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지사탐방] 경기도 19개시군부를 책임지는 경기남부지사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여러분. 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 이럴 때일 수록 맛있는 음식으로 기분 전환 하시는 게 어떨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도리코 경기남부지사"를 찾아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인터뷰를 나눈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수도권 최대의 도시 수원. 경기도 19개시군부를 책임지는 신도리코 경기남부지사의 이야기를 지금 공개합니다!

  

 

이론과 실전 경험으로 무장한 김인철 지사장

 

“엔지니어로 입사하여 간판 영업사원, 그리고 지사장까지, 신도리코의 모든 업무를 경험해보았다고 해도 허언이 아닙니다”라고 말문을 연 김인철 지사장은 1990년 신도시스템에 엔지니어로 입사하여, 94년 신도하이네트 이후 계속 영업 현장을 지켜온 정통 영업맨입니다. 특히 지사장으로 부임하기 전에도 수도권 지역 20개 대리점을 관리하고, 2005, 2007년 경기남부지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누구보다 경기남부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지사장입니다.

 

믿음의 영업으로 하나된 경기남부지사

 

김인철 지사장이 경기남부지사 지사장으로 부임했을 당시, 경기남부지사의 사정은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50개 파트너를 거느리고 있는 신도리코 중앙판매 최대 규모의 지사였지만, 수도권을 책임지는 지사다 보니 경쟁사들의 활동도 치열했기 때문이죠. “어려운 시기 일수록 영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사람에 대한 믿음입니다. 부임 이후 파트너, 고객과의 스킨십을 늘려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했습니다.

경기남부지사는 타 지사에 비해 유독 체육행사가 잦은 편입니다. 5월 중순에는 전 남자직원들이 지리산을 종주했고, 최근에는 리딩 파트너들과 함께 족구대회를 열어 단합을 강화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믿음의 영업의 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120% 맨파워로 경기남부 지역을 책임진다

 

경기남부를 책임지고 있는 경기남부지사의 인원은 13. 50개 파트너와 19개시군부를 책임지기에는 적은 인원이죠. 그러나 경기남부지사 직원들은 개개인의 우수한 맨파워와 협동 의식을 통해 이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경기남부지사 구성원들은 대부분 수도권 지역에 거주해 지역에 대한 이해가 높습니다. 이를 영업에도 적용하여 직원들이 120%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지역과 파트너를 배분하고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지사장의 얼굴에는 직원에 대한 믿음이 넘쳤습니다. 이런 사람에 대한 믿음의 결과, 경기남부지사는 N700시리즈 1~2호기를 전국 최초로 판매 완료했습니다.

 

타깃 맞춤형 전략으로 우뚝서겠습니다

 

경기남부지사가 위치한 수원은 경기도청소재지이자, 대학, 관공서, 기업 등 다양한 제품 영업이 가능한 지역입니다. 경기남부지사는 시장 공략을 위해 타깃 맞춤형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50개의 파트너들이 모두 같은 기종을 취급할 수는 없습니다. 상업 인쇄기 수요가 있는 지역이라면 파트너와 영업사원도 그에 맞춤형으로, 일반 복합기 수요가 큰 지역이라면 복합기 위주의 영업활동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즉 시장 상황과 지역에 따라 파트너와 영업이 유기적으로 맞물리는 맞춤형 전략으로 승부하겠습니다.” 경기남부지사는 올해 솔루션과 상업 인쇄기 위주의 영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믿음의 영업이 결실을 맺는 2012년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김인철 지사장의 맛집 소개 '가보정'

한국인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음식 바로 '갈비'입니다.

돼지갈비, 소갈비, 양갈비 등 많은 갈비 요리가 있지만 그 중 최고는 소갈비죠! 수원을 대표하는 음식이 바로 왕갈비입니다. 수원이 갈비가 유명한 이유는 여러가지 설이 있지만, 수원에 큰 우시장이 있어 쇠고기를 접하기 쉬웠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하네요. 수원 왕갈비 맛의 진수를 김인철 지사장이 추천하는 '가보정'에서 맛보는 건 어떨까요?

 

가보정의 추천메뉴

가보정은 기본적으로 한우가 주메뉴다 보니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편입니다. 이럴 땐 점심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오후 4시까지만 판매하는 국내산한우갈비정식은 양념갈비와 된장찌개 등 식사까지 제공되며 가격은 1인분에 2만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같이 나오는 반찬도 정갈하고 푸짐해서 한끼 식사로 넉넉합니다. 이외에도 국내산한우생갈비 1인분(250g) 48,000, 양념갈비 1인분(270g) 37,0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호주산, 미국산 쇠고기도 있어 지갑 상황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갈비탕 8000원도 수준급!  

 

위치: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958-1 (수원본점)

TEL: 031-238-3883 

 

 

※ 이 글은 2012년 6월 28일에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