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휴가후유증, 스마트한 IT기기로 똑똑하게 회복한다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8월 무더위가 한창인 지금 휴가를 떠나시는 분이 많을 듯 합니다. 휴가는 삶에 활기를 주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지요. 그러나 휴가 후 달라진 생체 리듬 때문에 업무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갑자기 무기력해진다거나 피로감이 몰려와 업무에 큰 지장을 줄 수 도 있습니다.





휴가 후 달라진 생체 리듬을 원상태로 돌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을 통해 다시 평소 리듬을 되찾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그래서 좀 더 효과적이고 즐거운 운동을 위해 신대리가 똑똑한 IT 상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휴가후유증 예방과 함께 효율적으로 운동을 돕는 IT제품 어떤 것이 있을까요?



똑똑한 스포츠 시계,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 워치 GPS


휴가를 마친 후 허겁지겁 업무에 적응해야 하는 직장인에겐 아마도 가장 스마트한 IT 기기가 아닐까 합니다. ‘스포츠 워치 GPS’는 나이키 플러스 센서를 연동, 센서를 러닝화에 넣고 뛰기만 하면 운동에 대한 기록과 정보를 워치로 바로 전달해주기 때문입니다. 




▲ 출처: 나이키 플러스 홈페이지 (http://nikeplus.nike.com/plus/)



오늘 뛴 거리, 순간 속도, 평균속도, 소모칼로리를 알아서 척척 기록하고 저장해줍니다. 자신이 운동한 양만큼 구체적인 수치를 제공하니,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고 업무에 바쁜 직장인의 시간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해 줍니다. 특히 휴가 후 달라진 생체리듬에 급격한 운동은 좋지 않기 때문에 운동의 강도를 점차 늘리면서 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하겠죠? 



▲ 출처나이키 플러스 홈페이지 (http://nikeplus.nike.com/plus/)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 워치 GPS’의 장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이 똑똑한 워치는 나이키 플러스 웹사이트인 http://nikeplus.com 과 연동됩니다. 이곳에서 다른 사람들의 러닝 기록과 목표를 공유하고 나아가 러닝 탑 루트나 러닝 코스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출처나이키 플러스 홈페이지 (http://nikeplus.nike.com/plus/)



퇴근 후 북적거리는 인파를 피해 한적한 루트를 찾을 때, 혹은 비교적 쉬운 러닝 루트를 찾아 운동할 때 매우 효과적이겠죠. 비록 자신이 가보지 않은 루트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본 루트로 러닝을 한다면 비효율적인 동선을 피하거나, 길을 잃는 등의 위험요소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휴가로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러닝을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 워치 GPS’와 함께한다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몸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다양한 운동을 레벨에 따라 즐기려면 런타스틱 앱 시리즈


우리 삶에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휴가후유증을 다스릴 수 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까지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운동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신대리가 추천 하고 싶은 어플리케이션은 ‘런타스틱’ 입니다. 






‘런타스틱’은 무료앱과 유료앱을 동시에 제공하는데요. 달리기, 걷기, 하이킹, 윗몸 일으키기, 스쿼트, 턱걸이 등 다양한 종목을 무료나 5달러가 채 되지 않는 가격으로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하는데 굳이 돈을 써야 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 분에게는 더욱 적합하겠죠?






‘런타스틱’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센서로 몸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운동량을 체크해주는데,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운동을 하면 정확한 운동 수치와 자세까지 바로 잡아줘 정확한 자세로 운동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기기를 따로 마련하지 않고,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하니 굳이 출근 전시간이나 퇴근 후 시간을 따로 할애하지 않고 직장에서도 간단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잠시 걷기 운동을 하기에도 따로 준비해야 할 기구가 없으니 은밀하게 그러나 스마트하게 운동이 가능합니다^^



운동이 재미없다고? 그럼 재미있게 하자 – Wii 피트 플러스



▲ 출처: Wii 피트 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Wii/software/wiifitplus/main.php



마지막으로 귀차니즘이 만연한 분은 ‘Wii 피트 플러스’로 휴가후유증을 극복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Wii 피트 플러스’는 닌텐도 게임 팩의 한 종류로 외출해서 운동을 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고, 게임을 가미해 즐겁게 운동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운동과 거리가 있거나, 외출해서 운동하기에 옷, 화장 등 신경 쓸 것이 많은 여성 직장인분에게 안성맞춤일 듯 합니다.




▲ 출처: Wii 피트 플러스 홈페이지 (http://www.nintendo.co.kr/Wii/software/wiifitplus/main.php



‘Wii 피트 플러스’를 하려면 닌텐도와 위보드 밸런스 시스템이라는 별도의 기기가 필요한데요. 이 ‘Wii 보드 밸런스 시스템’으로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BMI, 중심 밸런스, 운동 능력과 같은 전문적인 수치를 알려주기 때문에, 똑똑하게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휴가후유증을 완화하기 위한 좋은 운동입니다. ‘Wii 피트 플러스’는 스트레칭을 근간으로 하는 요가,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과 같은 종목 위주이기 때문에 직장인이 휴가 후 몸의 안정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만합니다. ‘Wii 피트 플러스’로 퇴근 후 업무 스트레스를 풀고, 휴가 후 지친 몸도 달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신대리와 알아 본 휴가후유증 회복에 좋은 똑똑한 IT기기 어떠셨나요? 전문적인 러닝 시스템체계를 갖춘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 워치 GPS’,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고 다양한 운동을 선택할 수 있는 ‘런타스틱’앱, 그리고 게임 하는 것처럼 신나게 운동할 수 있는 ‘Wii 피트 플러스’ 각각 특징과 활용법도 다양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운동과 취향, 그리고 건강 상태에 맞게 IT기기를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겠죠. 휴가후유증을 간과하지 말고, 스마트한 IT기기를 이용해 운동 한다면 더 스마트하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도리안을 찾아주신 직장인 여러분 모두 휴가후유증 없는 즐거운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