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 가장 주목받는 신작&인기 앱을 알아보는 기획 시리즈 <슬기로운 앱생활>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달에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알람/날씨 앱과 곧 있을 연말과 새해에 즐겨 찾는 운세 앱, 그리고 무료한 시간을 달래 줄 게임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람몬, 2021점신, 마이오아시스 등 필요에 따라, 취향에 맞게 즐겨 보세요! 


데일리 알람·날씨 앱 


▲ 알람몬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알람 앱 #알람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야만 알람 앱이 꺼진다면 어떨까요? 잠결에 무심코 전원을 끄거나 앱을 종료해 늦잠을 자거나 지각하는 등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텐데요. 바로 혼족 필수 앱 ‘알람몬’입니다.


‘알람몬’은 게임과 알람을 접목한 신개념 알람 서비스인데요. 게임을 클리어하기 전까지 알람이 꺼지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게임은 매번 다른 종류로 설정할 수 있어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알람 종류도 다양한데요. 기상 시 쓸 수 있는 시끄러운 알람부터 독서실 등 조용한 환경에서 쓰기 좋은 알람(진동 알람, 이어폰 알람 등)까지 다양하게 탑재돼 있고 동영상 알람, 목소리 알람, 연예인 알람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50여 종 이상의 게임과 캐릭터, 알람 소리 등도 선택할 수 있죠. 여기에 나도 몰랐던 수면 습관도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덤입니다.  


여러분은 작은 소리에도 잘 깨는 예민보스 타입인가요? 아니면 강렬한 알람이 필요한 프로 지각러 인가요? 자신의 기상 스타일을 잘 파악해 알람몬의 게임을 추천받아 보세요. 


▲ 하루날씨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날씨·미세먼지 앱 #하루날씨  


매일 아침 혹은 외출 전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있죠? 바로 오늘의 날씨와 미세먼지 등급인데요. 이 두가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날씨 앱 ‘하루날씨’인데요. 귀여운 AI ‘하루’ 캐릭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체크해 보세요. 


‘하루날씨’는 앱 첫 화면에서 실시간/ 시간대별/ 주간 날씨 그리고 WHO 기준의 실시간 미세먼지와 미세먼지 예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래, 세차, 야외활동 등의 가능 여부를 손쉽게 체크할 수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간을 설정하면 실시간 날씨 정보 알림도 받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출퇴근 전에 날씨와 미세먼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알람을 설정하면 매일 같은 시간에 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도 미리 등급을 지정하면 기준보다 높거나 낮을 때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날씨 앱 ‘하루날씨’는 여성 유저들이 즐겨 사용하는데요. 날씨에 맞는 배경과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사용해 화면 구성이 귀엽고 심플하기 때문이죠. 캐릭터와 폰트, 크기 등도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연말·새해 운세 앱 


▲ 오즈의타로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프리미엄 타로 앱 #오즈의타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롭게 맞이하는 연말연시가 되면 너도나도 ‘운세’에 관심을 보이는데요. 요즘은 오프라인 보다 모바일 앱,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에서 활성화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근 신규 서비스를 대거 탑재하며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타로 앱 ‘오즈의 타로’ 먼저 만나보세요. 


‘오즈의 타로’는 22장의 메이저 타로카드를 이용해 점치는 타로점 앱입니다. 상대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속마음을 알아보는 ‘투시 타로’, 중요한 면접을 앞둔 이들이 즐겨 보는 ‘면접 타로’, 지금 계획하고 있는 일의 미래를 점치는 ‘미래 계획 타로’, 금전적 흐름에 대해 파헤치는 ‘머니플로우 타로’, 스스로에게 이로운 선택은 무엇인지를 따져보는 ‘선택 타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상대방이 선택한 카드 결과를 확인하고 마음을 메시지에 담아 보낼 수 있고 반려동물의 생각도 점칠 수 있답니다. 


▲ 2021점신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내 역술인 단체 제작 앱 #2021점신 


국내 최고의 전문 역술인 집단이 모여 제작한 대표 운세 앱 ‘점신’도 만나 보세요. 최근 2021년 신축년 운세가 업데이트 됐다고 하는데요. 신년운세, 토정비결, 정통사주를 한번 확인해 볼까요? 


‘20201점신’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의 운세’, 이성, 회사 동료, 친구, 연예인과의 ‘궁합’은 기본이고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해 등록하면 주요 부위별로 분석된 ‘관상 풀이’도 가능합니다. ‘고민 구슬’도 인기인데요. 지금 겪고 있는 고민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데 ‘딱’이죠. 그 밖에 행운의 번호, 행운의 부적, 꿈해몽, 별자리 등 프리엄 운세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운세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답니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도 있는데요. ‘2021점신’에서 오픈한 첫 쇼핑몰 ‘점심부적’을 만나보세요.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있는! 가진 운을 더 좋게 키울 수 있는 부적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집콕족 힐링 게임 앱 


▲ 마이오아시스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동물과 힐링하는 게임 앱 #마이오아시스  


복잡하고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게임보다 방치형 플레이 게임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에도 ‘힐링’이 중요해진 것인데요. 단순한 터치로 자신만의 온라인 공간을 꾸며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이오아시스’를 소개합니다.  


방치형 힐링 게임 앱 ‘마이오아시스’는 오아시스가 나타난 화면을 터치해 ‘하트(화폐)’를 얻고 그것을 사용해 오아시스를 꾸며 레벨을 높이는 게임입니다. 여우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오아시스의 레벨에 따라 생성할 수 있는 동물의 수가 많아지는데요. 사슴, 코끼리, 기린, 펭귄, 고래 등부터 유니콘같은 상상 속 동물도 생성할 수 있답니다. 


‘마이오아시스’는 현재 15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름답고 따뜻한 3D그래픽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을 키우며 힐링하세요. 


▲ 비내리는다락방 (출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감성 자극 게임 앱 #비내리는다락방  


요즘 뜨고 있는 ‘힐링 게임 앱’하면 이것이 빠질 수 없죠. ‘비 내리는 단칸방’의 후속작 ‘비 내리는 다락방’인데요. 친구의 소중함과 나의 존재를 일깨워주는! 낯선 이를 만나 그와 호감을 쌓아 친구가 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앱입니다. ‘공감’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한 감성형 힐링 게임으로 불리죠. 


‘비 내리는 다락방’은 화면을 지켜보는 것이 전부인 방치형 게임입니다. 혼자가 됐을 때 무엇부터 할지 우선순위를 정해 일상의 패턴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는데요. 1년 365일 비가 내리는 다락방에 살고 있는 울적한 친구를 터치해 말동무가 되어주고 그것을 통해 물과 마음을 모아 방안을 꾸밀 수 있습니다. 혼자 살고 있는 울적한 친구에게 말을 걸어보세요. 



지금까지 일상에서 꼭 필요한 알람과 날씨 정보를 체크하는 데일리 앱부터 연말연시에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운세 앱과 게임 앱을 알아봤습니다. 신도리코는 2021년 새해에 1월 신작&인기 앱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