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리코 서비스 역량 강화! <하반기 CS워크샵>

신도리코 CS사업부에서 10월 14일 하반기 워크샵을 개최하였습니다. 신도리코 서울본사 C&F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CS사업부 및 신도중앙판매/신도DS판매 각 지사의 기술사원들이 참석해 CE기술능력시험과 시장정보 교류회의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비스 기술력 향상을 위한 도전

 

 

 


CS사업부 하반기 워크샵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CE기술능력시험, 시장정보 교류회의, 서비스 현안 토의와 석식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CE기술능력시험은 올해가 28회차로 서비스 기술사원역량 강화와 실력 검증을 위한 자리였습니다. 시험에는 CS사업부 및 신도중앙판매/신도DS판매 각 지사의 기술팀 직원들이 응시하였고, 시험 과목은 A3 복합기, A4 프린터/복합기, 3D 프린터 등의 제품군과 Core Tech, 솔루션, 데이터 검색 활용 등의 중점이론에 대해서 출제되었습니다. 

 

 

 


이번 시험부터는 특히 OMR 채점 방식을 도입하여 효율성과 공정성을 더욱 높였는데요. 시험 결과 종합 성적 상위 3위까지는 향후 1년간 시험 면제 특권이 주어집니다. 시험 1위는 부산경남지사 김연민 매니저가, 2위는 중앙지사 함용훈 매니저가, 3등은 충북세종지사 이기웅 매니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노력

 

 

 

 

이어진 시장정보 교류회의에서는 서비스 업무처리 기준 등 CS사업부에서의 공지사항 등을 전달하고, 현업 업무 처리 기준 및 기타 개선사항에 대한 질의와 답변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필드에서의 기술 이슈 사항을 공유하고 지사의 요청 사항을 접수하여 개선방향에 대해서 답변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기술사원들끼리 모여 허심탄회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실제 업무 중 궁금하였던 사항에 대해 세심한 부분까지 나눌 수 있었기 때문에 직원들 모두 즐거운 자리가 되었습니다. 교류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CS사업부장, CS부문 기술팀장 등 관리자들은 서비스 현안 토의를 심도깊게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박동안 대표이사가 주관한 석식 간담회에는 CS부문 전 직원이 3년만에 모여서 회포를 풀 었습니다. CS사업부 전 직원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자신감과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었으며,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남겼습니다. 

 



참가자 소감

 

 

 


CS사업부 김형운 부장
서비스 역량 강화라는 목표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과 간담회는 기술사원으로서의 자존감과 서비스 및 영업 조직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고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서비스직원 모두가 모인 것은 코로나 이후 3년만이었는데, 신도 서비스가 하나가 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CS사업부는 내수 영업의 최일선과 최후방에서 목표 필달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CS기술팀 유진우 팀장
온라인이나 제한적인 인원만 모여서 진행되었던 시험이나 교류 회의 등의 행사를 전체 인원이 함께 모여서 진행하니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그 사이 입사한 신입사원이나 유선 상으로 통화만 했던 직원을 간친회를 통해서 직접 보고 얘기할 수 있어서, 더욱 친밀해질 수 있었습니다. 향후 모임에는 모든 인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길 희망해 봅니다.

 


중앙지사 함용훈 매니저

CS 워크샵을 통해서 필드에서의 이슈사항들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오랜만에 워크샵을 통해 선후배와 동기들을 만나서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CE기술능력시험을 준비하며 얻게 된 지식들도 현업 업무에서 적용하여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