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2013 대한민국 경영대상 수상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오늘은 신도리코에 기쁜 소식이 있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






7 19 ‘2013 대한민국 경영대상에서 신도리코가 지속가능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날 서울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던 수상 현장을 신대리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 경영대상한국소비자학회와 채널A가 주최하고 동아일보,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핵심인재를 제대로 키워내고 혁신을 통해 가치를 높인 모범적인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인재경영, 고객가치경영, 친환경경영, 기술혁신경영 총 5개 분야 중에서 신도리코는 지속가능경영의 사회공헌부문에 당당히 수상을 하였습니다. 신도리코는 국내 최초의 복사기 및 팩스를 개발 생산하며 우리나라의 사무 혁신을 일으킨 기업으로써 창립이래 실천해온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경영대상이 제정된 첫 해에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되어 신대리도 무척 자랑스러웠습니다.



 


신도리코는 이공계 분야 인재 양성 및 소외된 이웃을 돕는 일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나라사랑, 직장사랑, 사람사랑의 경영이념을 실현하고자 1973년 설립한 신도리코 장학회와 1984년 설립한 가헌과학기술재단은 현재 가헌신도리코재단으로 통합하여 장학사업과 IT분야 연구비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법인 상영재단도 여성,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선행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임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함께 하는 사회봉사 활동에도 신도리코는 적극적입니다. 서울본사, 아산공장에서는 올해로 1000회를 넘어선 C&F (Clean & Friendly)을 통해 지역사회의 시설단체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석형 회장님은 평소기업 가치는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갈 때 진정으로 빛난다고 말씀하시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강조하셨습니다.

 

 



더욱 치열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각자의 경쟁력을 키우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시장에 대한 통찰력과 혁신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사회와 더불어 함께하고자 하는 책임감이 더해질 때, 기업과 소비자와 사회가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혁신지향적인 모습과 동반성장의 자세를 더욱 공고히 하여 더욱 발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신대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