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Sindoh Sales Academy 개최로 영업역량 향상

 

 

 

신도리코가 5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본사 C&F 아카데미에서 입사 3년 미만 영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영업 역량향상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최근 고객 중심의 핵심가치제안과 문제 해결 방식의 영업이 강조되는 만큼 영업사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영업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전략적인 접근과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습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더불어 비슷한 연령대의 직원들과 단합하여 소속감을 강화하고, 직장내에서 새로운 동기부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3일 동안 출퇴근 교육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인력개발실의 이윤태 매니저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김희수 영업본부장과의 간담회로 이어졌습니다.

 

 

 

내부 강사를 통한 교육으로는 관공서 영업 및 입찰의 이해를 주제로 CB2영업국의 엄태현 매니저가, ‘솔루션 영업 프로세스에 대해서 솔루션추진부 정경원 팀장이, MKT 정책 및 소개에 대해서 MKT팀 정규연 팀장이 자세히 설명해주었습니다. 교육생에게는 선배 영업 사원들이 현업에서 체감하고 발전시켜온 본인의 업무 전략 및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외부 강사의 특강은 교육 대상자들에게 사전 설문을 통해 교육생들의 니즈를 파악해 선정하였는데요.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B2B 영업전략, 세일즈 협상, Excel 교육 등에 대한 요청에 따라 전문 교육기관의 우수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생들에게 높은 퀄리티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팀 빌딩 활동으로 다함께 볼링도 치러 갔는데요. 직원들의 우렁찬 파이팅 소리와 파워풀한 스트라이크, 환호성으로 분위기가 달아올랐습니다. 서로 응원하고 스트레스도 풀며 단합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후 석식 간담회에서는 서동규 사장이 동참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영업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단합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