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신작 및 인기 앱을 알아보는 시간! 신도리코 기업블로그 ‘신도리안’의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이 돌아왔습니다. 9월에 이어 10월에도 비대면 생활을 돕는 앱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10월 신작&인기 앱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부도 언택트! 실시간 문제풀이 앱 


▲ 콴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AI 수학 문제풀이 엡 #콴다 


교육 시장에도 새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학교와 학원을 갈 수 없어 ‘온라인 교육’, ‘비대면 교육’, ‘폰강(스마트폰으로 듣는 강의)’이 인기를 끌고 있고 관련 앱 역시 활기를 띄고 있는 것인데요.  


‘콴다’는 학생이 스마트폰으로 모르는 수학 문제를 찍어 올리면 해당 문제의 풀이 과정과 관련 강의 영상 등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앱 내 탑재돼 있는AI(인공지능)가 촬영된 문제를 인식하고 이것을 풀기위해 적용해야 할 대표 개념을 추출한 뒤 관련 개념강의(Video), 개념서(E-Book), 유사·변형 문제를 한 번에 출력해 줍니다. 수학 문제풀이 앱 답게 그래프, 수식 등 각종 수학 기호와 손글씨도 인식이 가능해 모든 문제를 질문하고 풀 수 있답니다. 


단원명만 입력해도 되는데요. 콴다에는 중·고등학교 전 과정에 사용되는 2만여개의 문제와 내신, 모의고사 기출 문제가 수록돼 있어 키워드 어시스턴트가 문제 유형과 직결되는 세부 개념 리스트를 추천해 필요한 개념만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현직 교사, 인터넷 강사, EBS출신 강사, 프랜차이즈 및 명문학군 대형 학원 강사, 명문대 과외강사, 강의 유튜버 등 분야별 교육종사자를 크리에이터로 모집해 1:1 채팅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수학 외에 국어와 과학, 논술까지 공부할 수 있답니다. 


▲ 스냅애스크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온라인 튜터링 앱 #스냅애스크 


홍콩의 교육기술 스타트업 ‘스냅애스크(Snapask)’도 인기입니다. 홍콩, 대만, 한국, 일본 등 전세계 35만명 이상의 교사와 4백만명 이상의 사용자(학생)를 보유한 온라인 가상 튜터링 문제풀이 앱인데요. 풀리지 않는 문제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면 평균 1분 안에 적합한 최상위 튜터진이 매칭되고 답변과 함께 상세한 단계별 설명도 제공됩니다. 


수업은 시간 제한이 없어 이해가 될 때까지 진행할 수 있고 사진만 업로드 하면 원하는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을 얻을 수 있어 간편하고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스냅애스크는 수학, 과학, 영어 등 전 과목 교과과정을 모두 지원하고 있답니다. 


명문대학교를 중심으로 교수법, 학교 성적, 수능 성적, 출신 학교 등을 고려해 엄선한 최상위 튜터진을 통해 최상의 솔루션 및 멘토링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부터 청소와 세탁까지! 홈서비스 앱 


▲ 미소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집콕족 홈케어 앱 #미소  


건강과 위생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방역이 곧 일상이 되면서 주된 생활공간인 내 집을 깨끗이 하는 ‘홈케어’도 인기입니다. 매트리스, 정수기 등은 물론 실내 전체를 청소, 방역, 살균해 깨끗한 집안 환경을 만들어주는 관리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 분야에서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대표적으로 ‘미소’는 지난 2015년 집안 청소와 세탁 등 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으로 시작해 지금은 약 58개의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빨래, 설거지, 화장실청소, 냉장고청소, 정리정돈, 에어컨청소 등 가사도우미의 역할은 물론 가정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포장이사, 용달이사도 진행하며 공간소독, 해충방역, 도배장판 등 인테리어부터 수리까지 원하는 서비스를 맞춤 전문가를 통해 케어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죠. 최근에는 출장 세차 정기서비스도 시작했다고 하네요. 


▲ 런드리고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모바일 세탁소 앱 #런드리고  


청소뿐만 아니라 세탁도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런드리고’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 빨래 수거함 ‘런드렛’에 고객이 세탁물을 담아 당일 밤 12시까지 내놓으면 하루 만에 모든 빨래를 완료해서 다시 문 앞에 배송해주는 세탁 서비스인데요. 세탁물을 맡기고 찾기 위해 외출을 하거나 배송기사와 약속할 필요 없이 택배처럼 수거와 배송이 이뤄지는 서비스죠. 


물빨래, 드라이클리닝, 와이셔츠, 이불, 신발까지 구분없이 한 번에 맡기고 찾을 수 있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스마트팩토리를 운영하고 있어 중간 유통 마진과 생산 원가를 절감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세탁 서비스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탁 공정의 효율성을 높여 많은 물량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완성된 세탁물을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비대면으로 놀자! 언택트 게임 앱 


▲ 어몽어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비대면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 


요즘은 친목도모도 얼굴을 마주하지 않고 쌓는다고 하죠.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카페에 앉아 수다를 즐기는 대신 모바일 게임 앱에서 말입니다. 그 중에서도 독특한 발상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인디 게임 ‘어몽어스’가 인기입니다. 미국 개발사 이너슬로스가 개발한 어몽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된 구작이지만 최근 유명 크리에이터의 방송에 소개되며 입소문을 타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죠.  


마치 학창시절 즐겨하던 ‘마피아 게임’과도 같은데요. 게임을 시작하면 이용자는 무작위로 크루원(시민) 또는 임포스터(마피아)로 배정받게 됩니다. 임포스터는 선량한 게이머처럼 임무를 수행하는 척하다 크루원을 죽이거나 가두고 크루원은 시체 등에서 단서를 찾아 임포스터로 의심되는 게이머를 찾습니다. 이후 투표를 통해 임포스터를 가려내게 되고 임포스터를 제거하면 크루원의 승리가 되며 반대로 교란에 성공해 자신들과 크루원의 숫자와 동일하면 임포스터가 승리하게 됩니다. 


어몽어스는 여럿이서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방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하거나 다른 이용자를 초청해 함께 즐기면 더욱 재미있답니다. 


▲ 마블 슈퍼워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히어로와 빌런의 대결 #MARVEL 슈퍼워 


그간 유럽과 북미 등 서구권에만 서비스됐던 모바일 게임 ‘마블 슈퍼워’가 드디어 아시아 및 한국에 정식 발매됐습니다. 이 게임은 마블의 첫 5:5 팀 전 모바일 게임으로 영화 팬뿐만 아니라 평소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게임(MOBA)을 즐기던 게이머들의 관심 또한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50명이 넘는 마블코믹스 속 인물들을 완벽하게 재현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닥터 스트레인지, 데드풀, 스타로드 등의 히어로와 로키, 매그니토, 타노스 등의 빌런과의 대결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 



지금까지 비대면 교육 앱부터 일상생활에 필요한 언택트 서비스 앱, 인기 게임 앱까지 다양하게 만나봤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는 어떤 앱이 가장 유용하신가? 상황에 맞게 필요한 앱들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아 언택트 생활에 동참해 보세요. 신도리코는 11월의 신작&인기 앱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