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추석 귀성길 전국 LPG 충전소 쉽게 찾기!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민족대이동이 일어나는 추석연휴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자가용으로 귀성길을 오르려면 준비할 것이 참 많습니다.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차량점검도 하고 도로교통 상황도 고려해봐야 하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도 LPG 차량으로 이동한다면 특별히 꼭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LPG 충전소의 위치를 미리 알아보는 것입니다.





LPG 충전소는 전국에 약 1,100여 개가 있습니다. 일반 주유소보다 수가 휠씬 적기 때문에 낯선 곳에서는 충전소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LPG 자동차로 고향에 내려가는 직장인들을 위해 전국 어디서도 LPG 충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국 LPG 충전소를 한 눈에! 전국 검색 사이트 오피넷



▲ 오피넷 홈페이지 (http://www.opinet.co.kr/index.do?cmd=main)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전국 주유소, 충전소 정보 제공 사이트 오피넷을 활용하면 전국 LPG 충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이용자의 편의에 맞게 지역별, 위치별, 경로별, 도로별로 서비스가 세분화되어 있는데요. 위치별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선택한 지역 내 LPG 충전소를 찾아줍니다. 가격 정보도 한 눈에 볼 수 있어 어느 충전소가 더 싼지도 알 수 있답니다.



▲ 오피넷 고속도로별 충전소 찾기 기능



▲ 충전소/주유소를 선택하면 부대 시설 운영 여부도 알 수 있다



고향을 향해 달려가는 귀성객들에게 가장 유용한 것은 특정 고속도로에 위치한 충전소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경부고속도로를 지정하고 검색을 누르면 경부고속도로에 위치한 LPG충전소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로 검색해보니 총 14개의 충전소가 나오네요. 지도에서 충전소를 클릭하면 해당 충전소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 자동차 상태가 조금 이상하다 싶을 때는 경정비소를 같이 운영하는 LPG 충전소를 찾아가면 좋겠죠?



오피넷 스마트폰 앱으로 어디서든 찾아보자






오피넷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와 ios 이용자 모두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기능을 모두 담고 있어 귀성길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다만 기본 설정에서 검색을 하면 일반 주유소 검색결과와 같이 검색돼 LPG 충전소를 따로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LPG 자동차 운전자라면 설정에 들어가 검색 범위를 LPG 충전소에 맞추고 검색하세요. ^^





스마트폰 오피넷의 장점은 위치기반 기능을 기반으로 내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충전소를 찾아준다는 점입니다. 반경의 1km에서 10km까지 설정하면 해당 반경 안에 있는 충전소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LPG 충전소 정보가 유용하셨나요? 이제 부모님과 가족들 선물을 챙겨서 즐거운 마음으로 고향 내려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내려가는 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추석 귀성길, 모두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