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사회초년생인 20대 직장인들은 이것 저것 배워야 할 일이 많습니다. 맡은 일을 처리하고 새로운 일을 배우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다 가는데요. 일과 휴식을 적절히 배분할 줄 아는 것도 20대 직장인이 배워야 할 요소입니다. 자칫 지칠 수 있는 회사 생활에 활력을 주는 동호회 활동을 소개합니다.
신나는 노래와 춤을 즐기는 예능계 동호회
신나는 춤과 노래만큼 업무 스트레스를 털어버릴 수 있는 일도 없습니다. 음악 동호회나 댄스 동호회는 신나게 즐길 수 있어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습니다.
직장인 밴드 동호회
밴드 동호회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동호회입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음악을 배우고 연주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수의 실용음악학원에서는 악기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주면서 소규모로 동호회를 운영합니다. 강사를 초청해 악기를 배우는 방법도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직장인 밴드의 매력은 직접 공연을 열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팀원들과 직접 연주곡을 정해 공연을 목표로 연습해보세요. 관객들의 호응 아래 멋지게 연주하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즐겁습니다.
스포츠 댄스 동호회
스포츠 댄스는 흥겨운 리듬을 즐기며 운동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취미 생활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댄스 서바이벌 TV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스포츠 댄스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스포츠 댄스에는 왈츠, 탱고, 룸바, 자이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룸바나 자이브, 차차차 등의 라틴 댄스는 스탠다드 댄스보다 캐쥬얼 해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습니다.
춤을 잘 못 춘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파트너와 호흡을 맞추며 댄스 스텝을 하나씩 배우면 어느덧 춤을 즐기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계발엔 역시 학구파 동호회
학구파 직장인이라면 어학을 같이 배우거나 지식을 공유하는 동호회를 찾아보세요. 자기계발도 하고 친목도 다지는 일석이조의 활동이 될 것입니다.
영어회화 동호회
영어를 배워도 막상 말을 할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영어 말하기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직장인 영어회화 동호회에 가입해보세요.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강사를 초빙해 근무시간 전이나 퇴근 후에 영어로 이야기하는 소모임을 갖는 활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어회화 동호회는 학원이나 인터넷 카페를 통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인터넷 카페로는 ‘English Speaking Club’(http://cafe.daum.net/esc4a/), ‘영어회화 왕초보도 할 수 있다! WCB English Club’(http://cafe.naver.com/dhkdchqhduddj) 이 있습니다. 꾸준한 영어회화 동호회 활동으로 자신감 있는 프리 토킹에 도전하세요.
독서 토론 동호회
여러 사람과 지식을 공유하고 싶을 땐 독서 토론 동호회가 제격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면 꾸준히 책 읽는 것이 쉽지 않죠. 한 달에 한 권 책을 지정해 읽고 관련 이슈를 정리하면서 시사상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서로 느낀 점을 토론하다 보면 견문이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사내에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독서 토론 소모임을 만들어보세요. 정기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을 수도 있고 고민도 나누는 직장생활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산으로 들로, 활동파 동호회
활동파 직장인이라면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등산 동호회나 사진 동호회를 추천합니다.
등산 동호회
최근 아웃도어 활동이 트렌드가 되면서 등산이 관심을 갖는 직장인이 늘어났습니다. 탁 트인 정상을 보면 주중에 쌓인 스트레스가 절로 풀리는데요. 마음 맞는 사람들과 같이 산에 올라가며 도시락을 먹는 재미도 등산 동호회의 묘미입니다.
대표적인 등산 동호회 인터넷 카페로는 ‘2030 등산동호회 행산’(http://cafe.daum.net/ young9279) 과 ‘구름발치산방 2030산악회’(http://cafe.daum.net/ladymountain) 가 있습니다. 등산 동호회 카페에서는 정기모임뿐 아니라 등산 난이도에 따라 소규모 모임이 나눠져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등산 모임을 선택해보세요.
사진 동호회
사진 동호회는 직장인들에게 인기 만점 동호회입니다. 사진 잘 찍는 기술도 배우고 정기적으로 풍경이 좋은 곳으로 여행을 가기 때문입니다. 사진 동호회에서는 강사를 초빙해 사진 잘 찍는 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거나 사진을 잘 아는 회원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그러니 사진 초보자라도 걱정 말고 동호회에 나가보세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은 곳에 출사가서 사진을 찍고 덤으로 그 지역의 맛집에서 식사를 하면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주말이 될 것입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자기계발도 할 수 있는 동호회 활동은 직장생활을 더 잘 할 수 있는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이번 봄에 무언가 새로운 일을 하고 싶다면 동호회 활동을 시작하세요!
'기획 연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도人 무비 릴레이, 코믹한 무한긍정 영화 <클릭> (0) | 2014.03.28 |
---|---|
나들이 갈 만한 곳! 2014년 전국 봄꽃축제 일정 (3) | 2014.03.20 |
생의 순간을 담은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에드가 드가’ (0) | 2014.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