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소식

[신도뉴스] New CI 개발자 이야기, 마틴 다비셔 대표&주영은 프로젝트 디렉터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Sindoh는 영국의 디자인 그룹 탠저린사와 오랜 시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3 11월에 발표한 Sindoh New CI 개발에도  바로 탠저린이 함께했습니다.

 

탠저린의 마틴 다비셔 대표와 주영은 프로젝트 디렉터의 목소리로 Sindoh New CI 브랜드 디자인의 과정과 완성된 New CI에 대한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Sindoh와 함께할 Unmistakable한 미래 <탠저린 마틴 다비셔 대표>




Sindoh 5년 전, 세계적인 MFP 제조업체를 목표로 탠저린과 함께 글로벌 신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Sindoh와 탠저린은 서로 협력해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계속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출시된 제품들은 고객의 인식을 전환하며 오피스 솔루션 전문기기 분야에서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Sindoh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새로운 영업 거점은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올해 출시되는 새로운 라인업 제품들은 타 경쟁사와 대비되는 Sindoh 브랜드의 매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Sindoh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의 런칭을 통해 미래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알렸습니다. Sindoh만의 핵심 브랜드 특성인 신중한 전문성(Expert), 사려 깊은(Thoughtful) 비즈니스 스타일, 글로벌 디자인(Design-led)을 새로운 CI에 담아 Sindoh 가 집중하고 나아갈 방향을 표현했습니다. New CI, Sindoh는 모든 임직원들에게도 자신감을 심어줄 것입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도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갔으며 그 결과는 앞으로 큰 보상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Sindoh는 이제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십분 발휘하여 다음 단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는 Sindoh가 혁신의 잠재력, 디자인을 통해 더 위대한 것을 성취하기를 기대합니다.

 

 

Sindoh의 가치와 비전을 담았습니다 <탠저린 주영은 프로젝트 디렉터>






2013 1, 설레는 마음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던 때가 떠오릅니다. 저를 포함해 워크숍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들이 Sindoh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면서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을 수 있는 CI가 탄생하길 바랐습니다.

 

2~3일 가량의 숨가쁜 워크숍이 끝날 무렵 벽면에 빼곡히 붙어있는 노트들을 바라보면서, ‘앞으로 수 개월이 지난 후 나타나게 될 Sindoh의 새 얼굴은 무엇일까?’ 하는 기대와 희망을 가졌습니다.

 

Sindoh는 대한민국 복합기의 대표 브랜드이자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복합기 산업의 주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Sindoh의 과거와 현재의 가치 그리고 미래의 비전을 잘 연결하고 이 모습들이 자연스럽게 설명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들과 회의를 거듭하며 한 단계 한 단계씩 나아갔습니다. 모든 세세한 과정을 놓치지 않고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워크숍을 통해 얻은 내부 의견뿐 아니라 미국 및 중국 등 각 국가별 직원들과 고객들의 의견까지 조사해 브랜드 설계에 반영했습니다.

 

또한 다른 글로벌 경쟁사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낯설지 않으면서도 자신감과 친근함을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로고는 디테일 하나하나까지도 신중하게 디자인했는데요. 그 결과 어떠한 크기에 적용해도 좋아 보이는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지나친 단순함은 로고의 크기를 확장했을 때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고, 지나친 디테일은 로고의 크기를 축소했을 때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크기에서도 디테일과 심플함이 공존하는 로고를 고안했습니다. 삼각형 뫼비우스의 명확한 조형 요소는 Sindoh의 기술력을 잘 나타냈고 유기적 형태로 섬세하게 다져진 워드마크는 특징적인 요소와 모던함이 잘 드러냅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 Sindoh와 함께한 글로벌 CI 구축 작업은 Sindoh의 가치와 미래의 비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 동안 고객에게 보여주었던 세련된 제품과 서비스처럼 앞으로도 Sindoh가 대중에게 편리함과 차별화된 품질을 약속하는 브랜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 과정 동안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신 Sindoh의 모든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2014년 소망하시는 모든 일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기를 바랍니다.





Sindoh New CI 브랜드 디자인을 총괄한 두 사람의 이야기를 직접 들으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새로운 CI와함께 브랜드 가치를 재정립한   Sindoh는 세계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