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추석 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총정리!

안녕하세요, 신대리입니다.


한가위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다가오는 명절 연휴로 직장인들은 벌써부터 들뜬 마음을 감출 수가 없을 텐데요. 오늘은 추석을 보다 스마트하게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례상 차리기 앱 제사의 달인 & 제사상





외워야 할 것도 많고 준비 할 것도 많은 차례상 차리기. 매년 차리면서도 헷갈리는데요. 차례상 도우미 앱이 있다면 문제 없습니다. ‘제사의 달인’은 상차림 방법부터 지방 쓰는 법까지 제사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지역에 따라 다른 상차림 방법을 각각 제공해 우리 가족에 맞는 방법을 고를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제사의 달인’은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됐는데요, 그래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제사상’이란 앱을 추천합니다. 상차림 차리는 법과 지방 쓰는 법 외에도 절하는 방법 등 명절 때 필요한 예의범절을 다뤘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 동생이나 조카들에게 상 차리는 법이나 예쁘게 절 하는 법을 가르쳐준다면 더욱 친해질 수 있을 거에요.



귀성길 도우미 앱 로드플러스





민족의 대 이동이라 불리는 추석 귀성길, 자가용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도로 정체는 큰 고민거리죠. 이번 귀성길에는 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로드플러스’ 앱을 이용해보면 어떨까요?


‘로드플러스는’는 실시간으로 도로 교통 상황을 알려줘 운전자가 빠른 길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정해 최단거리 및 최단시간의 경로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로드플러스’에는 운전자에게 유용한 졸음방지서비스도 있습니다. 특정 시간을 지정해 놓으면 졸음방지 경고음이 울리는 기능입니다. 안전운전을 강조하는 경고음을 설정할 수도 있고 직접 녹음한 메시지를 알림음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로드플러스’ 졸음방지서비스로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바랍니다.



친척 호칭정리 앱 패밀리맵





친척간의 호칭이 헷갈릴 때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맵’은 가족 관계도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해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자가 편집기능을 통해 자신의 가계도를 직접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앱의 장점입니다. 본인과 상대방 아이콘을 연달아 클릭하면 서로의 관계, 촌수, 서로간의 호칭을 볼 수 있고, 내가 부를 호칭뿐 아니라 상대방이 나를 부르는 호칭도 알 수 있습니다.



명절 요리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





송편, 녹두전, 두부부침, 호박전… 명절 음식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하지만 그만큼 손이 많이 가고 신경도 많이 쓰이는 음식이 명절 음식입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맛있는 명절 음식을 준비할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추석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는 앱을 소개합니다.





‘만개의 레시피’는 사용자들이 올린 다양한 요리법을 검색해 볼 수 있는 요리 전문 앱입니다. 명절음식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500건이 넘는 명절 요리 레시피가 올라와 있습니다. 그만큼 데이터가 풍부하죠. 원하는 레시피는 스크랩 기능을 통해 따로 모아둘 수 있답니다.



병원 정보 앱 닥터링크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대부분의 병원과 약국이 문을 닫습니다. 그래서 명절시즌에 갑자기 병원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참 난감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병원 정보 앱 ‘닥터링크’를 미리 받아 두면 쉽게 근처 병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닥터링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하여 내 주변에 있는 병원을 알려줍니다. 종합병원, 내과, 소아과 등 진료과에 따라 따로 검색할 수 있고 앱에서 제공하는 전화번호로 병원이 열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추석을 스마트하게 보내는 방법, 참 쉽죠? 유용한 추석 애플리케이션 미리 다운받고 즐거운 명절 맞이하길 바랍니다. ^^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