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Show Me the MZ] MZ가 빠진 이색 취미! MZ는 왜 이걸 해?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블로그입니다. MZ세대 직장인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MZ세대들이 푹 빠진 이색 취미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식물 키우기, 양모펠트 만들기 등 다양한 이색 취미를 즐긴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MZ세대는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까?

 

① 식물 기르기

 

 

요즘 MZ세대들 사이에서 식물 기르기가 힙한 취미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식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반려 식물로 기르면서 위로를 받기도 하며, 파, 상추, 바질 등을 길러서 요리에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식물 기르기가 하나의 트렌드로 부상한 이유는 코로나19도 한몫을 했는데요. 길어진 집콕으로 인해 생겨난 자연에 대한 그리움과 배달 음식의 지겨움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에는 DIY 홈 가드닝, 파밍 상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 더 나아가 식테크 (식물+제테크), 희귀 식물을 직접 키워 판매하는 문화까지 가세를 더해 식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전망입니다.

 

식테크 사례 영상 (출처 : 유투브 )

 

② 양모펠트 만들기 

 

양모 펠트 만들기 들어보셨나요? 양모 펠트는 양모(실)를 뭉치 후 바늘로 콕콕 찌르며 양모와 양모 사이를 엉키고 줄어들게 해서 원하는 모양대로 고정하는 공예기법 중 하나입니다. 최근 귀여운 양모펠트 만들기가 하나의 이색 취미로 자리 잡았는데요. 이 때문에 SNS에도 양모펠트 완성품 인증 사진이나 망한 양모펠트 인증사진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양모펠트는 재로를 구하기도 쉽고, MZ세대 사이에서 망한 양모펠트 후기가 유행을 하면서 이색 취미로 떠올랐습니다. 양모펠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다이소나, 양모펠트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해서 만들어보면 색다른 경험을 해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양모펠트 관련 컨텐츠 (출처:유투브)

 

③ 테니스

 

 

작년부터 골프, 등산 등의 운동이 유행을 했습니다. 그 여파가 지금까지 이어져 테니스를 하는 MZ세대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테니스를 단순한 운동으로 하는 것이 아닌, 테니스를 치면서 데이트를 하거나 힙한 테니스 룩을 SNS에 자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테니스의 유행은 더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니스를 즐기는 MZ세대들이 늘어난 이유는, 골프보다는 장비 비용이 덜 들며, 퇴근 후에도 가볍게 운동할 수 있고 테니스 옷이 예쁘다는 점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테니스 옷 브랜드들이 출시되었고 라켓 꾸미 같은 다른 취미도 파생되어 생겨났습니다. 아직 취미로 하는 운동이 없거나 색다른 것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테니스 어떨까요?

 

뉴발란스X스누피 콜라보 (출처 : 뉴발란스 홈페이지)

 

④ 보컬 트레이닝 받기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고 자란 MZ 세대들에게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취미는 “보컬 트레이닝” 받기라고 합니다! 이러한 성장환경 때문에, 요즘 보컬 학원에는 가수 지망생 뿐 아니라, 일반인부터 학생들까지 취미로 수업을 듣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러분 중에서도 혹시 노래를 더 잘 부르고 싶거나, 노래에 대한 관심이 크다면 꼭 취미로 배워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실제 보컬 트레이닝 관련 Z세대 인터뷰 및 체험 영상

 

 

 

오늘은 MZ세대들이 즐기는 다양한 취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다는 공통점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새로운 취미들이 생겨날지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오늘 콘텐츠 중에서 해본 적이 있거나 추천해 주고 싶은 취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럼 신도리코 블로그는 더 재미있는 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