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이주형 수석연구원,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신대리입니다.


지난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에 다녀왔습니다. 전자정보통산산업대전은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의 미래와 현재를 조망하는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자원부가 주최하고 20개국에서 800여 업체가 참여한 전시박람회입니다.






이번 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에서는 제 8회 전자∙IT의 날을 맞이하여 전자∙IT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신도리코의 이주형 수석연구원은 이날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신도리코 외에도 우리나라의 전자IT산업 발전에 기여를 한 삼성전자, LG전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SK네트웍스서비스 등의 기업에서도 표창을 받았습니다.



▲ 산업부장관장 표창을 수상한 신도리코 기술연구소 이주형 수석연구원



이주형 수석연구원은 신도리코의 컬러복합기 C610의 솔리드 잉크(고체형 잉크) 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C610의 친환경 솔리드 잉크 방식은 재질구조개선 에코디자인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신도리코 C610 솔리드 잉크는 인체에 해로운 토너가루 날림이 없고 폐토너 카트리지가 발생하지 않아 환경과 건강에 모두 이롭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지난 2012년 12월에 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평생 다시 받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영광이지만 개발에 참여한 모든 분들을 대신하여 상을 수상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세계 최초의 인체 무해한 컬러 솔리드 잉크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도리코 기술연구소 이주형 수석연구원


재질구조개선 에코디자인 최우수제품 신도리코 C610에 이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4도 재질구조개선 에코디자인 우수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갤럭시S4는 제품 포장재를 재생용지로 만들어 우수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 최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신도리코 C610 솔리드 잉크 방식(좌),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삼성전자 갤럭시S4(우)



이번 전자정보통신기술대전 기간 동안 신도리코의 부스도 마련되어 신도리코의 글로벌 제품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행사장에 '스마트 시티'라는 구역이 있는데요, 이 구역의 '스마트 오피스' 파트가 신도리코의 부스로 꾸며졌습니다.







신도리코는 복합기 제조뿐만 아니라 스마트 스마트 오피스 시대에 발맞춘 솔루션 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업무편의성 및 생산성 향상과 보안강화를 위해 워크스마트 사무환경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 신도리코가 자체 개발한 글로벌 제품들



신도리코는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견, 중소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워크스마트 사무환경을 쉽게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태의 맞춤형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의 오피스 솔루션은 사원증 인증, 클라우드 프린팅 솔루션, 페이퍼리스 솔루션, 문서통합관리, 서버 모니터링 및 원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창조경제, 국민행복, 그리고 CIT"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나흘간 총 5만 2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녀갔는데요, 신도리코도 우리나라의 전자IT산업을 이끄는 기업 중 하나로써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