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가헌신도재단은 2011년부터 대학생 봉사단 'Sindoh UNIVOL'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indoh UNIVOL은 '종이로 꿈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서울 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과 소식지를 제작하는 활동을 주로 하는데요.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글짓기와 창의력을 함양할 기회를, 대학생들에게는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봉사지로 선정된 센터에는 Sindoh 제품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2013년 6월부터 활동해온 Sindoh UNIVOL 3기가 벌써 종결식을 맞았습니다. 훈훈했던 종결식 현장과 Sindoh UNIVOL 3기의 활동 모습을 소개합니다.






Sindoh UNIVOL 3기의 종결식은 서울 본사 대강의장에서 이뤄졌습니다. 종결식은 각 팀의 활동결과 보고와 소감 발표, 봉사활동 인증서 전달, 우수팀 시상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Sindoh UNIVOL 3기는 2~3명씩 팀을 이뤄 총 6개의 센터에서 활동했습니다. Sindoh UNIVOL의 큰 목표는 소식지 제작이지만 그 소식지를 제작하기 위한 각 활동들은 센터 별로 모두 달랐는데요.




▲ Sindoh UNIVOL 3기 구세군 아동센터 소식지



사회적 이슈에 대한 토론을 하고 스크랩 노트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글 쓰는 힘을 길러준 팀이 있는가 하면 그날 쓴 글을 발표하여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기른 팀도 있습니다. 또 주변의 이웃을 직접 인터뷰하며 소식지를 채워가나 팀도 있습니다.




▲ Sindoh UNIVOL 3기 길동 배움터 지역아동센터 소식지






종결식 날에는 팀별 발표를 통해 소식지 제작 과정과 결과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미있었던 일, 힘들었던 일을 이야기하며 3기 대학생들은 서로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각 팀 별 활동지가 달랐던 만큼 서로 생각하지 못했던 기발한 아이디어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각 팀의 발표가 끝나고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가헌신도재단 최광신 이사는 대학생 한 명 한 명과 악수를 하며 그 동안 수고했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7개월 동안 최선을 다한 봉사단 대학생들은 장학금과 인증서를 받으며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 우수 봉사단으로 선정된 길동 배움터 지역아동센터 멘토팀



특히 이번 3기 Sindoh UNIVOL 학생들은 활동기간 내내 한 명의 중도탈락자 없이 모두가 봉사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했습니다. 그들의 성실함과 열정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냅니다. ^^


Sindoh UNIVOL 을 총괄한 총무부 김현선 선임의 소감을 들어보겠습니다.




Sindoh와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종이로 꿈꾸는 세상>


총무부 김현선 선임


Sindoh UNIVOL 3기가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결식을 맞이했습니다. 종결식을 보면서 또다시 느끼게 된 건 Sindoh UNIVOL이 비록 많은 예산을 들여 거창하게 하는 사업은 아니지만 기존에 다른 기업에서 하던 봉사활동보다도 참으로 가치 있는 사업이라는 점입니다.


센터 아이들은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소식지를 제작하며 자신감을 키워갔습니다. 또한 대학생 봉사단 역시 아이들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기도 했는데요. 이번 봉사단 학생 중 한 명은 자신이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가르쳐줄 수 있는 게 너무 없다고 생각해 복싱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던 이 학생은 꾸준한 연습 끝에 실제로 킥복싱 대회에 나가 우승을 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도 좋아했지만 봉사활동을 했던 대학생들에게도 인생에 소중한 경험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난해 참여했던 6개의 지역아동센터 중 5개 지역아동센터가 올해에도 계속해서 이 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나머지 1개의 지역아동센터는 다른 프로그램 진행이 예약되어 있어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올해 진행되는 Sindoh UNIVOL 활동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대학생들 그리고 재단과 Sindoh에도 모두 유익이 되는 좋은 사업으로 이어나가겠습니다.




Sindoh의 사회공헌 의지와 젊은 학생들의 열정이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Sindoh UNIVOL! 2014년에도 계속될 Sindoh UNIVOL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