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연말 송년회 장소 추천, 연말 모임 콘셉트부터 잡으세요!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신대리입니다.


12월에는 지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송년 모임이 많습니다. 송년회는 즐거웠던 일을 추억하고 힘들었던 일은 풀어버리는 자리죠. 하지만 직장인에게는 송년회 또한 고민거리가 될 수 있는데요. 모두를 만족시키는 송년회 장소를 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장소보다 중요한 것이 송연 모임 콘셉트입니다. 송년 모임 콘셉트를 정하면 장소는 생각보다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매년 똑같은 형식의 송년회보다 재미있는 콘셉트를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송년회 식사는 소고기 파티 Vs. 돼지고기 파티


세상에는 많고 많은 음식이 있지만 송년회에는 역시 ‘고기’가 제격이라고 생각하는 분들 많을 텐데요. 하지만 송년회 장소 추천을 도맡아 하는 사원, 대리급 직장인들에게는 이것이 또 하나의 고민입니다. ‘작년에도 삼겹살 집에서 송년회를 했는데 올해는 어디서 해야 하나.’ 하면서 말이죠. 이럴 땐 먼저 소고기 회식을 할 지, 돼지고기 회식을 할 지 생각해봅시다.






소고기 회식은 갈비부터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송년회 장소를 고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송년회 모임이라는 특별한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죠.^^ 가격이 염려된다면 고기뷔페나 스테이크 무제한 레스토랑을 찾아보세요. 배도 부르고 마음까지 넉넉해 질 수 있으니 연말 모임 장소로 최고죠!


돼지고기 회식은 무엇보다 입이 즐겁습니다. 돼지갈비부터 보쌈, 족발까지 송년회 모임 참석자의 취향에 맞게 메뉴를 결정할 수도 있죠. 특히 최근에는 캠핑이 전국적으로 유행하면서 도심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습니다. 도심 속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면서 돼지고기 바베큐 파티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콘셉트를 먼저 잡으면 회사 송년회 장소 찾기는 일사천리!



송년회엔 역시 소맥 Vs. 와인


송년회 장소를 생각할 때는 메인 메뉴도 중요하지만 주종을 정하는 것 역시 중요하죠. 송년회 분위기를 띄워주는 주류를 결정하면 회사 송년회 장소 결정도 쉬워집니다. 소맥으로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할 수도 있고 와인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소맥은 연말 송년회 장소 어디에서나 잘 어울리는 주류입니다. 고소한 삼겹살에서 고급 한정식까지 모든 음식에 두루 잘 어울리기 때문이죠. 또한 한 해를 마무리하며 경쾌하게 ‘건배!’를 외치기에도 좋습니다. 한 잔씩 돌리면서 감사했던 마음, 미안했던 마음을 전달해 보면 좋겠죠?


와인 역시 연말 송년회 잘 어울립니다. 특별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송년회 장소를 알아볼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엔 럭셔리하게 송년회 해보자!’ 혹은 ‘어디 조용한 곳으로 회식 장소 잡아보지?’하고 말하는 상사나 팀원이 있다면 와인을 마실 수 있는 레스토랑이 딱이죠. 소규모 송년회 장소를 찾을 때도 좋고요. 은은한 조명과 맛있는 음식을 자랑하는 레스토랑으로 송년회 장소를 추천해보세요. 센스 있는 팀원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힐링 송년회, 마사지 Vs. 공연영화관람


이번에는 이색 송년회를 해 보고 싶다면 힐링 콘셉트를 추천합니다. 좋은 음식을 먹고 마시며 팀원들과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와 다른 활동으로 분위기 전환을 한다면 기억에 오래 남는 송년회가 될 텐데요. 이색 송년회를 기획하는 여러분을 위해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힐링 송년회 콘셉트를 제안합니다.






사무실 의자에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 온 몸이 뻐근해지기 마련인데요. 함께 고생한 팀원들과 함께 마사지숍에서 힐링 송년회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단체로 마사지를 받으며 해외 여행을 간 기분도 내보세요. 지친 몸과 함께 그 동안 혹여 서운했던 마음도 풀 수 있는 힐링 송년회를 원한다면 마사지숍을 회사 송년회 장소로 추천합니다.


반면 마음의 힐링을 원한다면 공연이나 영화와 같은 문화생활을 알아보세요. 평소에 바쁜 일정으로 보지 못했던 공연이나 영화를 함께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면 좋을 것입니다. 또한 공연이 끝나고 서로 감상평을 나누면서 마음의 양식도 듬뿍 쌓는 회사 송년회가 될 것입니다.




12월의 고민, 직장인 송년회 장소! 송년회 장소 콘셉트를 먼저 정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콘셉트에 맞는 송년회 장소를 정해서 팀원 모두가 만족하는 송년 모임을 만들어 보세요. 즐거운 한 해 마무리로 더 활기찬 2014년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