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젝트‘HEALTH CARE ZONE’ 오픈

 

 

신도리코가 임직원들의 자가 건강 관리 및 뇌심혈관계,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을 위한 ‘HEALTH CARE ZONE’을 서울본사에 8월 16일 정식 오픈하였습니다. 자동 혈압계, 체성분 분석기, 안마의자를 설치하고 임직원들이 건강을 self Check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자세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서울본사 사무동 1층 ‘HEALTH CARE ZONE’ 

 

해당 공간에는 자동 혈압계, 체성분 분석기를 비치하여 임직원들이 언제라도 편리하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목이나 허리 등 근육통으로 인해서 휴식이 필요할 때 잠시 안마의자에 앉아서 마사지 및 스트레칭을 받을 수 있고, 임직원들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력개발실 안전보건팀 김윤정 매니저는 “자동 혈압계는 주기적인 혈압 측정으로 고혈압 및 뇌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사전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주며, 체성분 분석기는 부위별 근육량, 체지방, 신체 균형 정보 등을 제공해 현재 내 몸의 정확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안마의자는 안마기능은 물론, 의료기기로 인증을 받은 ‘바디프랜드 팬텀메디컬케어’ 제품으로 목추간판 탈출증 치료에 도움을 주며, 근육통 완화 및 브레인 마사지 등의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안마의자를 사용하면 목, 허리, 어깨 등을 효과적으로 마사지해주고, 근육 통증을 완화해 주는 등 경직된 몸을 이완시켜주어 근골격계 질환의 예방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압계와 체성분 분석기의 측정 결과를 토대로 안전보건팀 이채빈 매니저가 이메일 신청자에 한해 주 2회, 전문적인 건강 상담을 지원하는데요. 개인별 측정 정보를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화된 운동 방법을 추천하고, 식습관 개선 등의 상담을 진행합니다. 향후에는 건강검진 결과와 접목하여 ‘건강 증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임직원 체험 소감 


자금팀 안혜선 매니저
오랜 시간 자리에 앉아서 업무를 하다 보니 거북목 증상과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목과 손목, 허리에 통증이 있었는데 안마의자로 마사지를 받으니 뭉친 근육이 스트레칭 되는 기분이고, 무엇보다 마사지 받는 동안 너무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틈틈이 쉬는 시간에 HEALTH CARE ZONE을 이용하면서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홍보팀 강태림 매니저
회사 업무와 더불어 5살, 3살 두 아이를 돌보면서 요즘 체력이 많이 떨어진 것을 느꼈는데, 아니나다를까 체성분 분석기로 자가 검진을 해보니 살도 많이 빠지고 근육량도 많이 줄어들어 깜짝 놀랐습니다. 앞으로 웨이트 운동을 하면서 주기적으로 체성분 분석기로 측정해 근육량이 늘어나는 수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 더욱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게 되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1년 뒤에는 더욱 건강한 직장인, 멋진 아빠로 거듭나보겠습니다. 




 

 

신도리코 Health Care Zone에서 임직원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회사생활을 해나가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사내 복지 향상에 힘쓰며, 좋은 소식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