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벚꽃축제에서 바닷길축제까지, 싱그러운 4월축제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길고 길었던 겨울이 가고 드디어 봄이 성큼 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유난히 빨리 찾아 오는 여름 때문에 봄이 그 어느 때 보다 짧다고 하는데요, 아까운 봄을 그냥 날려버릴 순 없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봄꽃에서 벚꽃축제까지, 4월의 축제 일정! 이제 시작해볼까요?

 

 

 

벚꽃축제 종결자, 제 51회 진해군항제

 

 

 

 

 

 

너무나 유명한 벚꽃축제죠? 1963년부터 시작된 진해군항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문화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리며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입니다. 2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이기도 합니다.

 

 

 행사명

 제 51회 진해군항제

 기 간

 2013년 4월 1일 ~ 10일(10일간)

 장 소

 중원로터리 등 창원시 진해구 일원

 주 제

 벚꽃과 군악의 만남

 슬로건

 벚꽃낭자, 군악청년을 만나다

 구 성

 전야제 및 개막행사, 추모행사, 군악의 장 페스티벌 등

 주 최

 창원시

 주 관

 군항제 축제위원회/진해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추친위원회

 

 

이 글을 적고 있는 3월 29일 현재 벚꽃 개화율이 벌써 90%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만개한 벚꽃의 아름다움과 군악이 있는 진해군항제로 떠나보심이 어떨까요?

 

 

 

 

진달래에서 벚꽃까지, 제 9회 한강여의도봄꽃축제

 

 

 

 <출처: 영등포구 홈페이지>

 

 

진해에 군항제가 있다면 서울에는 한강여의도봄꽃축제가 있습니다. 여의도벚꽃축제라는 별명으로 더욱 유명한 한강여의도봄꽃축제는 2005년부터 시작된 서울의 대표적인 봄꽃축제입니다. 왕벚나무, 개나리, 진달리, 철쭉, 조팝나무 등 봄을 알리는 다양한 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명

 제 9회 한강여의도봄꽃축제

 기 간

 2013년 4월 12일 ~ 18일

 장 소

 여의서로(국회의사당 뒷편) 일대

 주요 행사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 캐릭터 퍼레이드 등

 

 

봄꽃축제와 더불어 남녀노소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티벌(VIAF), 뽀로로와 코코몽 등 귀여운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지역예술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백일장 등 다양한 공연·전시·홍보·체험행사들이 열리니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참가해보세요~^^ 참, 장소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정되니 대중교통 이용하시구요~^^

 

 

 

고래안에 울산있다 - 2013 울산고래축제 

 

 

 

 명 칭

 2013 울산고래축제

 기 간

 2013년 4월 25일 ~ 28일(4일간)

 장 소

 태화강 및 장생포

 주 제

 고래 안에 울산있다

 주 최

 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 남구

 주 관

 (재)고래문화재단

 주요 행사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체험부스, 용왕제, 고래바이크 등

 

 

예로부터 고래로 유명한 울산에서 고래축제가 열립니다. 아주 이색적인 축제죠? 1995년부터 시작된 울산고래축제는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축제입니다. 고래바다여행크루즈 운행부터, 퍼레이드,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전시와 체험부스, 그리고 용왕제가 있을 예정인 장생포 행사장과 리얼선사체험관, 고래바이크, 고래얼음조각, 고래오딧세이 등이 있을 예정인 태화강 행사장까지, 풍요롭고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아이들 교육에 특히 좋을 듯 하니 가족들과 한번 방문해보심이 어떨까요?

 

 

 

 

고양 600년 고양의 꽃향기 세계를 품다 -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명 칭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기 간

2013년 4월 27일 ~ 5월 12일

* 평일: 9시~20시, 주말/공휴일: 8시30분~21시

 장 소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행사규모

 고양꽃전시관 - 한울광장

 참가규모

 국가관 20개국, 해외 30개국 120업체, 국내 190개

 주 최

 고양시,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주 관

 농협중앙회, (사)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대한민국 꽃 축제의 대표 주자,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올해도 변함없이 4월27일부터 5월 12일까지 16일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세계 각국에서 온 아름다운 꽃과 선진 원예 기술을 만날 수 있는 『월드 플라워 1,2관』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진귀한 화훼류가 전시되는 『희귀식물전시관』, 세계를 누비는 자랑스러운 우리 꽃을 전시하는 『수출화훼전시관』과 전국 농업기술원에서 육종 개발한 상품을 선보이는 『신품종 전시관』을 관람 할 수 있습니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 해줄 알찬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벤트 무대뿐만 아니라 행사장 어디에서나 플라워 걸 퍼레이드, 클래식 연주, 한국전통무용, 댄스, 치어리딩 등 신나는 다채로운 공연을 기간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훼 문화 체험장에서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 압화 꽃목걸이, 손거울 만들기, 도자기체험, 한지공예, 곤충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특히 고양시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류를 시중보다 2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화훼 판매장도 운영한다고 하니, 꼭 놓치지 마세요!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 눈앞에! 진도 신비의바닷길축제

 

 

 

 

 

 

 행사명

 제 35회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

 기 간

 2013년 4월 25일 ~ 28일

 장 소

 전남 진도군 회동리~의신면 모도리

 홈페이지

http://miraclesea.jindo.go.kr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고 일컬어지는 전남 진도 신비의 바닷길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바로 진도 신비의바닷길축제가 그 주인공인데요, 국내외 관광객이 백만 명씩 몰린다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은 진도 고군면 회동마을과 의신면의 모도 사이 2.8킬로미터 지역이 조수간만의 차이로 수심이 낮아져 40여 미터 폭의 바닷길이 1시간 동안 드러나 생기는 길입니다. 신비의 바닷길은 70년대 주한 프랑스 대사에 의해 프랑스 신문에 소개되면서 세계적으로 알려졌고 일본의 가수가 이를 주제로 노래를 불러 일본에서도 많이 찾는 유명 축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4월의 가볼만 한 축제 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친지, 연인, 친구 들과 특별한 봄의 추억을 함께 만들어보세요! 이상 신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