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치의학분야 발전 도모’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MOU 체결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과 치의학 관련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신도리코는 이번 MOU를 통해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 3D 프린터를 지원하고 치의학분야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치의학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적극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 Sindoh A1+ 제품이미지 


신도리코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 지원하는 ‘Sindoh A1+’는 특수 레진에 레이저를 쏘아 조형하는 SLA(Stereo 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성수지 적층조형) 방식 3D 프린터입니다. 정교한 출력이 가능해 덴탈 및 의료시장에서 활용도와 선호도가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Sindoh A1+는 가로 200mm, 세로 200mm, 높이 180mm까지 출력이 가능해 동급 SLA 제품 중 최대 조형 면적을 자랑합니다. 또한 베드의 중앙부와 가장자리가 동일한 출력품질을 보장하는 ‘스태틱 포커싱 시스템(Static Focusing System)’으로 출력 품질은 높였고 점주사 방식의 벡터(Vector) 방식이 아닌 선주사 방식의 래스터(Raster) 방식을 적용하여 여러 개의 조형을 출력할 때 더욱 빠른 조형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3D 프린팅 분야가 제조업 혁신 및 신시장을 창출할 핵심 기술로 떠오른 가운데 제조업 외에도 ▲보건·의료 ▲자동차 ▲주얼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특히 덴탈 분야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치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미래에 크게 각광받을 분야 중 하나입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앞으로 3D 프린터를 이용한 환자 맞춤형 치료는 필수적인 과정이 될 것”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연세대학교 치의학분야 전문 인력들이 의료 시스템의 질적 변화를 주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최성호 학장은 “그동안 스캐닝, 캐드, 밀링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디지털 치의학 교육과 실습에 이어 치의학과 학생들이 3D 프린터까지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현 수준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신도리코는 대광고, 인천미래생활고, 한양대, 전남대 등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학생들에게 3D 프린팅 교육과 기술 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앞으로도 3D프린팅 분야 인재육성을 위해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