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2014년 여름 직장인이 주목할 만한 최신 IT기기 소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최근 직장에서 IT기기를 개인적으로 구비하는 BYOD족(Bring Your Own Device)이 늘고 있습니다. 스마트 시대를 맞아 최신 기능을 탑재한 자신만의 IT기기로 업무 효율을 높이려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는데요. 2014년 여름, 직장인들이 주목할 만한 최신 IT기기를 신대리가 소개해드립니다.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태스킹 모니터


멀티태스킹 모니터는 하나의 모니터에서 화면을 여러 개로 분할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고화질 모니터입니다. 다양한 차트와 그래프를 동시에 비교하고 분석할 때도 용이하고, 두 개의 프로그램을 함께 배치해도 넉넉하게 화면 활용이 가능하므로 여러 프로그램을 수시로 참고하며 작업하는 업무에도 최적입니다.  



▲출처: (국내 미출시) 필립스 전자 홈페이지 (http://www.philips.co.kr)



스마트 기기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다목적 펜


다목적 펜은 한쪽 끝에 태블릿 화면에 반응을 보이는 고무 펜이 달려 있고, 다른 한쪽은 일반적인 필기가 가능한 잉크 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무 펜은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기기와 노트 필기를 함께 활용하는 업무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출처: 유투브 wacomasia (http://youtu.be/kUvL4499B-4)



가볍고 편리하게 업무에 활용하는 컨버터블 PC


컨버터블 PC는 태블릿처럼 사용하다가 측면의 오토슬라이딩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노출되어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PC입니다.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으면서도  고사양의 기능을 가진 것이 장점입니다. 외부에서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언제 어디서든 활용 가능한 스마트폰 프로젝터


스마트폰 프로젝터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빔 프로젝터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좋고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고화질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상 자료 공유 및 회의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서 직장인이 주목할 만한 최신 IT기기입니다.



▲출처: SK telecom 공식 블로그 (http://blog.sktworld.co.kr/)



몸에 장착하는 작은 컴퓨터, 안경형 웨어러블 기기


2013년 출시된 후 인기를 모으고 있는 구글 글래스는 안경형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구글 글래스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서 손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네비게이션 기능은 증강 현실을 통해 3D로 길을 찾을 수 있어 편리한 길 찾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 프로젝터 기능도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업무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Google Glass 공식 홈페이지 (https://www.google.com/glass/start/)



지금까지 직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 IT기기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취향과 용도에 맞게 IT기기를 선택하여 업무의 효율을 더욱 높여보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