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송년회 장기자랑 춤 추천! 분위기를 띄우는 장기자랑 춤 콘셉트별 BEST!

안녕하세요, 신도리코 신대리입니다.


12월 연말, 직장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관문이 있으니 바로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입니다. 송년회 장기자랑은 회사 송년회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하죠. 노래, 개그, 마술 등 다양한 송년회 장기자랑 아이디어가 있지만 송년회 장기자랑 하면 역시 춤이 최고입니다. 송년회 춤으로는 어떤 노래를 선정할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회사 송년회에 어울리는 장기자랑 댄스곡을 콘셉트별로 엄선해봤습니다.






열이면 열, 환호하는 섹시 콘셉트


회사 송년회에서 나이에 관계없이 모두를 환호하게 하는 송년회 장기자랑 춤은 역시 섹시 콘셉트입니다. 평소에 춤에 자신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춤을 못 추는 사람이라도 열심히 연습하면 반전 매력을 보여줄 수 있죠.


선미 <24시간이 모자라>

전 원더걸스 멤버 선미의 첫 솔로 엘범 타이틀곡인 <24시간이 모자라>는 티저 영상 공개 때부터 큰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선미는 <24시간이 모자라>의 파격 안무를 통해 섹시한 이미지로 거듭났는데요. 길이가 긴 흰 와이셔츠 의상에 골반춤이 돋보이는 <24시간이 모자라>는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1등을 노린다면 고려해 볼만한 장기자랑 춤입니다. 섹시 콘셉트 춤이면서도 의상을 쉽게 구할 수 있어 송년회 장기자랑 의상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출처:유튜브 jypentertainment 



씨스타19 <MA BOY(마보이)>

<MA BOY>는 걸그룹 씨스타 멤버 중 효린과 보라로 결성된 씨스타19의 댄스곡인데요. 발랄함와 섹시함을 동시에 보여주는 노래와 춤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MA BOY>의 섹시웨이브 안무는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한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의자를 활용한 안무가 있어 더욱 돋보일 수 있죠!




*출처:유튜브 starshipTV



따라 하기도 쉬운 귀요미 콘셉트


춤에 자신이 없는 분에게는 귀여운 콘셉트의 노래를 송년회 장기자랑 춤으로 추천합니다. 비교적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안무가 많고 잘 추지 못해도 호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크레용팝 <꾸리스마스>

2013년 혜성처럼 등장한 크레용팝의 신곡 <꾸리스마스>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댄스곡입니다. <꾸리스마스>는 웃음을 줄 수 있는 개다리춤 안무가 포인트인데요. 전반적으로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돼 짧은 시간에 준비할 수 있는 송년회 장기자랑 춤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시키는 의상으로 송년회 분위기를 내기 적절한 장기자랑 춤이기도 하죠.




*출처:유튜브 Crayon Pop



에이핑크 <노노노>

망가지지 않으면서도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송년회 장기자랑 춤을 찾는다면 에이핑크가 올해 7월 공개한 엘범의 타이틀곡 <노노노>를 추천합니다. <노노노>는 반복되는 멜로디와 발랄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안무 역시 반복이 많아서 쉽게 배울 수 있는데요. 깜찍한 표정과 자신감 있는 몸짓으로 노래의 포인트를 살려보세요!




*출처:유튜브 CJENMMUSIC Official



떼창이 절로 나오는 복고 콘셉트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춤은 꼭 최신가요에서만 고를 필요는 없습니다. 송년회 장기자랑에서는 젊은 사원들만 아는 노래보다 3040 과장님, 부장님도 알 수 있는 댄스곡들이 더 큰 호응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최근 방영하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와 함께 돌아온 복고 콘셉트를 활용하면 송년회 장기자랑에서 인기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난 알아요>

복고 컨셉트에서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춤 추천 1순위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입니다. 90년대 대중가요에 한 획을 그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대표곡인 <난 알아요>의 전주가 흘러 나오면 신입사원부터 부장님까지 모두가 환호할 것입니다. 오래된 노래지만 드라마의 영향으로 최근 젊은 층에서도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들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복고풍 의상까지 준비한다면 더욱 완벽한 송년회 장기자랑이 될 것입니다.



*출처:유튜브 Sean Choi



신화 <Wild Eyes>

일명 ‘의자춤’으로 2000년대 초반에 중∙고등학교 수련회 장기자랑을 휩쓸었던 신화의 <Wild Eyes>는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춤을 고민하는 남성 직장인들에게 딱 좋은 노래입니다. 의자 위에서 각 잡힌 움직임만 잘 보여준다면 여직원의 응원을 듬뿍 받을 수 있습니다. ^^ 깔끔한 정장으로 멋과 인기를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송년회 장기자랑 춤을 찾는다면 <Wild Eyes>를 추천합니다!



*출처:유튜브 missdongwan



이 무대는 내 것이오! 독무대 콘셉트


송년회 장기자랑에 꼭 있는 유형이 있으니 바로 독무대를 즐기는 유형입니다. 독무대 콘셉트의 장기자랑 춤은 끼와 재능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박진영 <허니>

‘빰빠바라빰빰빠!’하는 전주에 몸이 들썩들썩 하는 박진영의 <허니>는 독무대 콘셉트를 노리는 남성분에게 추천하는 장기자랑 춤입니다.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에서 내 끼를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면 박진영 노래 만한 것이 없죠. 자신감 넘치는 표정 하나면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1등 상품은 내 손안에 있을 것입니다. ^^



*출처:유튜브 jjong9u님의 채널



박지윤 <성인식>

독무대 춤으로 유명한 박지윤의 <성인식> 역시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춤에 딱 맞는 노래입니다. 파격적인 의상과 절제된 춤 동작으로 당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죠. 단체안무도 멋있지만 혼자 출 때 더 멋진 춤입니다.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퀸을 노린다면 박지윤의 <성인식>을 추천합니다!




*출처:유튜브 1004lucy



일 년에 한 번뿐인 회사 송년회 장기자랑! 업무도 하랴 장기자랑 연습도 하랴 바쁘지만 지나고 나면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신대리가 추천하는 댄스곡들로 이번 2013 송년회에서 분위기 메이커가 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