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했던 봄날이 지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됐습니다. 신도리코 블로그의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에서는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다양한 신작 및 인기 앱을 꾸준히 소개해오고 있는데요.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값지게 만들어 줄 6월의 유용한 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티끌모아 태산만들기! 알아서 돈이 쌓이는 리워드앱 


▲ 캐시워크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형 리워드앱 #캐시워크 


다양한 적립형 앱이 많이 출시됐는데요. 그 중에서도 캐시워크는 걸으면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형 앱으로 유명합니다. 스마트폰을 켤 때마다 첫 화면에 소비된 칼로리, 움직인 거리와 속도, 시간까지 한번에 알려주는데요. 100걸음 당 1캐시가 쌓이고 하루 최대 10000걸음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술로 시간 당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때문에 하루 종일 앱이 실행되면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걷는 것 외에도 이벤트 참여를 통해 많은 캐시를 모을 수 있는데요. 캐시 및 각종 상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 뽑기, 룰렛돌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친구초대 시 최대 4만 캐시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수 만개의 제휴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데요. 알뜰한 캐시워크로 포인트 적립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 타임스프레드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여주는 리워드앱 #타임스프레드 


타임스프레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만큼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신개념 리워드 앱입니. 휴대폰을 쓰지 않는 15분마다 1원이 적립되며 원하는 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잠글 수 있는 ‘꽉 잠금모드’ 기능을 이용하면 더 많은 캐시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한 주, 한 달 단위로 휴대폰 사용시간을 그래프로 보여줘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메모, 시간표 등의 기능도 함께 탑재돼 있습니다. 이렇게 쌓은 포인트는 영화예매권, 음료 등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한데요. 공부하는 수험생이나 근무 중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직장인,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제격인 타임스프레드 앱으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경험해보세요! 


워라밸 시대, 취미 부자로 거듭나기 


▲ 아이디어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핸드메이드 작품 구매는 물론 클래스까지! #아이디어스 


최근 떠오르고 있는 ‘홈코노미’는 홈과 이코노미의 합성어로 주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들의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 말입니다. 홈코노미 인기에 힘입어 집에서 시간을 알차게 보내거나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는 핸드메이드 산업도 각광받고 있는데요.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의 모든 것이 총집합 되어있는 온라인 장터입니다. 


전문 작가가 만든 아기자기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물론 수제비누/ 라탄/ 디퓨저 등 핸드메이드 제품이나 캘리그라피/ 만화/ 팝아트 등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클래스도 다양하게 개설돼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 지역 별로 체계적으로 구분되어 있어 한 눈에 보기도 쉬운데요. 나를 위한 시간을 갖고 싶다 또는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소모임 (출처: 원스토어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라~ #소모임 


매일 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취미 활동도 하며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보고 싶다면? 그 답을 알려줄 앱은 바로 ‘소모임’ 입니다! 소모임은 2020년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한 넘버원 취미모임 앱인데요. ‘소모임’이라는 이름처럼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이는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독서모임, 서핑모임, 자전거모임, 페스티벌모임, 스터디모임, 영화모임, 공연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들이 오프라인 정모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답니다. 


회원가입 시 지역을 기입하기 때문에 위치 기반으로 우선 추천되며 원하는 모임을 검색해 찾아낼 수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모임이 없더라도 직접 모임을 개설할 수도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되죠. 소모임 앱으로 취미 생활도 누리고 새로운 인맥도 넓혀 보세요! 


2030세대 저격!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모바일 신규 게임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모바일에서 만나는 그때 그 시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트라이더는 2030세대의 어린 시절을 책임진 대표 PC게임인데요. 이젠 모바일에서도 생동감있는 카트라이더를 즐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손 끝으로 전해지는 엔진의 울림과 짜릿한 속도감까지! 모바일 버전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스피드전, 아이템전은 물론 러쉬플러스만의 새로운 스토리로 더욱 흥미진진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지난 5월 출시 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따끈한 신규 앱이지만 이미 1000만 다운로드 수를 돌파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때 그 시절 함께 카트라이더를 달리던 친구들과 오랜만에 다시 한번 달리며 추억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네모바지 스폰지밥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만화 속으로 소환! #네모바지 스폰지밥 : 집게리아 요리 콘테스트 


스폰지밥이 일했던 집게리아 다들 기억하시나요? 어린 시절 만화를 보면서 스폰지밥이 만든 버거를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는데요. 최근 스폰지밥과 함께 음식을 만들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네모바지 스폰지밥 : 집게리아 요리 콘테스트가 출시돼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습니다.  


팬케이크부터 집게버거, 바비큐 등 만화에 나온 음식을 직접 만들어 돈을 벌고 테이블 및 의자 등을 구매해 가게를 업그레이드 시키며 넓혀갈 수 있죠. 집게사장, 징징이, 뚱이, 다람이 등 익숙한 캐릭터들과 대화 형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돼 마치 만화를 보는 듯한 기분도 들게 합니다. 보고 있으면 행복해지는 마법 같은 스폰지밥과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알뜰한 소비 습관을 길러주는 리워드 앱부터 취미를 찾아주는 앱, 추억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게임까지! 일상을 알차게 만들어 줄 앱들을 만나봤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앱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도 다양하고 유용한 앱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신도리코 블로그였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