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치솟는 점심값, 직장인들의 점심메뉴 1위는?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국내 최대규모 취업포탈사이트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직장인 평균 점심값이 6,219원으로 2009 5,193원에 비해 4년 만에 약 20% 가량 상승했다고 합니다. 물가는 치솟고 점심값도 덩달아 치솟고 직장인들의 부담도 치솟습니다.

 

 

▲ 직장인 점심메뉴 1위에 등극한 김치찌개

 

 

그래서 직장인들은 점심메뉴를 고를 때 맛보다는 가격을 먼저 생각하죠. 가격을 먼저 고려하면 아무래도 점심메뉴들이 한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직장인 점심메뉴 1위는 5년 연속으로 김치찌개가 차지했습니다. 이어서는 백반, 된장찌개, 비빔밥 등이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단위: % (중복허용)

 

 

사실 김치찌개, 된장찌개, 비빕밥, 김밥, 순두부 등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매일매일 먹는 음식들입니다. 하지만 직장인이라고 매일 찌개와 밥만 먹을 수는 없죠. 때로는 파스타도 먹고 싶고 멋드러지게 브런치를 먹으며 아메리카노를 곁들이고 싶습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한국사람은 밥심입니다. 신도리코에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제공해 직원들의 만족도 역시 매우 높답니다.

 

 

 

 

아래는 이번 주 식단표입니다. 된장찌개, 닭죽, 산적구이부터 돈가스, 미트소스 스파게티까지 한식과 양식이 골고루 있네요! 또 직원들의 건강까지 고려하여 영양소와 칼로리까지 꼼꼼히 따지며 식단을 짜고 있습니다. 석식은 500~600Kcal대로 맞추는 센스! 간소한 저녁은 다이어트의 기본중의 기본이죠.





신도리코 가족초청 행사가 있을 때는 임직원들의 가족들이 모여 정겹게 식사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날에는 어린이 식구들의 입맛을 고려해서 '특식'이 나오기도 하죠.

 


  

 

 

이렇게 신도리코 가족들은 점심값 걱정 없이 매일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신도리코 사내식당에 오세요. 신대리가 한 끼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