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돈 주고 사도 아깝지 않은 앱, 한번 사면 삶의 질이 달라지는 앱을 소개해드리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 앱스토어 편에 이어 이번엔 안드로이드 체제에서 사용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편을 준비했는데요. 더운 날씨에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분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편리함을 가져다 줄 알짜배기 앱들을 모았답니다. 지금부터 <슬기로운 앱 생활>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테디셀러 유료앱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깔끔하게 정리가 필요할 때

 

불필요한 스팸, 광고를 차단하는, ‘유니콘 앱’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무료 앱을 사용할 때마다 등장하는 광고에 스트레스받아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콘텐츠 사이사이에 광고가 삽입돼 정독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가 하면, 갑자기 팝업으로 떠서 잘못 눌러버리기도 하고,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내용으로 불쾌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런 광고들은 콘텐츠를 보기 어렵게 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데이터와 배터리를 소모하게 하고, 페이지 로딩 속도까지 느리게 만들어 여간 불편한 게 아닌데요. 광고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해방해주는 앱이 있으니 바로 ‘유니콘’입니다.

 

유니콘을 설치하면 웹사이트에 있는 광고가 아예 표시되지 않도록 해주기 때문에 보기 싫은 광고를 차단하는 한편 인터넷 속도도 개선해줍니다. 플랫폼 사업자들 입장에서는 광고가 수익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차단을 피하기 위해 계속해서 새로운 방식의 방법으로 게재하기도 하는데요. 유니콘은 여러 해 동안 방대한 광고 차단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은 광고 차단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내 유료 광고차단 앱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는 사실!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유니콘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유니콘(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디지털에서 ‘노꾸(노트 꾸미기)’ 할 수 있는, ‘노트쉘프(Noteshelf)’ 앱

 

‘다꾸’라는 신조어의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 ‘다이어리 꾸미기’의 줄임말로 최근 소확행과 레트로 열풍으로 다이어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생겨난 말입니다. 다이어리 꾸미기에 푹 빠진 사람들 일명 ‘다꾸족’은 종이에 글을 쓰는 손맛이야말로 최고의 즐거움이라고 입을 모은다는데요. 디지털 디바이스에서도 이런 ‘손맛’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앱이 있습니다. 손 글씨로 메모를 하는 앱 ‘노트쉘프’입니다.

 

종이에 펜으로 글씨를 쓰듯 디스플레이 화면 위에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는 앱인 ‘노트쉘프’는 유료회원 서비스를 통해 수백 가지 노트 커버와 페이퍼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수업, 업무, 회의, 쇼핑, 건강, 일기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비롯해 다양한 디자인의 노트 커버와 배경지를 다운로드하면 내가 원하는 테마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PDF와 같은 전자 문서나 이미지 파일에 바로 노트 필기를 할 수 있고, 음성 녹음이나 친구, 가족, 동료들과 내용을 공유할 수도 있어 디지털 라이프에 최적화된 메모 앱이랍니다.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직장인이시라면 정말 유용하겠죠?

 

▲ 노트쉘프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

 

소중한 내 하루의 기록

 

퇴근 시간을 당겨주는 업무 일정관리 앱, ‘비즈니스 달력2 프로’

 

일정 관리는 회사 생활의 기본이자 시작입니다. 포털사이트나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가끔 기능적인 면에서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하죠. 안드로이드 캘린더 앱 어워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비즈니스 달력2 프로버전은 비즈니스 목적에 최적화된 기능들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달력2 프로를 사용하면 업무 마감일, 회의, 행사, 체크리스트 등 많은 내용을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내용을 달력 하단의 ‘즐겨찾기’를 이용해 특정 일정만 제외하거나 포함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 달력 테마에 따라 다른 색으로 지정할 수 있어 여러 가지 프로젝트나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일정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것은 기본, 첨부파일을 삽입할 수 있다는 점이 무어보다 큰 장점인데요. 앱에서 기록한 일정들은 바탕화면 위젯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죠. 무료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유료 결제가 부담스럽다면 무료로 먼저 사용해 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비즈니스 달력 2 프로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이어트의 시작 ‘식단관리’ 앱, Otter 수달 식단 일기

 

지금은 바야흐로 다이어트의 계절 여름이지요. 요즘 주변을 살펴보면 몸매 관리를 위해 식단 관리 중인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하지만 웬만큼 강한 의지가 있지 않은 이상 무너지기 쉬운 것이 식단 관리.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은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을 매일매일 기록하는 식단 일기를 써서 식습관을 점검해볼 것을 권합니다. 다행히 다이어트에 대한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식단 관리를 도와주는 많은 앱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Otter 수달 식단 일기’ 앱은 사진으로 쉽게 기록할 수 있어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홈 화면에 들어가면 일자별로 글쓰기, 수분 섭취량, 몸무게 기재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오는데요. ‘+’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기능이 켜져 음식을 먹은 시간과 섭취한 메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하단에는 스스로 식단을 평가해 별점과 코멘트를 남기도록 되어있죠. 이렇게 하루 동안 섭취한 식단을 모두 촬영하면 일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내 식습관을 점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시 중요한 물 마시기도 눈으로 확인하게 되니 의식적으로라도 섭취하게 되죠. ‘내가 먹은 음식이 나를 결정한다’는 말이 있죠? 체계적인 식단관리가 필요한 다이어터들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 Otter- 수달 식단일기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동영상 라이프의 업그레이드

 

스마트폰 영상을 더욱 편하게 시청하고 편집하는 ‘MX플레이어 Pro’

 

2021년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영상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기도 하고 직접 촬영해서 편집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속에 영상 관련 앱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텐데요. 다양한 영상만큼이나 이를 지원하는 S/W 형식도 다양합니다. 때문에 압축 저장된 영상을 재생할 때 이를 풀어내는 디코딩이 맞지 않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불편함을 겪기도 하는데요.

 

MX플레이어 Pro 앱은 S/W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영상의 형식에 상관없이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스테디셀러로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중 최초로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해 듀얼코어 장치에서 최대 70% 성능이 향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멀티터치를 이용해 비디오 화면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자막 역시 앞, 뒤, 다음, 이전, 위, 아래로 다양하게 바꿀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 MX 플레이어 Pro(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태블릿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Twomon SE’

 

과거 프로게이머나 IT 전문가들 정도만 사용하던 듀얼 모니터 사용이 일반화되어 이제는 많은 직장인들도 회사에서, 혹은 가정에서 PC 모니터를 두 개 이상 사용하고 있죠. 화면 면적이 넓어지면 화면 전환을 하지 않아도 정보를 계속해서 주시할 수 있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이 쉬워지고 생산성도 향상됩니다. 하지만 무거운 모니터 두 개를 들고 다니기가 어려워 이동성이 떨어진다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USB를 연결하면 태블릿 PC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Twomon SE앱이 그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Twomon 앱을 유료 결제한 후 사용할 PC와 태블릿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사용 준비 끝. 연결을 마치면 PC에 있는 화면이 태블릿 PC로 확장돼 나오게 되는데요. 앱만 있다면 운영체계가 달라도 문제없기 때문에,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 노트북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택근무를 할 때 사무실처럼 듀얼모니터를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 Twomon SE (출처: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마트폰이 일상의 필수품이 되면서 먹고, 자고, 일하는 우리의 모든 일상에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속 유용한 앱들 덕분에 일상에 활기가 더해지고, 삶의 질이 올라가게 되는 것 같죠? 앱스토어에 이어 플레이스토어의 스테디셀러 유료앱을 소개해드렸던 신도리코의 <슬기로운 앱 생활>은 또 다른 유용한 앱 정보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