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재)한강문화재연구원과 협력해 3D프린팅을 활용한 문화재 교육사업을 진행합니다. 


‘한강문화재연구원’은 문화재 발굴 및 조사 전문기관으로 문화재 발굴 업무 외 학생들 대상 문화재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연구원인데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학생들이 현장 방문 없이 집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문화재 교육용 키트를 구성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는 3D 출력·스캔·설계 등 3D프린터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3D 스퀘어(3D Square)’를 통해 교육사업 지원에 나섰는데요. 실제로 최근엔 삼국시대를 대표하는 도검인 ‘환두대도’를 실물 대비 3분의 1 크기로 축소한 모형 200개를 3D프린터로 제작해 교육용 기자재로 지원한 바 있습니다. 



신도리코 3D스퀘어 


이번 교육용 기자재를 제작한 3D 스퀘어는 신도리코가 고객 지향적으로 개설한 3D 종합 서비스 공간입니다. 일반 시제품, 작동하는 모형, 디자인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3D 제품을 제작하는 출력 서비스와 더불어 3D 스캐닝을 통해 3D 파일을 제작하고 품질 검사까지 하는 3D 스캔 서비스, 3D 스캔 파일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편집하거나 직접 3D 파일을 디자인해주는 설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신도리코 3D스퀘어에 의뢰되어 제작된 다양한 작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신도리코 3D스퀘어 제작기 보러가기 

신도리코 3D스퀘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도리코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불가피해짐에 따라 현장학습을 대체할 새로운 교육형태의 필요성을 공감해 이번 교육사업에 동참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문화재의 생김새를 직접 보고 만져보는 과정을 통해 현장에 가지 않더라도 생생한 문화재 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처럼 신도리코는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을 위한 3D 프린터 교육사업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신도리코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