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4년 직장인 여름 휴가, 테마별 해외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Sindoh의 신대리입니다.


낮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요즘입니다. 아마 더위가 오면 곧 다가올 여름 휴가를 손꼽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특히 1년에 한번 주어지는 귀중한 여름 휴가는 직장인들에게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입니다. 휴가를 앞두고 이번 여름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직장인 여러분들께 테마별 해외 여행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여름은 바다, 해변이 아름다운 휴양지

 

‘여름’하면 바다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푸른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기며 보내는 휴가를 계획하신다면 해변이 아름다운 해외 휴양지에 주목해주세요.



 


화가와 예술의 고장 프랑스 니스 

니스는 프랑스 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유럽의 대표 휴양지입니다. 니스의 에메랄드 빛 해변은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또한 니스는 르네상스 시대부터 수많은 화가들이 예술 활동을 펼친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이곳에 위치한 마티스 미술관, 샤갈 미술관 관람도 빼놓을 수 없는 일정이 될 것입니다. 

 

 

 

 

서핑과 쇼핑이 있는 곳 미국 하와이
신혼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하와이는 연중 온도의 큰 변화가 없어서 1년 내내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호놀룰루 직항편이 많고 매일 운항되고 있기 때문에 직장인 휴가 기간에 맞춰 언제든 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와이의 유명한 와이키키 해변에서는 서핑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수심이 낮은 곳에서 서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운타운의 면세점과 아울렛에서의 쇼핑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입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트레킹 여행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유명 관광지보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휴가를 계획하시는 직장인 여러분에게는 해외 트레킹 여행지를 권해 드립니다.

 

 

 

 

한 걸음 쉬어가는 일본 큐슈
2012년 큐슈 올레길이 처음 개장한 후 8,000명의 올레꾼이 큐슈를 방문했고, 2013년에는 4개의 올레길 코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큐슈 올레길은 계절별로 다양한 매력을 지닌 큐슈의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레킹 여행지 입니다. 큐슈는 우리나라와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짧은 휴가에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바쁘고 빠르게 흘러갔던 일상을 떠나 천천히 한 걸음 쉬어가는 큐슈 올레길에서 편안한 휴가를 보내보세요.

 

 

 

 

알프스 청정마을 스위스 체르마트
체르마트는 스위스 발레주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알프스 봉우리 ‘마테호른’이 있는 곳입니다. 또한 환경 보호를 위해 전기자동차를 운행하는 청정 산악 마을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트레킹 코스가 여러 군데 있기 때문에 원하는 코스를 골라 여유롭게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알프스가 있는 체르마트 트레킹 여행은 그간 업무에 지쳐있던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입이 즐거워지는 맛있는 식도락 여행

 

새로운 여행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기는 것은 여행의 묘미입니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도락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해외 식도락 여행지를 추천합니다.

 

 

*출처: 위키피디아

 

 

대중적인 음식이 있는 곳 라오스 비엔티안
라오스 음식은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요리와 식민지 지배를 받았던 프랑스 요리가 적절하게 융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오스 요리는 향신료가 강하게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음식이 입에 맞지 않는다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물가가 낮은 국가인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대표 음식으로는 땀막훙(샐러드), 카오삐약(쌀국수), 빠덱(전통 생선 요리)이 있습니다.

 

 

 

 

다양한 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대만 타이페이
타이페이는 대만의 수도로, 짧은 비행 시간과 저렴한 물가 때문에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대만 식도락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는 바로 야시장입니다. 특히 다양한 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야시장의 대표 명물 음식은 후짜오삥(화덕만두), 지파이(치킨), 쩐주나이차(버블티)입니다.

 

 

 

 

지금까지 테마별 추천 해외 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름 휴가로 여행을 떠나기 전 먼저 여행의 테마를 결정하고, 결정한 테마에 맞춰 차근차근 일정을 준비하는 것이 휴가를 더욱더 알차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신대리가 추천하는 여행지에서 즐거운 여름 휴가 보내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