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늦은 밤, 심야 시간에 유용한 어플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너무도 편리하고 유용하기에 세상을 바꿔 놓고 있는 스마트폰. 하루가 멀다하고  좋은 하드웨어를 갖춘 스마트폰이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사실 스마트폰의 핵심은 성능과 디자인이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활용 능력이 아닐까 합니다.

 

게임, 지도, 교육, 사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어플이 홍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 늦은 밤, 심야 시간에 유용한 어플을 몇가지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어플도 있을테지만,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까운 응급실, 이용가능 약국위치를 한번에 - '응급의료정보제공'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보건복지부에서 제작한 '응급의료정보제공'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고는 가능하면 나지 않는 것이 좋지만, 그래서 세상사는 모르는 것! 늦은 심야 시간에 갑자기 병원 이용이 필요하거나 약국 방문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시면 매우 유용할 듯 합니다.

 

 

 

 

<보건복지부 -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 화면> 

 

 

실시간으로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제공하는 응급실 병상정보, 응급의료기관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119 바로 연결, 응급처치 노하우에서 시간별 이용 가능한 약국 위치까지 제공되니, 이 어플 하나면 심야에 발생하는 사고에 잘 대처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무료 어플이니 꼭! 설치하심이 좋겠어요.

 

 

 

늦은 밤, 치맥이 땡기는 사람이라면 - '배달의민족'

 

사실, 음식 주문 배달이 가능한 어플은 매우 많습니다. 그래도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장 유명한 배달의민족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필수 어플로 알려져서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이용하고 계실 듯 한데요, 치킨/피자/족발에서 부터 야식 정보까지 위치 기반으로 나와 가장 가까운 음식점 정보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늦은 밤 야식을 즐기기에는 제 격입니다.

 

 

 

 <배달의민족 어플 화면>

 

 

또한 어플을 통해 바로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신속하게 주문이 가능하며, 이용자들의 리뷰도 담고 있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야식 배달은 No! 직접 해먹을래~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어플 화면>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KBS2 TV의 '해피투게더'. 요즘 이 프로그램의 야간매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스타들이 직접 출연해서 늦은 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스타들만의 야식 레시피를 공개하는데요, 이 어플을 통해서 과거의 야간매점 레시피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길이 무서운 그대라면 - 플래쉬 어플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사진 촬영을 위한 플래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종의 경우 기본적으로 탑재된 플래쉬를 발광시킬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어두운 공간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것이 아니라면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무료 플래쉬 어플을 이용하면 심야에 참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래쉬 어플은 간단한 기능을 갖춘 만큼 많은 종류의 어플이 있는데요, 대부분 비슷한 기능을 보여주기에 마음에 드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단, 플래쉬 어플의 경우 너무 장시간 이용하면 밧데리 소모가 빠르고 내장 플래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오래 사용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죠?^^

 

 

 

이상으로 심야 시간에 유용한 어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좋은 어플있으시면 추천해주세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