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도리코의 신대리입니다.


해수욕장은 무더운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해수욕장은 다가오는 직장인 여름 휴가지로도 빼놓을 수 없는 장소일 텐데요. 올 여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시원하게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인기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여름 피서객들에게 사랑 받는 국내 해수욕장


우리나라에 전국 곳곳에는 아름다운 해변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매년 여름 피서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국내 해수욕장은 어떤 곳일까요?


맑고 투명한 남해 바다 <구조라 해수욕장>


거제도의 명소인 구조라 해수욕장은 해양 수산부가 선정한 가장 물 좋은 해수욕장 15곳 중 하나입니다. 바닷물이 투명하고 맑으며 완만한 수심과 적당한 수온으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해수욕장입니다. 구조라 해수욕장은 내륙형 해안지대라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고 주변에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구조라 해수욕장에서는 내도, 외도, 해금강 등 유명한 관광지를 유람선을 이용하여 갈 수 있으며 구조라 관광 어촌마을, 거제 어촌 민속 전시관 등의 관광 명소도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해수욕과 더불어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출처: 경남관광길잡이



조개껍질 백사장이 매력적인 동해 바다 <화진포 해수욕장>


화진포해수욕장은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해수욕장입니다. 수 만년 동안 조개 껍질과 바위가 부서지면서 만들어진 화진포 해수욕장의 백사장 모래는 밟으면 재미있는 소리가 나고 벌레가 살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깨끗한 바닷물과 백사장이 있고 수심이 얕기로 유명해 매년 관광객과 피서객이 끊이지 않습니다. 


화진포 해수욕장은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둘러싸여 있어서 자연 경관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데요. 특히 해수욕장 주변에는 통일 전망대도 있어서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청정한 바다에서 잡은 조개, 전복, 싱싱한 활어회를 맛보며 여름 휴가를 보내는 것도 좋겠죠!



▲출처: 강원 고성군 공식 홈페이지



제주도 최대 규모 <협재 해수욕장>


제주 한립읍에 위치한 협재 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입니다. 협재 해수욕장은 바닷물이 투명하고 흰 모래와 조가비가 섞여 길게 이어진 아름다운 백사장이 있습니다. 바닷물의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더욱 사랑 받고 있습니다. 협재 해수욕장은 낙조의 경관이 환상적이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야간해수욕장을 개장하고 있어서 낙조와 함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제주 놀멍쉬멍 (제주특별자치도공식관광정보사이트)



협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대표 관광지로는 비양도가 있습니다. 비양도는 한림항에서 배를 타고 15분정도 소요 되는데요. 비양도 언덕에 자리한 비양봉에 올라서면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한눈에 내려볼 수 있습니다. 선선한 바닷바람과 아름다운 경치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날려줄 것입니다.





아름다운 해외 해변에서 즐기는 해수욕


올 여름 휴가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아름다운 해외의 바닷가에서 해수욕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해외 해변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둘러싸인 <호주 해변>


자연환경이 좋은 호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는 해변입니다. 호주의 해변은 전반적으로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을 띠는데요. 특히 날씨에 따라 매일 각양각색으로 변하는 바다의 색은 언제 봐도 정말 매력적입니다.


호주의 ‘본다이 비치’는 시드니에 위치한 해변으로 높은 파도가 계속 밀려들기 때문에 서핑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세계 3대 해변 중 하나인 호주의 ‘골드코스트 해변’은 호주 퀸슬랜드의 명소로 천혜의 자연 경관과 동물, 건축물 등 낯선 이국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해변입니다. 이 외에 호주 10대 해변을 꼽히고 있는 곳들을 소개합니다.   



 해변

 위치

아그네스 워터(Agnes Water)

 퀸슬랜드주

 크레센트 헤드(Crecent Head)

 뉴사우스웨일스주

 엘레펀트 록스(Elephant Rocks)

 서호주

 에밀리 베이(Emily Bay)

 뉴사우스웨일스주

 프랑지파니 비치(Frangipani Beach)

 퀸슬랜드주

 민딜 비치(Mindil Beach)

 노던 테리토리

 나인티마일 비치(Ninety Mile Beach)

 빅토리아주

 시실리아 비치(Sicilia Beach)

 서호주

 더 쿠롱(The Coorong)

 남호주

 와인글라스 비치(Wineglass Beach)

 타즈마니아




▲출처: 호주 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괌의 해변>


태평양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괌은 서태평양 마리아나 제도에 위치해있습니다. 드넓게 발달한 산호초 지대와 모래사장이 해안을 따라 펼쳐져 있어서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 날씨의 괌은 시원한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기에 최적입니다. 


괌의 ‘아파오 비치’는 새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변으로 수심이 깊고 물살이 세서 스노클링, 카누와 같은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후 4시 이후 해변 입장이 금지되므로 일찍 해수욕을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용한 괌의 해변을 원한다면 북부에 있는 ‘리티디안 비치’가 좋은데요. 괌 중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한적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살이 다른 곳에 비해 센 편이기 때문에 물놀이 할 때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관광청 한국사무소 공식 페이스북



또한 괌은 해수욕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데요. 괌의 바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트렉’은 잠수복을 착용하고 바다에 입수하여 바다 거북, 상어 등 해양생물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신비로운 레저입니다. ‘돌핀 크루즈’는 배를 타고 야생 돌고래 떼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레저로 스노클링, 바다낚시도 함께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괌은 다양한 브랜드의 상점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고 화장품과 액세서리, 의류, 잡화 등 쇼핑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출처:  관광청 한국사무소 공식 페이스북



휴양의 나라로 유명한 <필리핀의 해변>


필리핀은 4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입니다. 흔히 휴양의 나라로 잘 알려진 필리핀은 맑은 해변이 잘 보존되어 있어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인데요. 필리핀에는 알려지지 않은 해변이 많아서 유명 해변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가장 유명한 해변은 세계 3대 해변 중 하나로 지정된 ‘보라카이 해변’입니다. 보라카이 해변이 있는 보라카이 섬은 필리핀 중부에 위치한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산호섬입니다. 열대기후를 지닌 보라카이에서는 1년 내내 세일링 보트, 스노클링과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필리핀의 유명한 해변으로는 팔라우이 섬의 ‘케이프 엔가뇨 해변’인데요. 필리핀 내의 여행지 1위로 꼽힐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해변입니다. 



▲출처: 필리핀 관광청 한국 사무소 공식 홈페이지



매년 여름 피서객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국내 해수욕장 및 해외의 아름다운 해변을 살펴보았습니다. 올 여름 바라만 봐도 시원해지는 바다에서 신나게 해수욕을 즐기는 즐거운 휴가 다녀오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