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명절 추석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이번 추석도 지난 해에 이어 가족 간의 모임을 최소화하거나 비대면으로 차례를 지내는 등의 풍경이 이어질 전망인데요. 함께하지는 못해도 추석의 즐거움을 나누는 방법, 바로 선물이겠죠. 언택트 명절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줄 센스 있는 선물이 고민이시라면 오늘 신도리코의 소식에 집중해주세요.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모두가 기분 좋아지는 센스 만점 추석 선물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받는 사람의 건강을 위한 ‘위생 세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어딜 가든 비누로 깨끗하게 손을 씻고, 손소독제로 소독하고,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마스크 착용하는 것이 일상화되었는데요. 위생용품들이 생활필수품이 되면서 추석 선물세트로도 등장했습니다. 과거에는 바디워시, 샴푸 등의 선물세트가 인기였다면 요즘은 손 소독제, KF94 마스크, 핸드워시, 손소독 티슈 등 개인위생 관리 용품으로 구성된 ‘위생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손 씻기에 필요한 핸드워시도 좋은 향기가 나는 제품들로 구성된 세트를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에겐 활용도 100%! 센스와 실용성을 모두 잡은 선물이 되겠죠?

 

 

정성 담아 예쁘게 포장한 ‘현금/상품권 선물’

 

뭐니 뭐니 해도 머니라고 했던가요? 명절 전후로 등장하는 선호 선물 리스트 중 언제나 순위권 안에 드는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현금’이죠. 물건을 직접 고르는 대신 받는 사람이 필요한 물건을 직접 살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현금이나 상품권은 늘 인기 아이템입니다. 현금을 그냥 주는 것으로는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어 걱정이라면 색다른 현금 선물 방법을 활용해보세요. 꽃을 담은 상자 안에 현금을 함께 장식해 넣은 ‘용돈 플라워 박스’나 케이크 모양 테두리에 지폐를 둥글게 말아 여러 장 붙인 ‘돈 케이크’, 종이 상자에 담긴 티슈를 빼고 돈으로 채워 넣어 뽑아 쓰는 ‘돈 티슈’ 등 독특한 현금 포장이 인기입니다. 꼭 포장이 아니어도 예쁜 봉투에 현금을 넣어 선물하는 방법도 있으니, 현금을 선물할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애주가들을 위한 맞춤형 선물 ‘이색 술잔’

 

주로 전통주나 고급 주류가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였다면 최근에는 코로나19로 늘어난 홈술족을 겨냥해 와인, 맥주 등으로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는데요. 술만 선물하기 조금 아쉽다면 독특한 ‘술잔’ 선물은 어떨까요? 일반 소주잔 크기의 5배에 달하는 대왕 소주잔이나 술의 온도에 따라 술잔 안에 그려진 꽃의 색이 변하는 사케잔, 레이저로 원하는 일러스트나 문구를 각인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술잔 등 아이디어가 더해진 재치 있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애주가들 사이에서는 이런 술잔들이 술맛을 더 돋궈준다 하여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하니, 애주가에게 선물할 계획이라면 장바구니에 넣어 보세요!

 

 

리 가족의 행복 순간을 담은 ‘가족사진, 리마인드 웨딩 사진’

 

이전처럼 부모님이나 일가친척이 함께 모이기 어려워진 요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데요. 추석을 맞아 모처럼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면 가족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시간을 오래 추억으로 남기는 것은 물론 사진을 촬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기분 전환도 할 수 있겠죠. 가족사진이 모두를 위한 선물이라면, ‘리마인드 웨딩’ 사진은 부모님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됩니다. 멋진 턱시도와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차려 입고 인생에 길이 남을 사진을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부모님께 큰 감동과 추억을 남겨 드릴 수 있답니다.

 

 

명절에 주변 사람들과 선물을 주고 받으며 정을 나누는 것은 우리의 오랜 미풍양속이자 따뜻한 풍경입니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두가 지쳐있지만 ‘더도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처럼 이번 추석만큼은 특별한 선물,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통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