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슬기로운 앱생활] 9월 신작&인기 앱! 돌쇠네농산물, 헤이딜러, TED 등


매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소개하는 <슬기로운 앱생활>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마스크와 비대면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재미있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유용한 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9월 신작&인기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바뀌어버린 대면 서비스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택트 시대 맞춤 식품 쇼핑 앱 


▲ 돌쇠네농산물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산지 직송 농수축산물 쇼핑몰 #돌쇠네농산물 


그야말로 ‘온라인 식품몰 전성시대’ 입니다.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외식을 하기보다는 가정에서 식품을 소비하는 경우가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특히 그 중에서도 ‘건강한 먹거리’, ‘간편한 먹거리’가 인기입니다. 


농산물 전문 오픈마켓 ‘돌쇠네농산물’은 전국 400개 농가가 입점하고 1,000개의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복잡한 유통 과정 없이 생산지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상품을 배송하는 온라인 직거래를 기반으로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질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엄격한 위생 관리를 통과한 국내산 상품만을 선별해 꼼꼼하고 빈틈없는 포장으로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하는데 주력하고 있죠. 


‘돌쇠네농산물(Dolfarmer)’은 직접 먹어보고 찾은 농업, 어업, 축산업의 질 좋은 상품만을 골라 농부의 철학과 생산·제조 스토리를 녹여 판매하고 있는데요. 매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동구매가 가능하고 제철 농산물 등은 산지 직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곡식, 채소, 과일 등 식자재가 인기이고 수산물, 건어물, 각종 가공식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곳인 셈이죠. 


▲ 윙잇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5분 컷 간편식 마켓 #윙잇 


시간에 쫓겨 끼니를 거르기 일쑤인 2030 직장인, 맞벌이 부부는 한끼를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하고자 반조리 식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에게 알맞은 앱이 바로 ‘윙잇(Wing Eat)’입니다. 


독서 네트워킹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윙잇’은 현재 순대국, 볶음밥, 육개장, 곱창전골, 떡, 말랭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식재료와 레시피를 전국적으로 배송하고 있습니다. 누가 요리하더라도 5분 만에 같은 맛을 낼 수 있고 한 끼를 요리하기 위해 비싼 식재료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죠. 참고로 간편식은 냄비에 내용을 붓고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초 간단 요리 밀키트(Meal Kit)를 의미합니다. 퇴근하고 집에 와서 몸은 피곤한데 라면은 지겨운 날! 윙잇 강력 추천합니다. 


중고차 판매 및 내 차 수리 앱 


▲ 헤이딜러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차 팔 때 #헤이딜러 


중고차 거래는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잘 모르시겠다면 헤이딜러를 이용해 보세요. 


‘헤이딜러(Hey Dealer)’는 누적 50만대 이상의 경매를 진행하며 쌓은 데이터에 따라 3초만에 시세를 확인하고 최대 30개 견적을 제시해주는 중고차 거래 앱 입니다. 내 차의 판매 가격은 얼마이며 현재 차종 별 중고차 시세는 어느 정도인지 바로 알 수 있고 실제 거래 시 48시간 내 명의이전과 부당감가 0%를 보장해 중고차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형 중고차 매매업체 견적도 받아볼 수 있는데요. K카(Kcar, 구 SK엔카 직영몰), 오토플러스(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유카(현대-기아차 중고차 잔가보장 업체), 마스터모터스 등이 있고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포드링컨, 렉서스 등 차종 별 인증중고차 운영 딜러사와도 협업하고 있답니다. 


▲ 카닥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차 관리할 때 #카닥  


차를 이용해 장거리 여행을 할 때는 사전에 내 차의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엔질오일, 타이어 등의 교체 시점을 체크하고 수리, 검사를 빠짐없이 받는 것이 어렵고 부담된다면 모바일 기반 자동차 애프터마켓 플랫폼 ‘카닥(Cardoc)’을 이용해 보세요.  


2013년 자동차 외장수리 중개 서비스로 시작한 ‘카닥’은 현재 전국 2,200여개 자동차 수리·관리 파트너 업체들과 협업해 차량 수리 견적 서비스는 물론이고 차량용품 판매, 세차, 자동차 검사, 복합 주유소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소유하고 있는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고 손상된 부분의 사진을 등록하면 평균 5~6개 수리업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닥 수리 고객이라면 누구에게나 1년 무상 품질 보증서를 제공하고 엔진오일 패키지(엔진오일+오일필터+에어필터+현장 공임비)도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할 수도 있죠. 차의 오염 정도에 따라 원하는 시간과 위치를 고려해 세차 업체를 찾고 프리미엄 손세차도 예약할 수 있으며 2년마다 돌아오는 자동차 정기·종합 검사도 대신 맡길 수 있죠. 차량용품도 바로바로 쇼핑할 수 있답니다.   


강연·뉴스·시사·상식 모바일 스터디 앱 


▲ TED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세상 모든 강연 모음집 #TED 언택트 생활이 본격화되면서 세상과 소통하고 정보를 학습하는 방법도 온라인과 모바일 속에 담기기 시작했는데요. ‘TED’ 앱을 보면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는 전세계에서 진행됐거나 진행 중인 3,000개가 넘는 강연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TED 강연에서는 첨단 기술부터 신비한 과학, 놀라운 심리학, 국제적 이슈로 떠오른 환경 문제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의 훌륭한 생각과 이론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NPR과 TED의 공동제작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TED Radio Hour 팟캐스트 에피소드도 청취할 수 있죠. 


강연 오디오 또는 동영상은 직접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에서 재생할 수도 있고 감상하고 싶은 강연을 즐겨찾기에 추가해 나중에 손쉽게 시청할 수도 있으며 이용자를 고려한 맞춤형 재생 목록도 만들 수 있습니다. 100가지 언어로 번역된 자막을 포함하고 있어 어디서나 쉽게 접하고 공부할 수 있는 영어 학습 앱으로도 인기이니 자기계발을 위해 출퇴근길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썰리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세상 쉬운 뉴스·시사·상식 정리 #썰리 


강연뿐만 아니라 뉴스도 앱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읽고 이해할 수 있는데요. 요즘과 같이 코로나19, 장마, 태풍 등 여러 카테고리의 뉴스가 정신이 쏟아질 때는 누군가 정리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 그럴 때 ‘썰리(ssully)’ 앱에 기대보세요. 


썰리는 뉴스, 시사, 상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정리해주는 채팅형 뉴스 서비스입니다. 메신저로 친구와 대화하듯 각종 정보를 접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친구와의 메신저 대화창을 정독하듯 천천히 읽어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뉴스와 친해질 수 있을 것 입니다.



지금까지 간편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앱부터 자동차를 비대면으로 판매하고 관리하는 앱, 국내외 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앱까지! 다양하게 만나 봤는데요. 비대면 시대에 접어들면서 인기 앱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슬기로운 앱생활을 통해 언택트 생활에 동참해 보세요. 신도리코는 10월 신작&인기 앱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