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2012 고객중심 경영대상 수상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오늘은 아주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신도리코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CRM-BI협의회와 디지털타임즈가 공동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CRM-BI 페어 2012'에서 제조 부분 고객중심경영대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제조업계에서 신도리코가 단독 수상한 점은 의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잠시 수상 현장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도리코는 박종표 CS사업부장이 본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날 `2012 고객중심 경영대상 시상식'에서는 중앙대학교병원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신도리코(제조)를 포함하여 근로복지공단(공공부문), 형지(유통), 캐시넷(IT), 건강보험심사평가원(서비스), 메리츠화재해상보험(금융) 가 각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 이용구 CRMBI협의회장은 "그동안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촉각을 기울이고 비즈니스와 기술 혁신에 중점을 기울여온 기업이 성과를 거둬왔다" "최근에는 소셜 미디어, 빅 데이터 등을 통해 고객을 통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드는 것이 핵심기술이 되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 성공의 필수조건이고 생존전략"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날에는 시상식 외에도 SPSS코리아, 한국테라데이타, 한국오라클 등 주요 IT 기업이 빅 데이터, 모바일 등 최근 이슈와 연관된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물론 신도리코도 강의자로 참여하여 신도리코의 우수한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200여명이 참석할 만큼 열기가 뜨거웠답니다.  

 

  

신도리코에서는 김형운 CS지원팀장이 발표자로 나가 '스마트 시대, 퍼스트 무버(First Mover)의 고객중심경영전략과 사례'를 발표하였습니다. 강의 내용을 잠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신도리코는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통합 고객 관리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웹/콜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요청하거나 처리, 문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도리코는 동종업계 최대 규모의 call center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을 아우르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PASS(Pro-Active Service System)는 사무환경을 24시간 모니터링 해 기기의 이상 발생 시 고객사, 서비스 요원, 신도리코가 바로 문제에 대한 정보를 통보 받아 빠른 서비스를 지원하도록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원격 지원 시스템을 통해 드라이버, 스캔 등의 설치가 가능하며, 고객 PC에서 즉시 소모품, 서비스 요청도 가능합니다. 특히, 신도리코 제품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통합 드라이버는 프로그램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님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도리코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최대규모의 서비스 인프라를 갖추고 기술 인력 육성 프로그램 운영 및 서비스 품질 지표 관리 등을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 이 글은 2012년 6월 4일에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