 합니다. 약속한 대로 돈을 입금 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물건 상태가 괜찮을까? 등 말이죠. 이러한 걱정과 고민을 한 방에 날려줄 프로그(frog)를 소개합니다. 프로그(frog)는 스니커즈 전문 중개 거래앱 답게 정가품 판별 및 품질 검수까지 해주는데요. 꼼꼼한 검수 작업을 거친 뒤 100% 정품이 보증된 운동화가 구매자에게 도착하다 보니 사기를 당하거나 저품질 운동화가 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프로그(frog)는 실시간 운동화 시세를 확인하는 기능과 판매자 등급 상승 시 수수료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운동화 관련 발매정보 및 양질의 칼럼 구독 서비스까지 있어 운동화를 살 때마다 별도로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프로그 2.0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신발 사진도 한 장이 아닌 다각도로 볼 수 있게 해 내가 원하는 신발 사진을 좀 더 입체적이고 확실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터치 몇 번으로 그 동안 사고 싶었던 운동화를 겟(get)하고 싶은 스니커 덕후에게 필수 앱이죠. 


▲ 동글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내 최초 도매가 쇼핑 플랫폼 #동글  


소비자와 도매업체를 직접 연결해 중간유통마진을 없앤 앱 ‘동글’이 출시됐습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동대문 도매시장에 나가도 원하는 물건을 쉽게 얻기가 어려웠는데요. 쇼핑 앱 ‘동글’은 도매상인들이 직접 입점해 상품을 등록하고 동글 MD가 상품을 등록해 매일 수 백 가지의 신상이 업로드 되기 때문에 새롭고 다양한 상품을 빠르고 저렴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필터’와 ‘해시태그’ 검색으로 내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으며 동대문 시장의 상품을 한 번에 묶음으로 배송해주는 ‘묶음배송 서비스’도 제공해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첫 달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 이후엔 1개월 단기로는 11,000원, 월 정기로는 5,500원을 지불하면 자유롭게 무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니 충분히 둘러본 뒤 가입해도 됩니다. 집에서도 동대문 시장을 다녀온 것처럼! 쇼핑 앱 ‘동글’을 통해 똑똑한 쇼핑을 경험해보세요!   


한 끼 식사라도 건강하고 똑똑하고 알뜰하게! 


▲채식한끼 (출처: App Store


국가대표 채식 식당 검색앱 #채식한끼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채식 인구는 약 150만 명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가끔 육류를 즐기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까지 합치면 국내 채식 선호 인구는 약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밖에서 밥을 먹을 때 채식 식당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앱이 바로 ‘채식한끼’입니다. 내 위치를 기반으로 근처에 채식이 가능한 식당 검색이 되는 ‘채식한끼’는 식당 별 채식 메뉴는 물론 사람들의 후기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지금 먹는 음식이 어느 정도의 채식인지 알려주는 메뉴 표시가 있어 비건, 락토, 오보, 페스코 등 다양한 유형의 채식도 가능하죠. 


일주일에 하루만 채식을 실천해도 가축을 사육하는데 소비되는 12만 2000ℓ의 물을 절약할 수 있고 축산업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2,268k를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해 오늘 점심 채식 한 끼 어떠신가요? 


▲라스트오더 (출처: App Store


우리동네 마감세일 할인 앱 #라스트오더 


‘왜 마감세일은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만 있을까? 우리동네 크고 작은 가게에도 있으면 좋을 텐데’ 라스트오더 앱 개발자는 이런 고민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탄생한 앱 ‘라스트오더’에는 우리동네 가게에서 진행하는 마감세일이 모두 담겨있죠. 앱을 잘 확인하면 베이커리부터 분식, 족발, 보쌈, 치킨, 스시까지 다양한 음식을 최대 70% 할인된 금액으로 득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잔여수량과 픽업타임까지 상세히 적혀 있으니 실패할 확률은 제로라고 볼 수 있죠. 


특히 미리 주문하면 음식점에서 먹을 수도 있고 포장도 가능한데요. 요즘 같은 코로나19 사태에는 미리 방문 포장해 집에서 안전하게 먹는 것도 좋겠죠? 매일 오후 5시부터 오늘의 마감세일을 찜할 수 있으니 늦은 저녁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스테이크, 참치회, 똠양꿍, 즉석떡볶이, 반찬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등록돼 있으니 오늘 저녁엔 저렴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라스트오더 강력 추천합니다. 



몇 번의 스마트폰 터치로 삶 속 불편함을 없애고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앱을 만나봤습니다. 새로운 문화생활부터 색다른 맛집 탐방까지! 좋은 앱 하나면 삶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한 여러 앱을 통해 더욱 다양한 꿈을 이루고 생활 속 편리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