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신도리코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수상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신대리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친환경 제품 개발과 친환경 생산 과정 구축에 힘써왔습니다. 이런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번에 코엑스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친환경소비 생산’ 부문 유공자상을 받았습니다. 수상의 주인공은 신도리코 기술연구소 개발추진부의 변희창 선임입니다.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박람회부터 컨퍼런스,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친환경 행사입니다. 환경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 ‘환경산업 육성 및 저탄소 녹색성장 유공 포상’은 환경산업 개발, 기후변화 대응 등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한 단체 및 유공자의 업적을 기리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변희창 선임은 1984년 입사해 올해로 29년 째 근속중인 베테랑 신도인입니다. 2007년까지 화성개발부문 및 아산공장 품질검사부문에서 친환경 생산 과정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맡아 왔습니다.


사내에서 친환경 전문가라고 인정받는 변희창 선임은 제품을 회수하여 재활용하는 일부터 친환경 인증 관리 업무까지 다양한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그의 열정은 눈에 보이는 성과로 연결됐는데요. 그의 노력으로 신도리코는 지금까지 총 286개의 모델이 친환경 제품인증을 받았습니다.


노력파인 변희창 선임은 지금도 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환경표지 관련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적인 노력 덕분에 신도리코는 지금까지 환경 친화적인 제품들을 생산해왔습니다. 실제로 신도리코는 2008년부터 시행된 제품의 재질 구조 개선 평가에서 매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말고도 신도리코에 많은 직원들이 환경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제가 대표로 상을 받게 돼 조금 쑥스럽군요."


옅은 미소를 지으며 수상소감을 밝힌 변희창 선임은 앞으로도 친환경 개발,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이처럼 신도리코는 많은 직원들이 사명을 가지고 친환경 기업에 걸맞은 제품 설계 및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자연을 생각하는 지속성장기업 신도리코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