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나눔가족] 아이들과 함께한 로보카폴리 캐릭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어린이들과 뗄래야 땔 수 없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애니메이션! 얼마전까지 뽀로로가 큰 인기를 끌며 뽀통령이라 불리기도 했었죠~^^ 저도 식당에서 몇번 경험한 바 있는데요, 식당 내부를 무섭게 질주하던 아이가 엄마가 보여준 뽀로로 영상을 보더니 가만히 있더라구요~! 최근에는 로보카폴리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로보카폴리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통상식을 알려주기 위해 제작된 애니메이션입니다.

 

꽃샘 추위가 매서웠던 3월 24일, 신도리코에서는 아산공장에 일하고 있는 직원 가족들의 어린이들에게 서프라이즈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로보카폴리 캐릭터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어느때 보다 아이들의 눈동자가 반짝반짝 빛났다고 하는데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케이크 만들기 체험에 참가한 직원들의 참석 동기를 한번 알아볼까요?

 

 

저희 아들이 올해4살인데..자동차를 너무 좋아해요~^^ 폴리 뮤지컬이니 티비에서 나오는 만화니... 집에도 폴리4종세트가 다 있구요~ 이번 기회에 아들이랑 같이 로보카폴리 케익만들기를 하면 좋은 추억이 될것같아요^^  - 품질검사부 이미애

 

좀있으면 동생이 태어나는데...아직 어린 18개월이 된 아들과 함께할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는것 같네요..번에 케이크 만들기를 함께 하며,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가족들 생일때마다 케이크 촛불 끄기를 수십번씩 하는 아들..함께 만들고, 촛불켜고, 놀아주고 싶네요~^^  - 생산관리과 유수진

 

평일엔 회사일(퇴근후 회식 업무의연장포함)이 바빠서 5살 아들과 자주 못 놀아주는 나쁜 아빠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아빠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신청합니다~^^  - 자재부 권일중

 

꼬맹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 폴리를 그것도 엄청나게 좋아하는 케잌으로 만든다니.. 신청을 안할수가 없네요 ^^ 2월에 이사를 하고, 또 새로운 어린이집에 적응해주는 5살 큰꼬맹이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고싶네요..그럼,, 너~~~무 좋아서 아직은 낯설은 어린이집도 적응을 잘해줄거 같아요 *^^* 소중한 시간과, 행복한 추억을 간직할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길~^^  - CS기술부 김춘희

 

 

 

 

 

 

로보카폴리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천안아산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떨어진 갤러리아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일요일 오후 시간이었지만 아이들을 위해 속속 도착한 신도리코 가족들을 보며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느껴졌죠. 문화 체험 행사로는 가족 많은 아이들이 참여했기에 다소 들뜬 분위기였지만,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시작되자 그 어느때 보다 좋은 분위기를 연출했답니다.

 

 

 

 

로보카폴리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위해 모인 신도리코 가족들,

 

 

 

 

 

로보카폴리 캐릭터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트, 흰색/하늘색 생크림, 오레오 과자와 빼빼로, 초콜릿 등이 필요합니다. 이 중 케이크 시트의 경우 로보카폴리의 전체적인 모양을 잡아주는 역활을 하며, 2가지 색깔의 생크림은 로보카폴리의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과자는 바퀴와 헤드라이크, 경찰차 경광등을 표현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날 케이크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 미모의 강시님

 

 

 

강사님의 설명에 집중하는 신도리코 가족들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표정이 보이시죠?^^

 

 

 

 

 

 

로보카폴리 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준비는 케이크 시트를 반으로 자르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시트를 반으로 자른 뒤 맛있는 과일과 생크림을 듬뿍 발르면 됩니다.

 

 

 

 

 

 

이날 케이크 체험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아이들이 스스로 케이크를 만드는 것에 있었어요~^^ 이쁜 케이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각자 생각하는 로보트폴리의 모습을 만들어가며 창의력도 기르고, 손가락 근육발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그런 다음에는 시트를 자동차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먼저 시트를 3등분 하는데요, 중간 부분은 로보카폴리의 몸통 역활을, 나머지 2부분은 로보카폴리의 천장이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쉬우시죠? 천장까지 만드셨다면 이제 천장 쪽 시트를 앞뒤로 조금 잘라내어 자동차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동차 몸통이 만들어졌다면 이제 몸통에 생크림을 듬뿍 발라줍니다. 생크림은 접착제 역활을 하고 부드러운 맛도 느낄 수 있게 해주죠~^^ 칼을 이용해 반듯하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생크림을 바른 다음은 이제 바퀴를 만들어 줍니다. 동그란 과자면 어떤 것이든 가능한데요, 보통 로보카폴리 케이크에는 오레오 과자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단, 만들기 전에 배가 고파 과자를 미리 먹은 분들은 바퀴가 없는 로보카폴리를 가져가야 하니 이 점, 꼭 유의해주세요~!

 

 

 

 

 

 

 

 

 

이제 하늘색 생크림으로 로보카폴리를 치장해줍니다. 경찰차를 모티브로 제작된 로보카폴리를 위해 본넷과 지붕, 트렁크를 하늘색 생크림으로 덮어주면 됩니다.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 하죠?

 

 

 

 

 

 

짜잔, 완성 일보직전인 로보카폴리! 어떠세요? 정말 비슷하죠?

 

 

로보카폴리 캐릭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시작에서 종료까지 약 1시간 30분 가량 걸렸는데요, 어렵고 힘든 줄 알았던 케이크 만들기는 예상외로 참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기념사진도 빠질 수 없겠죠?

 

 

 

각자 개성있게 만든 케이크를 두손에 들고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는 신도리코 가족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죠?

 

 

보너스로 귀여운 아이들 사진 추가합니다! 짜잔~

 

 

 

 

 

 

1시간 반 가량의 짧은 체험이었지만, 봄을 맞아 사랑하는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경험이 아니었나 싶네요~^^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심이 어떨까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