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연재

<신도리코> 테마별로 알아보는 ‘2014 국제 영화제’

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생활은 영화입니다. 업무를 끝내고 여유 있게 관람하는 영화 한 편은 일상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데요.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영화관람을 원하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올 여름 개최되는 국제 영화제를 소개합니다.





2014년 여름에 만날 수 있는 국제 영화제



올해도 어김없이 다양한 국제 영화제가 개최됩니다. 관심 있는 장르와 일정에 맞춰 국제 영화제에 참가해보세요!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PiFan)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는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영화제입니다.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공상과학 장르를 테마로 하는 영화제이지만, 올해는 특히 현대 복합 장르 영화를 소개에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장르 영화제의 독자성과 문화행사의 대중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Two-track전략(양면전략)을 통해 47개국 210편의 작품이 상영될 예정인데요. 올해의 부천 국제 영화제에 주목할 부분은 잘 알려지지 않은 남미, 중화권, 동남아시아 영화들의 상영입니다.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PiFan)


 -기간: 2014년 7월17일(목) ~ 2014년 7월 27일(일)

 -장소: 부천시청, 부천CGV, CGV소풍, 한국 만화 박물관 등

 -홈페이지: http://www.pifan.com/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SICAF)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1995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8회째 개최되고 있는 영화제 입니다. 매년 국내, 외 우수한 애니메이션을 발굴하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도전, 용기 그리고 HERO!’ 라는 테마를 가지고 181편의 애니메이션이 공식 상영됩니다. 전시 및 각종 부대행사는 서울 명동, 남산일대에서 개최되며 일반인들도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국제 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SICAF)


 -기간: 2014년 7월 22일(화) ~ 2014년 7월 27일(일)

 -장소: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CGV 명동역, 남산 및 명동역 일대

 -홈페이지: http://www.sicaf.org/




제천 국제 음악 영화제(JIMFF)





제천 국제 음악 영화제는 영화와 음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음악 영화제 입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제천 국제 음악 영화제는 ‘영화 음악’ 이라는 장르의 대중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청풍 명월의 도시인 제천의 절경 속에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휴양 영화제이기도 한데요. 여름의 신선한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직장인분들께 추천하는 영화제입니다.




 제천 국제 음악 영화제(JIMFF)


 -기간: 2014년 8월 14일(목) ~ 2014년 8월 19일(화)

 -장소: 메가박스 제천, 제천 영상미디어센터 봄, 제천문화의거리, 의림지, 청풍호반무대 등

 -홈페이지: http://www.jimff.org/




광주 국제 영화제(GIFF)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광주 국제 영화제는 ‘발견’과 ‘재발견’이라는 두 개의 콘셉트로 구성됩니다.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뛰어난 작품들을 발견하여 영시네마, 논픽션시네마를 통해 소개하고, 상업적인 한계에 부딪혀 평가 받지 못한 영화들을 재발견합니다. 특히 올해는 총 80여편의 영화들이 상영되며 중국서부영화와 산서성 영화를 중심으로 중국 대륙의 우수 작품을 선별하여 상영할 예정입니다.



 

 광주 국제 영화제(GIFF)


 -기간: 2014년 8월 28일(목) ~ 2014년 9월 1일(월)

 -장소: 광주 충장로 일대(예정)

 -홈페이지: http://www.giff.org/




지금까지 올 여름 개최되는 국제 영화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영화제마다 상영작과 상영 일정이 다른 만큼 각 영화제 홈페이지를 참고해 사전에 예매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 각국의 다채롭고 색다른 영화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제 영화제에서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